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静功嗡啊(嘎)吽

静功明智

by 明智 2020. 11. 16.

明智

 

 

 

 

 

 

 

 

 

 

 

 

 

 

 

 

 

 

 

 

 

 

 

 

 

 

 

 

 

 

 

 

 

 

 

정공, 明智。


莲花生 静功 三字明真言方法。
옹가훙 정공 설명

프로필
옹 가 훙
2020. 8. 17. 19:27

통계본문 기타 기능













만행 큰 스님 개시 | 동화선 정공



오리지널 동화선 동화선사 종합정보 오늘



스님 - 명나라 징공의 세 단어.동화선사 종합정보00:0022:30



만행 큰 스님 영상 설명 동화선 정공



"동화선정공"만행대 스님이 선·정·밀 삼가 법문의 정수를 주물러 창편한 것인데, 만주문의 근원인 '삼자명'의 주문에 따라 '금강낭송'과 '요가낭송'을 외우며 만들어진 법문으로, 결국 주문을 외울 때 인체에서 발생하는 기류와 음파에 따라 범혈 바퀴를 열어 우주 에너지와 합치함으로써 만물동일체의 경지에 이른다.



사람의 몸은 연꽃과 같다. 머리는 연꽃갈퀴이고, 몸과 척추는 연꽃줄기이다. 연꽃이 피려면 연근에 있는 많은 에너지를 연근에 전달해야 꽃망울이 겹겹이 피어날 수 있다.이것이 동화선동, 정공의 작동 원리다.。





3조에 앉다.



타좌에 공을 들이는 것은 세 가지 요소, 즉 1조 자세, 2조 호흡, 3조 의념밖에 없다.3조가 없으면 10명이 구선병, 선좌를 월면할수록 누렇고 근이 마르고 질병이 얽히고설킨다.



01

자세를 가다듬다





때리는 자세가 바르면 호흡이 원활해지고 몸이 탈수록 수월해진다.타석 자세에는 산판, 싱글, 더블 디스크 등 세 가지가 있다.



산판 연습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싱글 디스크가 되고, 한 판은 일정 기간 연습한 후에 쌍반을 할 수 있다.







산판

좌우 발을 벌리고 무릎에 손을 얹거나 엄지손가락을 맞대고 단전 아래에 두면 어깨가 자연스럽게 수직이 된다.









단일 디스크

왼발을 오른발의 허벅지에 올려놓고 오른발은 왼쪽 다리 아래를 누르고 왼손은 오른손을 들고 엄지손가락을 한 조각에 건드려 어깨가 무너지고 턱이 살짝 낮아져 척추가 곧게 세워지면 전체 사람이 앞으로 조금 앞으로 젖힌다.









쌍반

단일 접시에 바탕을 두고 오른발을 끌어올려 왼손은 오른손을 받치고 척추 전체를 똑바로 세워 몸을 살짝 앞으로 젖히고, 몸의 무게중심은 두 무릎에 내리고 엉덩이는 뒤로 치켜세우며 꼬리뼈는 미허하다.





핵심 사항은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하십시오.



1、어깨를 열어야 한다, 가라앉다, 자연스럽게 수직이다, 어깨를 무너뜨려라



2、척추는 곧게 세워지고, 몸은 앞으로 젖히고, 몸의 무게는 무릎에 떨어진다.



3、꼬리뼈 공중에 떠 있음: 초보자는 약 2촌(1촌은 약 3.33cm)의 매트를 깔아준다.사람 전체가 곧게 무게를 엉덩이에 떨어뜨린다고 하면 꼬리뼈를 오래 눌린 후 등골은 허혈되고 뇌는 산소 공급이 부족하다.



4、온 몸이 편안하고 얼굴에 미소를 띠고 있다.



5、정신이 없을 때 눈을 감고, 어두울 때 눈을 뜨면,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다.



6、식후 30분 또는 한 시간 후에 정좌하다.



7、허리띠를 느슨하게 펴고 펴다.



8、혀 위턱: 혀 아래를 위로 돌려 꼬고 나서 혀의 아래쪽으로 위쪽을 대고 꾹꾹 눌러준다. 이빨은 자연적으로 느슨하게 닫혀 있다.갱년기를 맞은 사람들은 혀가 위턱을 덮을 필요가 없고 혀의 밑부분이 위턱에 닿을 수 있다.











02

호흡을 조절하다





처음 농성을 시작할 때는 보통코로 들이마시고 입으로 후다닥。



코가 빨아들인 후 목넘김을 거쳐 흉부까지 탄전까지 가서 단전에서 3~5초간 머물다가 숨을 내쉬었다.



