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隨喜功德다른사람의장점을항상보고칭찬하라
  • 隨喜功德다른사람의장점을항상보고칭찬하라
  • 隨喜功德다른사람의장점을항상보고칭찬하라
灵性統一场

灵性

by 明智 2024. 4. 11.
인격. 무슨 사람의 양심. 이거 돈 주고 살 수가 없어. 알겠죠? 자 그러니까 계약을 양심을 사겠다고 계약을 할 수 있나? 그죠? 그러니까 저 사람은 돈이 없는데 이상하게 내가 좋아하는 여자를 되게 여자가 그 남자를 따라. 그러니까 나는 돈이 많아요. 수백 억이 수백억을 줘도 여자가 안 따라와. 선물을 바깥에 집어 던져버려.

그러니까 아무리 돈이 있어도 사랑 상대방의 사랑을 살 수가 없어. 그래 어떻게 어떻게 꼬셔가지고 결혼을 했다 했는데 마음은 그 사람한테 가 있는 거야. 돈 안 준 사람 그 뺏긴 사람. 거기 가 있는 거야. 그리고 이 껍데기하고 사는 거지. 그죠? 결국 사랑은 돈으로 살 수가 없어. 그건 강제 살 수가 없죠? 매매가 안 되는 거 이게 사람의 마음이야 아시겠죠? 그래서 이것이 민주주의 자본주의의 3대 원칙이다. 영원히 변하지 않아요.

그다음 민주주의 3대 원칙은 뭐야? 민주주의는 행복을 추구하죠? 우리는 무엇 때문에 사나?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서 있다. 그죠?

民主주義의 3대 원칙
幸福追求의 原則
人間尊嚴의 原則
絶對公平의 原則
        共

행복 추구의 원칙. 인간 존엄의 원칙. 인간이 굉장히 존엄하다. 그죠? 그죠? 인간 존엄의 원칙. 그죠? 그다음에 세 번째 이게 굉장히 중요한 거예요. 절대 공평의 원칙. 여기서 절대 공평이라는 것은 이렇게 쓰는 거예요. 이거 뭣도 모르고 여기서 요 자를 쓰면 되겠나 안 되겠나? 요런 공평은 없습니다. 이거는 한 가지 공 자. 요건 귀인 공 자에요. 절대 공평할 때는 요게 두 개를 쓸 때는 쓸 때가 있죠 두 개를. 두 개를 쓸 때가 뭐여? 두 개를 한꺼번에 쓸 때는 이게 꼭 뒤에 이게 따라붙어야 돼. 공공질서가 있죠? 그죠?

公共秩序
        料金
        施設

공공질서가 이제 이렇게 붙고 공공요금도 있죠. 그죠? 공공요금 공공시설 공공시설 같은 거 이런 게 있죠. 공공시설 이런 게 있단 말이야. 공공이 붙어요. 근데 꼭 앞에 요 공 자가 있고 한 가지 공 자하고 둘이 붙어 다녀. 공공 그럼 이거는 무슨 뜻이냐? 국가와 개인이 같이 가지고 있다. 공공시설. 그러니까 여러분 거다 이 말이야. 여러분 건데 관리자는 국가라 이 소리야. 그게 공공이야. 공공요금도 마찬가지야. 공공요금이나 공공질서나 공공시설은 여기에서 공평. 거기에 하나가 들어갔지만 이게 따라다니는 거야. 저 공 자가 있으면 밑에 이 공 자가 붙어 있다 생각해야 돼. 알았죠? 마음속으로는 이게 있다 생각해야 돼. 그죠? 절대 공평의 원칙. 이거는 민주주의 3대 원칙이죠? 민주주의의 3대 원칙.

그다음에 이제 우리가 나라의 주인이다. 이 권리 있죠, 저 권리하고 주권하고 달라요. 권리는 국민으로서의 권리고 주권은 내가 이 나라의 주인 지금 투표하죠, 여러분 주권을 행사하는 거야. 여러분은 권리만 있는 게 아니야. 주권도 가지고 있어. 삼성전자의 주식을 가지고 있는데 주권을 가지고 있잖아? 알겠죠? 국가에는 주식을 노놔주지 않지만 여러분은 국가의 주식을 가지고 있는 거야. 그걸 우리는 주권이라고 그래. 알겠죠? 국민의 3대 주권. 그 주식 주 자하고 이건 달라요.그 주식 주 자는 이렇게 주식 주 자는 이게 주식 주 자지만 이게 주권이야.