숨을 내쉬면 단전의 숨을 깨끗이 내쉬어야 한다., 배가 쭈그러들고 조금만 멈칫하다가 숨을 들이쉬고 바로 단전에 가서 3~5초간 멈칫하면 이렇게 반복되어 단전의 숨이 빠져 더 이상 내쉬지 못할 때까지 숨을 다 쉬게 되는 셈입니다.



호흡 조절을 마친 뒤 농성 중 호흡은 모두 순조로웠고, 콧구멍은 빨아들였고, 콧구멍은 후닥닥거렸다.







농성 시 호흡은 습관적으로, 의식적으로 단전에 가라앉아야 한다.일단 이 방법을 습관으로 훈련시키면 평소 생활 속에서, 나아가 잠을 잘 때 빨아 들어오는 기운이 자연스럽게 단전으로 가라앉는다.빨아들이는 공기가 단전으로 빨려들어간다면 우리는 앉을수록 눈앞의 빛이 밝아진다.



보통 한 사람의 호흡은 빨아들인 후 목넘김, 흉부, 단전까지, 선정공이 좋은 사람에게는 다리의 안쪽을 따라 허벅지, 종아리, 발에 이르기까지 발의 바깥쪽을 통해 한 바퀴 더 돌다가 다시 몸의 뒤쪽, 즉 협척, 등 뒤로 돌아간 다음 다시 등받이에서 정수리로 올라가 이마에서 가라앉을 가능성이 있다.우리는 처음에는 단번에 할 수 없었고, 단전으로 숨을 콧구멍을 통해 들이마시면 됩니다.







1.멍하니 앉으면 어쩌지?



타석 중 어두울 때는 거친 호흡을 할 수 있는데, 거친 호흡은 산소를 빠르게 생산하기 때문에 머리가 어둡지 않다.



2.앉는 동안 가슴이 답답하고 현기증이 난다.



가만히 앉아 있는 동안 가슴이 답답하거나 현기증, 딸꾹질, 속이 더부룩해지거나, 중초에 불이 붙거나, 허불이 올라가는 등의 증상이 느껴지면 깊은 호심흡입으로 대치하고, 부를 때는 반드시 단전의 기운을 깨끗이 내쉬어야 한다.







03

마음을 가다듬다





마음은 미간을 통해 밖을 내다보고, 연꽃이 피는 것을 보고,자각을 유지하다.



1. 의념이 미간을 통해 밖을 내다보고 있다.



우리의 생각을 모두 집중하여 미간을 통해 밖을 내다보다.의념에 주의를 기울이다.이 곳을 지키는 것이 아니라 혜안이라는 곳을 통해 들여다본다.







2. 연꽃을 감상하다.



관상 정수리 바로 한 송이 열린 연꽃으로 목과 척추, 몸은 하나의 연꽃봉으로 몸이 사라지고 비워져 열린 연꽃으로 변한다.







3、각조 유지



8만4천 법문은 각사진을 떠날 수 없고 마찬가지로 동화선도 각조 2자 위에 공을 들여서자각,샷은 배려,자신에 대한 설렘은 알아차릴 수 있고,설렘을 배려할 수 있다.。



한 수행자가 스스로도 찍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아차릴 수 있고, 자신의 심쿵념을 배려하지 못하고,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생각이 하늘을 찌를 수 있다면, 그것은 아직 공을 들이지 못한다는 것이다. (번역: 조미경, 자기관리명언)



정말 충분히 공을 들인다는 것은 느낄 수 있는 것도 찍을 수 있는 것이고, 쿵푸가 조각이 되고 난 후에야 소위 '능소탈공지멸'이라 할 수 있는데, 이때 온 사람의 몸과 마음이 자각과 자각이 없는, 비칠 수 있는 것과 비추는 것이 되었다.







무념



소위무념은 결코 생각나지 않는 것이 아니라, 기념하여, 마음속으로 계속 생각하다., 나는 염을 따라 달아나지 않고, 자조하는 쿵푸로 보고 알아차린다.생각만 하면 그것을 오게 하고, 가면 그것을 가게 한다.우리는 그것을 볼 수 있지만 따르지 않고 참가자가 되지 않도록 자각사진을 유지한다.