株權
主權

이건 주식의 권리 주권이지만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주권은 임금 주 자야. 여러분은 이 나라의 전부 주인이야. 임금이야 각자 임금이야. 그러니까 여러분이 합쳐서 나라를 가지고 있잖아?

그래서 이 주권은 국민의 3대 주권이라 그래. 알았죠? 국민의 3대 3대 주권.

국민의 3대 主權
投票權  抵抗權  革命權
  1단        2단       3단

이게 제일 중요합니다. 이거는 여러분이 주인으로서의 권리를 누리는 거야. 그래서 뭐가 있죠? 투표권 있죠? 투표 투표권. 뭐 그다음 뭐예요? 저항권이 있어요. 4 19 같이. 4 19는 그다음에 저항권이 있고 그다음에 혁명권이 있어 혁명권. 이런 게 있죠? 그래서 우리가 이 투표하는 투표해야 되는 거야. 이것이 내가 이 나라의 주인으로 해서 가지고 있는 권리 3가지야. 투표했는데 나라가 시원찮아. 그러면 저항 운동을 할 수 있어. 우리 315 부정선거 저항을 하잖아, 그러다가 4.19가 일어나서 혁명이 돼버린 거야. 우리나라 혁명은 4.19 하나 있죠? 419는 혁명으로 기록돼 있어요. 그죠?

그러니까 몰라도 뭐 혁명이 또 생각하기에 따라서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 4.19 혁명은 지금 혁명이라는 단어를 쓰죠? 또 4 19 의거. 그거는 그거는 5.16은 지금 뭐 여러 가지 문제가 많아요. 그래서 이거는 어떤 예를 들을 필요 없어. 우리가 혁명이라는 단어는 우리가 함부로 쓸 필요 없으니까. 뭐 여러 가지 혁명이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어. 우리나라에. 그런데 어떤 데서는 또 혁명이라고 그러고 어떤 데는 쿠데타로 그러고 이러기 때문에 혁명 이야기는 삼가하는 게 좋아. 어쨌든 투표 저항 혁명인데 자동차 기아로 치면 1단 기아야.

요게 차가 잘 안 가지. 그러면 2단 기아가 작동되는 거야. 그래도 잘 안 가. 3단 기아 요 3단 기아를 우리 말로는 이혼이라 그래. 1단 기아고 여기는 2단 기아는 협의야. 3단 기아는 판결 이혼. 맞죠? 이 1단 기아는 두 사람이 마주 앉아서 협의하는 거야. 그지? 그다음 법정에 가서 조정하는 거야. 2단 기아야. 3단 기아는 뭐야? 와장창. 알겠죠? 도장 찍는 거야. 쫙 찍으면 끝나는 거지. 이게 3개가. 1단 2단 3단 알겠죠? 우리 오늘 헌법학 강의를 잘 들었습니까?

내가 뭐 이렇게 헌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주는 거는 이 우리가 두 개의 눈을 하나로 바꿔야 된다는 거. 이걸 배워야 이제 우리가 세상이 눈에 보여. 세상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설명 잘해준 거야. 맞아 맞아요. 이것을 우리가 내같이 이렇게 설명해 주는 사람 별로 없어. 쉽게 알아듣게. 우리나라 법이 이렇게 돌아가고 있고 우리는 이것 때문에 선거하러 간다. 알았죠? 근데 그 2단 기아가 있고 3단 기아까지는 안 가야 된다. 맞죠? 근데 이거 하면서 1단 기아를 하면서 3단을 이야기하는 사람이 있어 없어?

그러면 그거 문제 있는 거야. 선거는 그냥 선거로 끝나야 돼. 알았죠? 이 선거가 무슨 목적이 있다 이러면 안 되는 거지. 그죠? 아 그거 재밌네. 요거 지우고 닦지 말고 치우고 아 닦아버리면 되겠다.
뭘 쓸려고 하는 거죠? 응 응 추도죠? 추도. 이제 한 자 쓰면은 벌써 여러분이 알아봐야지.