첨부:



동화선의 공법에는 몇 마디가 있다."눈을 감고 앞을 들여다보면 눈(이) 있고 구슬도 없고 사람도 모르니 한 눈에 대천(大千)을 볼 수 있다"며 "눈살을 내두르고 흑이 하얗게 변하여 촘촘히 면면할 수 있는 것은 이미 꺼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몇마디를 이해할 수 있다면 진정한 의미의 공적이 될 것이니 이는 공을 쓰는 차제이자 경지이다.













삼자명/육자명



동화선 정공, 만주문의 근원 '삼자명'에 힘입어는 '금강낭송'과 '요가낭송'이라는 염법으로 몸의 음양이기를 조화시켜 몸속의 정·기·신을 일깨우고 주문을 외울 때 몸에서 발생하는 기류와 음파에 의존해 범혈 바퀴를 열어 우주 에너지와 합치함으로써 만물동일체에 이른다.



3자명의 진동력은 육자명의 몇 배나 된다.만약 당신의 맥이 제대로 통하지 않는다면, 강력한 힘은 당신의 미세한 맥락을 쉽게 막을 수 있다.즉, 처음부터 삼자명을 읽으면 기맥을 뚫는 데 불리할 뿐 아니라 오히려 미세한 기맥을 막히게 하기 쉬운데, 이른바 '욕속은 달하지 않다'는 것이다.한 단계(최소 반년) 육자명을 먼저 읽어야 하고, 여기에 관상까지 더해야 비로소 세 자명을 읽을 수 있다.



농성을 할 때는 앉아서 망상을 치기보다 삼자명/육자명을 계속 읽어야 한다.망상이 없을 정도로 읽고, 읽고, 읽으며, 자신이 읽고 있다는 것을 모른 채 이런 정경과 관상의 화면부동을 유지해 왔다.이 정경과 화면이 망가졌다면 망상이 있고 잡념이 있다고 설명하면 바로 다시 읽고 또 관상한다.를 읽으며 읽다가도 또 망상이 없으면 더 이상 읽을 필요가 없고, 그 관상의 화면도 유지하며 미간에서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앞을 바라보고, 위에서 관상연꽃을 겸하여 개방한다.당신의 마음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당신의 몸의 에너지가 가는 곳이에요.







01

육자명





육자명은 어떻게 왔어요?



우주는 원래 힘이자 일자명료(ong)였으나, 나중에는 세 개의 힘으로 번졌고, 삼자명중 옹 (ong), 가(ga), 훙 (hong)으로 발전했다.세 가닥의 힘이 너무 커서 나중의 중생들이 견디지 못하자 6주가 되었다.더 뒤로 갈수록 많아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육자명을 읽어야 하는가?



❤(ong) 있잖아(ma) 요(ni)

뭐(bei) 미(mei)❤(hong)



6자 진언을 읽을 때는 먼저 코로 숨을 들이마시고 단전에 가라앉아 3~5초간 정지한다는 밖으로 숨을 내쉬면서 '으르렁'을 외우는데, 즉 숨을 내쉬는 대신 발(發) '으'음(音)을 쓴다.생각할 때는 느리고 부드럽게 해야 한다.



처음 연습을 시작할 때는 절대 자작지명해서는 안 되고, 자작극을 하고, 기는 단전에 머물러 5초를 넘기지 말아야 한다.두세 달 정도 연습한 뒤에야 5~10초로 점차 늘어날 수 있다.



우리는 타인에게 읽어줄 때 꼭 3∼5초만 머물라고 알려주어야 한다.당신의 등급으로 중생을 측정해서는 안 되고, 너무 성급하게 굴어서는 안 된다.







02

삼자명





우주의 원음은 바로뚜벅뚜벅, 뚜벅뚜벅세 글자, 파파의 세계에 투영하면파립시세 가지 뜻은 깨지지 않고 세우지 않고 세우지 않으면 베풀지 않는다.



스님 - 명나라 징공의 세 단어.동화선사 종합정보00:0022:30



(ong) ga(ga) hong(hong)



관상[관상]을 맞추다.



"옹"를 읽을 때., 당신 주위의 좋지 않은 자기장이 모두 흩어지고 나쁜 업습도 병기도 모두 흩어지고 당신의 몸에서 방출되어 허공에 흩어지는 것을 관찰한다.즉 일종의 의식관을 통해 체내에 좋지 않은 검은 에너지와 물질을 방출하는 것이다.



를 읽습니다."가" 때, 모든 멋진 에너지가 먼 하늘가에서 내게 둘러싸이고 하얀 빛이 머리 위로 내 온몸을 가득 채우는 것을 생각해 보세요.