抽刀斷水  水更流

우리가 우리의 두 개의 눈이 사물을 바라볼 때 여러분들이 부정적으로 negative로 보면 안 된다고 내가 이야기했죠?긍정적인 눈으로 봐야 발전이 있다고 그랬죠? 그러니까 우리가 여자가 옷을 입었을 때도 긍정적으로 바라봐야 된다 이 말이야. 알았죠?

괜히 그 사람 기분 나쁘고 그 사람에게 그 옷의 문제점을 지적해 주는 것이 좋은 게 아니야. 그게 버릇이  그죠? 굉장히 옷이 이쁘잖아? 여러분 여러분 옷이 그 얼굴에 다 맞아. 근데 어떤 사람은 비싼 옷 입어 놓으면 거지 같아 보여. 그러잖아? 그 옷이 자기한테 맞는 옷을 자기가 택해 온 거야. 근데 그걸 지적을 하면은 기분이 좋을까? 안 좋아요. 알았죠? 그리고 어떤 여성이 직장에서 작업복을 입고 유니폼을 입고 굉장히 이뻐 보여. 유니폼이 왜? 일하는 어머니를 보는 거야? 자기 어머니가 직장에서 일을 하고 있다. 그 어머니가 유니폼을 입고 직장에서 청소부로 일을 하고 있다. 그럼 그게 이쁘고 아름다운 거야.

그러니까 아들이 엄마한테 용돈을 타러 왔어. 점심값이 떨어져 가지고. 엄마가 직장이고 엄마가 청소부야. 엄마가 청소하다가 왔는데 엄마가 청소부 옷을 입고 있네. 그게 그렇게 아름다운 거야. 무슨 말인지 알죠?  그러니까 그 물질을 바라보는 눈이 그렇게 아름다워야 돼. 알았죠? 엄마 그 옷이 왜 그리 거지 같은 거 입고 있어? 이러면 되나? 안 되겠죠? 그러니까 엄마가 청소부 옷을 입고 직장에서 일하는데 아들이 가서 허심탄회하게 엄마하고 이야기할 수 있어야 돼. 그런 아들이 효자란 말이야. 뭐 돈 때문에 왔든 뭘 하러 왔든 엄마한테 엄마 돈 가지고 온 거 있어? 왜 나 밥을 못 먹었는데 만 원만 줘. 있을 수 있는 일이야. 그래 안 그래?

그러면 엄마가 주는 거 아니야? 그런 아들이 나쁜 게 아니여. 알겠죠? 그럴 때 엄마가 입은 옷이 안 지워져. 엄마가 청소부 옷을 탁 입고 회사에서 청소하는 그 모습이 머리에서 안 없어져. 그리고 엄마가 구루마를 밀고 다니면서 청소하는 그 모습이 머리에 탁 들어오는 거야. 그래 안 그래, 그럼 얘는 공부 더 열심히 하는 애가 있고 공부 안 하는 애가 있어. 우리 집구석은 어떻게 된 게 우리 엄마는 청소하고 나는 뭐 이게 뭐냐? 우리 내 친구 엄마는 지금 하와이 말이야. 여행을 갔는데 우리 엄마는 저렇게 거지 같은 남자를 만나가지고 지금 나를 낳아가지고 이게 집구석에 이게 뭐야? 이러면 되나? 안 되는 거야.

그걸 아름답게 봐야 돼. 맞죠? 그러니까 어떠한 환경에 처해 있어도 그 가족 관계에 있어서 그걸 아름답게 봐줘야 돼. 맞죠? 그러면 그 엄마의 유니폼이 이 사람한테 자극제가 돼. 공부 인내심 이런 걸 만들어줘. 알겠죠? 나는 열심히 공부해야 되겠다. 나는 지금 우리 엄마가 저러는데 나는 돈도 아껴 써야 되겠다. 오늘 엄마 일하는 데 가봤더니 우리 엄마 옷은 이쁜데 그 옷은 이쁘게 보여. 이쁜데 뭔가 자극을 받아. 그잖아? 우리 엄마가 저렇게 고생하고 있는데 내가 이게 뭐야? 내가 지금 친구하고 놀러 다닐 때야 이렇게 바뀌어야 되는데 그걸 빼딱선을 타는 사람이 있어.