"훙"를 읽을 때., 몸에 밴 에너지를 단번에 흩어 주변과 천하의 모든 중생들에게 나눠준다는 것을 관상한다.머리 위에서만 빛을 발하는 것이 아니라 몸 전체에 빛을 비추고, 온몸에서 에너지가 퍼져 나가며, 여러분 주위에서 당신과 함께 앉아 있는 사람들 모두가 그들에게 혜택을 주기만 하면-이것이 가장 큰 법제시입니다!



호흡에 협력하십시오.



삼자명을 읽을 때는 먼저 콧구멍으로 숨을 들이쉬고, 기를 단전으로 들이마시고, 배를 북으로 빨아들이고, 10초 정도 머문다.를 읽고, "음--"을 읽기 시작합니다.숨을 들이쉴 때는 읽지 않고, 숨을 내쉴 때는 읽어라.



를 읽을 때도 마음은 미간을 가뿐하고 자연스럽게 앞을 내다보고 머리를 연꽃처럼 연꽃처럼 바라보는 데 집중했다.



공기를 단전으로 빨아들인 후 이 10초가 머무는 시간은 고정불변의 숫자가 아니어서 자신의 신체의 자질, 폐활량에 따라 정할 수 있다.어떤 사람은 20초 동안 머물 수도 있고, 어떤 사람은 5초를 머물 수도 있어 사람마다 체질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더 이상 멈출 수 없다고 느낄 때, 다시 멈출 필요가 없다고 느낄 때 읽기 시작하세요.



혀를 위로 올리고, 기를 다 읽을 때까지 음을 길게 끄는 매우 평평하고 완만한 속도를 유지한다.









내려앉다



1. 하좌는 갑자기 발을 빼지 말고 몸을 좌우로 흔들며 기혈이 한풀 꺾이게 한다.







2. 오른발을 손으로 가볍게 옮기고 잠시 멈추면 원판을 회복하면 숨을 내쉬기 시작한다. 타석 과정에서 발생하는 허열과 허기를 깨끗이 내쉬고, 그렇지 않으면 타석하면 딸꾹질이 나타난다.



3. 아래좌석은 입김을 몇 번 내쉬는 것을 기준으로 자기 몸의 견디는 힘에 따라 안에도 허기가 있고 더 부풀어 오르는 느낌이 들어 허기가 없는 것 같다면 한두 숨을 내쉬면 된다. 그리고 다시 왼발을 가져가면 하좌가 끝날 수 있다.







이런 것들이 애초의 기본적인 방법이고 수행인에게는 보통 반년의 시간을 모두 뛰어넘어 모두 통과하고 마음가짐으로 넘어가야 하는 수행이다.



이런 가장 기본적인 쿵푸를 결코 우습게 보지 마라.자세가 반듯하게 앉자 앞의 기가 아래로 가라앉자 에너지가 등 뒤의 독맥을 타고 위로 전달됐다.



만약 앞의 기가 부풀어 오르거나 가라앉지 않으면 등뒤의 기가 떨어져 아직 정보뇌의 효과에 미치지 못하면 머리가 어두우러지고 머리가 쭈글쭈글해질 수 있다!



万行大和尚开示 | 东华禅静功



Original 东华禅 东华禅寺综合资讯 Today



万行大和尚——三字明静功From 东华禅寺综合资讯00:0022:30



万行大和尚视频讲解东华禅静功



“东华禅静功”是万行大和尚揉合了禅、净、密三家法门的精髓而创编的,它是根据万咒之源“三字明”的咒语结合“金刚诵”和“瑜伽诵”念咒法而形成的法门,最终依念咒时人体产生的气流和音波打开梵穴轮,与宇宙能量合二为一,从而达到万物同一体的境界。



人的身体就像一朵莲花,头是莲花苞,身体、脊柱是莲花杆,要想莲花开,必须通过莲杆把莲藕里的大量能量输送给莲花苞,花苞才能层层绽放,这个就是东华禅动、静功的操作原理。





打坐三调



打坐用功不外乎三个要素:一调姿势、二调呼吸、三调意念。没有三调,十人九禅病,越禅坐,越面黄肌瘦,疾病缠身。



01

调姿势





打坐的姿势正确,呼吸就顺畅,身体就越坐越轻松。打坐姿势有三种:散盘、单盘和双盘。



散盘练习一段时间后自然就单盘,单盘练习一段时间以后可双盘。







散盘

左右脚叉开,手搭在膝盖上或是大拇指交合,放在丹田下,肩自然垂直。









单盘

把左脚放在右脚的大腿上,右脚压在左腿下面,左手端着右手,大拇指碰触在一块,肩塌下去,下巴微微低一点,脊柱立直了以后整个人往前倾一点。









双盘

在单盘的基础上,把右脚拉上来,左手托着右手,整个脊柱立直,身体微微往前倾,身体重心落在两个膝盖上,臀部往后翘,尾巴骨是微虚的。





注意要点:



1、肩要开,往下沉,自然垂直,塌肩



2、脊柱立直,身体往前倾,身体的重量落在膝盖上



3、尾巴骨悬空:初学者垫个约2寸(1寸约为3.33厘米)的垫子。如果说整个人直起来重量落在臀部,把尾巴骨压久了以后,脊背就缺血,脑供氧不足。



4、全身放松面带微笑



5、在精神的时候闭上眼,昏沉的时候睁开眼,可灵活运用



6、饭后半小时或一小时后静坐



7、腰带放松舒展开



8、舌顶上颚:舌头下面向上回勾后用舌头的下面顶住上腭。牙齿是自然松松闭合的。年轻人在打坐的时候舌头不需要舌顶上颚,更年期过的人可以舌顶上颚,舌头的底部顶住上颚。













02

调呼吸





在刚开始静坐的时候通常用鼻子吸,嘴巴呼。



鼻子吸进来以后经过咽喉到胸腔到丹田,在丹田停留3-5秒再呼气。



呼气要把丹田的气呼干净,肚子呼瘪,稍做停顿再吸气,直接到丹田停顿3-5秒,如此反复,呼到丹田没气了,不能再呼了,才算调完呼吸。



调完呼吸后,在静坐中呼吸都是顺其自然,鼻孔吸,鼻孔呼。







静坐时呼吸要习惯性地、有意识地沉入丹田。一旦你把这个方法训练成了习惯,平时在生活中,乃至睡觉的时候,吸进来的气自然就会沉入丹田。如果吸进来的气吸进丹田,我们越坐眼前的光越明亮。



通常一个人的呼吸是吸进来以后到咽喉、到胸腔、到丹田,对一个禅定功夫好的人,有可能顺着腿的内侧到大腿、到小腿再到脚,通过脚的外侧再转一圈,然后再回到身体的后面,也就是夹脊、后背,然后再从后背升上头顶,从前额沉下来。我们一开始一下子做不到,只需要把每一口气通过鼻孔吸到丹田即可。







1. 打坐昏沉怎么办?



打坐中昏沉时可以粗犷的呼吸,因为粗犷的呼吸能迅速产生氧气,所以头脑不会昏沉。



2. 打坐过程中感到胸闷、眩晕



在静坐的过程中如果感到胸闷、眩晕、打嗝、胃胀、中焦上焦有火、虚火上升等症状,都用深呼深吸来对治,呼的时候一定要把丹田的气呼干净。







03

调意念





意念透过眉间往外看,观想莲花开放,保持觉照。



1、意念透过眉间往外看



把我们的意念全部集中起来,透过眉间往外看。注意意念不是守在这个地方,而是透过慧眼这个地方看出去。







2、观想莲花



观想头顶就是一朵开放的莲花,整个脖子、脊柱、身体是一个莲花杆,身体已经消失了、空掉了,变成一朵开放的莲花。







3、保持觉照



八万四千法门离不开觉照,同样东华禅也是在觉照二字上面下功夫,觉是觉察,照是照顾,对自己的起心动念能觉察到的同时也能照顾住起心动念。



一个修行者能觉也能够照,如果说你能觉察到而照顾不到自己的起心动念,任由起心动念满天飞,那说明还不够功夫。



真正够功夫是能觉也能照,当功夫成片成势后才是所谓的“能所脱空知已灭”,这个时候整个人的身心都变成了觉知,以及没有能觉的和所觉的,能照的和所照的。







无念



所谓的无念并不是不起念,而是起念,心中不停念,我不跟随念跑掉,用觉照的功夫看着它,觉察到它。念头来就让它来,去就让它去。我们保持觉照,能够看得到它,但不跟随它,不要做一个参与者。



附:



东华禅的功法里有几句话:“闭目开眼往前看,有眼无珠人不识,一目了然观大千”,“剔目瞠眉黑变白,绵密不绝,能所脱空知已灭”,如果能够理解这几句话就是会真正意义上的用功了,这是一个用功的次第和境界。













三字明/六字明



东华禅静功借助万咒之源“三字明”,采用“金刚诵”和“瑜伽诵”的念法协调身体的阴阳二气,唤醒体内的精、气、神,并依靠念咒时身体产生的气流和音波把梵穴轮打开,与宇宙能量合二为一,从而达到万物同一体。



三字明的振动力是六字明的好几倍。如果你的气脉还未完全畅通,强大的力量容易把你微细的脉络堵塞。也就是说,如果一开始就念三字明,不但不利于你打通气脉,反而容易使你原本微细的气脉堵塞,所谓“欲速则不达”。只有先念一个阶段(最少半年)六字明,再加上观想,然后才能念三字明。



静坐的时候,与其坐着打妄想,不如一直念三字明/六字明。念到没有妄想了,念着,念着,不知道自己在念了,就一直保持这种定境和观想的画面不动。如果这个定境和画面破坏了,说明你有妄想,有杂念了,马上重念,再观想。念着,念着,又没有妄想了,就不需要再念了,还保持那个观想的画面,从眉间轻松自然地看着前面,上面兼顾观想莲花开放。你的心放在哪里,你身体的能量就到哪里。







01

六字明





六字明怎么来的



宇宙最初是一股力量,一字明嗡(ong),后来演变成三股力量,三字明嗡(ong)、嘎(ga)、吽(hong)。由于三股的力量太大,后来的众生受不了,就变成了六股。再往后就越来越多了。



如何念六字明



嗡(ong) 嘛(ma) 呢(ni)

呗(bei) 咪(mei) 吽(hong)



念六字真言时,先用鼻子吸气,沉入丹田,停3~5秒钟,在往外呼气的同时念“嗡”,即用发“嗡”音来代替呼气。念的时候要做到缓慢轻柔长。



刚开始练习时,绝对不能自作聪明,自作主张,气停留在丹田不要超过5秒钟。练两三个月后,才能逐渐增加到5至10秒。



我们在教他人念时,一定要告诉对方只停留3~5秒。不能以你的等级衡量众生,操之过急。







02

三字明





宇宙的原始音就是嗡、嘎、吽三个字,投影到娑婆世界就是破立施三意,不破不立,不立不施。



万行大和尚——三字明静功From 东华禅寺综合资讯00:0022:30



嗡(ong) 嘎(ga) 吽(hong)



配合观想



念“嗡”的时候,观想你周围不好的磁场全部散开,不良业习、病气也全部散开,从你的体内释放出去,消散在虚空中。也就是通过一种意识观想,把体内不好的黑色能量和物质释放出去。



念“嘎”的时候,观想所有美好的能量从遥远的天边向我包围过来,白色的光芒从头顶灌满我的全身。



念“吽”的时候,观想身上的能量一下子散开,分享给周围和天下所有的众生。你不仅从头上放光,整个身体都放光,能量从你全身扩散出去,只要在你周围跟你一起打坐的人,全都让他们受益——这是最大的法布施!



配合呼吸



念三字明的时候,先用鼻孔吸气,把气吸到丹田,把肚子吸鼓,停留十秒钟左右,然后开始念“嗡——”。吸气的时候不念,呼气的时候念。



在念的时候,意念仍然集中在眉间轻松自然地往前看,观想头部如莲花开放。



把气吸到丹田之后,这十秒停留的时间不是一个固定不变的数字,可以根据自己身体的素质、肺活量来定。有的人可能停留二十秒,有的人可能停留五秒,因每个人的体质而有所不同。当你感到不能再停,不需要再停的时候,就开始念。



舌头往上抬,保持一种很平、很缓的速度,把音拖长,直到把气念完。









下坐





下坐





1、下坐不要突然把脚拿下来,身体左右晃一晃,让气血松一松。







2、用手轻轻把右脚搬下来,稍做停顿,恢复单盘就开始呼气,把打坐过程中产生的一些虚热、虚气呼干净,否则的话打完坐会出现打嗝。



3、下坐呼几口气为标准,根据自己身体的承受力,感觉里面还有虚气、胀气,多呼几下,如果你感觉没有虚气,呼一两口气就可以了,然后再把左脚拿下来,就可以下坐结束了。







这些都是最初的基本方法,对于修行人来说,一般半年时间就应该全部超越,全部过关,转入心态的修行。



千万不要小看这些最基本的功夫。姿势一坐端正,前面的气往下一沉,能量就顺着背后的督脉往上输送。



如果前面的气浮,没有沉下来,背后的气就会下降,达不到还精补脑的效果,你的头脑就会昏沉,脑袋就干干瘪瘪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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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8.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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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의3대 주권,권리
2019. 7.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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