우리 어머니는 뭘 잘못해서 저렇게 고생해? 내 두고 봐라. 이놈의 새끼들. 이러면 되나 안 되나? 이 사회를 덮어 씌워가지고 즈그 엄마를 방어한답시고 그럼 결국 얘 나빠지지? 안 되는 거야. 그래도 우리 엄마가 일하는 모습이 이쁘다. 그런데 나는 우리 엄마가 고생시키는 게 나는 사실은 내 가슴 아프다 이렇게 생각해야 되는 거야. 맞지? 그러니까 더 공부를 열심히 하게 돼. 엄마한테 돈 많으면 얻으러 갔다가. 그지?

근데 자기 엄마가 기업체 사장이야. 잘 나가는 기업체 사장이야. 그 아들이 찾아서 엄마 나 돈 좀 얻으러 왔어. 뭐 하는 데 쓸 건데? 오토바이 하나 사려고 그래 이거 되겠나? 이거는 엄마도 그 자식한테 돈을 안 줘야 되고 그 자식도 되먹지 않은 거야. 무슨 말인지 알죠? 이런 자식과 이 자식은 차이가 있지. 그런 자식이 돼서는 안 되는 거야. 알겠지? 그러니까 엄마가 사업을 하는 데 애로가 있을 거 아니야? 그러니까 엄마를 뭐 같이 봐야 된다고? 긍휼히 봐야 돼.

우리 엄마가 겉으로는 저렇게 사업을 번드르 하고 있는데 실제는 우리 엄마가 가슴에 멍이 많이 들었을 거야. 이게 아마 힘드실 거야. 이거 부정적으로 보는 거 아니야. 이것이 긍휼히 보는 거야. 그러니까 내가 오토바이 타고 돌아다니는 거 안 해야 돼. 맞아 맞아. 내가 우리 엄마한테 가서 그런 이야기할 수가 없어. 우리 엄마 말은 안 해도 얼마나 기업을 운영하느라고 고생스럽겠어? 은행에 가서 대출도 받아야 돼. 몇 백억 단위는 크고 잘나가는 것 같아도 우리 엄마는 고생이야. 이런 마음을 먹어야 되겠지?

근데 소갈머리가 이렇게 좁은 사람 부정적인 인간은 뭐든지 엄마한테서 더 뺏어내려고 기를 쓰는 거야. 그럴 수 있죠? 이거는 부정적인 애야. 싹수가 노래. 엄마 아버지 죽고 나면 몇 년 안에 집안 다 말아먹어. 그러겠죠? 그렇지? 그러니까 부모가 잘 나가는 것만 자식한테 보여주는 것도 좋은 게 아니야. 이제 알겠죠? 뭐든지 자부심을 가져야 돼. 알았죠? 내가 오히려 못 사는 것이 자식한테 큰 교육이 될 수가 있어. 근데 부모가 조금 잘 사는 게 도둑질해가 잘 살아봐. 집안 망해 먹는 거야. 애는 꼭 망하는 쪽으로만 돈을 달라는 거야.
망하는 쪽으로만. 커피점 하겠다. 오토바이 사겠다. 망하는 거를 다 준비해. 기가 막히죠? 그게 졸부들이 돈이 생겼을 때 집안 돌아가는 현상이 그렇게 돌아가. 맞아 맞아.

남의 돈 투기해가지고 막 뺏어 놓으면 자식들이 그 피해를 봐버려. 그 엄마 아버지가 청소부 하더라도 가난하게 이렇게 지내 가면 아들이 사람이 돼가지고 의사도 되고 판사도 되고 경찰 공무원도 되고 될 수 있죠? 근데 엄마 아버지가 건실하지 못하게 뭘 하면은 애들이 이상하게 다 망하는 쪽으로 막 가버려. 그 돈이 해결할 수 있나? 없죠?
알겠죠? 그래서 망하는 것도 자식 교육에 좋은 도움이 될 수가 있어. 왜 도움이 되냐? 종자가 이렇게 긍정적으로 보는 눈만 가지고 있으면 되는 거야.

그걸 애기 때 가르쳐 놔야 돼. 애가 뭘 부정적으로 딱 보면은. 야 너 이 사과가 어떠냐? 그러면 엄마 그 사과가 굉장히 이런 점이 좋고 저런 점이 좋고 야 이 사과의 단점이 어떠냐 이런 거 물으면 안 되는 거야. 저 항상 좋은 점만 애가 간혹 가다 단점을 지적하면 야 너 그런 생.각을 하면 안 된다. 항상 좋은 점만 생각해라. 알았지? 이렇게 가리켜야 집이 일어나. 알겠죠?

抽刀斷水  水更流

그래서 아무리 칼을 가지고 이건 자를 추 자야. 칼을 가지고 물을 잘라도 물이 잘리나? 물은 다시 흘러가. 다시 갱 자야. 그래 안 그래? 그러니까 여러분이 칼로 물 베기. 칼로 물. 칼로 아무리 물을 잘라도 물은 흘러가니까. 자식한테 부부지간에 아무리 잔소리를 해도 잔소리 할 일은 끝이 없어. 알겠죠? 그러니까 부정적인 눈으로 바라보면은 요 모양이 되는 거야. 아무리 잘라도 잘라도 안 고쳐져. 이게 뭐야? 칼이라는 게 뭐야? 잔소리. 칼이라는 게 잔소리예요. 뭐 남의 결점을 바라보는 게 칼이야. 그 사람의 결점을 잘라내 주겠다. 꿈 같은 이야기하지 마세요. 칭찬을 해주면 단점이 없어져버려. 점점. 그래 안 그래? 아들한테 자꾸 칭찬해줘 봐. 결점이 없어져. 남도 그래요.

1:01:17
부부지간도 그래. 그 약점을 약점을 자꾸 찾아내면 이 약점을 약점을 다른 말로 뭐라 그래? 약점을 약점이 우리가 일반적으로 말하면 허점이야.

弱  虛  短

그죠? 허점. 어떻게 보면 단점이죠. 그죠? 이런 약점이나 허점이나 단점을 자꾸 지적하는 버릇이 있으면 발전이 없는 사람이야. 알았죠? 그래서 이런 것은 100번 해봐야 그 사람 버르장머리는 수갱류. 다시 그 버릇은 그대로 가는 거야. 근데 이걸 따뜻하게 감싸주면은. 알겠죠?

그래서 어떤 사람이 저 바닷가에 갔더니 바가지를 하나 들고 앉아가지고 계속 물을 퍼가지고 저 산에다 갖다가 구덩이를 파고 다 갖다 붓고 있어. 그래서 왠종일 한 달 내내 그 짓을 하고 있는 거야. 그래 왜 이렇게 물을 파시오 하니까 그 사람이 하는 말이 자기가 가지고 있는 다이야 반지가 이 바다에 빠졌다는 거야. 그래 언제까지 퍼낼 것입니까? 다이아 반지가 나올 때까지 퍼낸대. 얼마나 기가 막혀? 그래 그래요. 바다의 파도에 의해서 그 어디로 갔어. 근데 그 바닷물을 다 한 바가지 한 바가지 퍼내고 앉아 있으니 그 얼마나 기가 막혀? 내가 여러분 보면 그런 생각이 들어. 여러분들의 나쁜 점을 계속 퍼내 봐. 그게 되겠어요? 자기 아내의 나쁜 점을 계속 퍼낸다. 못 퍼내요.

그 안에 다이아몬드 나올 때까지 퍼낼 수 있어? 부부 싸우다가 죽어 늙어 죽어요. 일찌감치 포기해야 돼. 맞아 맞아. 그 어떤 사람이 그래서 이거 보세요. 그 다이아 반지 찾겄다고 그 물을 그걸 퍼내면 그래 뭐라 그러냐? 언제까지 퍼낼 거야 하니까 나올 때까지 퍼낼 거예요. 나올 때까지. 야 그러면 이 바닷물을 다 퍼낸단 말이요? 언젠가 다 퍼낼 수 있겠죠. 이게 말이 되나? 갖다 부으면 그 물이 또 바다로 들어가. 못 잘라. 물을 자를 수가 없어. 그러니까 우리 부부 싸움은 헛거죠? 헛거야.

아무리 싸워 싸워도 안 바뀌어. 아무리 퍼내도 퍼내도 그런 어리석은 사람이 어디 있냐 이 말이야.
맞아 맞아. 여러분들이 그게 어리석은 줄 알았지? 알았는데 왜 부부 싸움해? 절대로 못 고쳐요. 못 퍼내는 거야. 그 마누라 마음속에서 보석을 퍼낼 수가 있을까? 그 마음 그 사람한테 있는 그 바닷물은 한도 없이 깊어. 평생 퍼내봐. 여자 마음에서 아이고 내가 졌습니다. 그리고 다이아몬드를 보여줄까? 안 보여줘. 헛고생 하는 거예요. 안 해야 되겠죠?

그래서 오늘 내가 두 개의 눈을 가지 말라는 것은 여러분들이 굉장히 중요한 그래서 내가 알려주는 거예요. 두 개의 눈 가지랍니까? 안 가지는 게 낫죠? 모든 긍정적으로 보면 바닷물 퍼낼 이유가 없어. 맞아 맞아. 그거를 좋은 눈으로 긍정적인 눈으로 하나의 눈으로만 봐버리는 버릇이 있어야지. 거기에 부정적인 눈을 추가하면은 안 되는 거야. 알겠죠? 근데 어떤 사람이 둘이 여행을 갔는데 한 사람은 와 경치 좋다 그건 나야. 나는 잘 그래요. 야 저기도 좀 찍어. 저거 좀 찍어. 정신없어. 내가 뭐 영화 감독같이 바뀌는 거야. 그런 걸 좋아하니까 경치를.

그런데 어떤 사람은 아이고 다리 아파 죽겠는데 이게 뭐 하는 짓이야? 저게 뭐 이뻐요? 저게 뭐 대단하다고? 이건 두 사람이 정반대야. 빨리 가서 자빠져 자자는 거야. 다리 아프다고. 그 아름다운 경치를 보고도 빨리 가서 자빠져 자재. 이게 좋은가? 다르죠, 이런 이 사람의 뭐 내가 그랬다는 게 아니야. 예를 들어주는 거지. 알겠죠? 그래서 우리가 남의 것을 흠집을 잡으면 안 된다는 거. 알겠죠? 그래서 여러분 이런 헛일을 하면 안 돼. 뭘 칼로 물을 잘라? 물을 자르기는. 물은 자 봐요.

대동강물하고 또 한강물이 싸우면 되겠어요? 우리 한강물하고 대동강물이 싸우고 있다.

大  韓  P 촬스

항하강 중국의 항하강 물 있잖아요? 이런 물하고 미국의 포토맥. 그죠? 미국의 포토맥강 워싱턴에 나오는 거 러시아의 촬스강 있죠? 이런 강에 이거는 러시아 모스코바 가운데로 흘러가는 게 촬스강이야. 러시아의 촬스강이나 미국 워싱턴 수도에 흘러가는 포토맥강이나 우리나라 수도를 지나가는 한강이나 이런 강들이 있죠? 이런 강물들이 바다에 가서 서로 전쟁을 하면 되겠나? 야 저거는 저거는 저거는 저 한강물이야. 저거 저거는 저거는 미국의 미시시피 강물이 야 우리는 미국에서 온 물이야. 태평양 바다가 물 전쟁이 벌어져. 그거 쳐다보면 얼마나 우습겄어? 그죠?

물은 모든 사람은 긍정적으로 봐버리면 하나로 보여요. 다 통해. 내가 여러 사람이 이렇게 여자가 많지만은 여러분하고 내가 안 다투잖아? 다 통해. 맞죠? 부산에서 온 사람 광주에서 온 사람 내가 따지나? 그죠? 먼 데서 왔든 가까이서 왔든 다 좋게 보이는 거야. 맞죠? 그래야 되는데 편을 가르면 안 된다 이 말이야. 그래서 하나의 눈으로 봐라. 그래서 내가 종교도 그렇게 안 보죠?

默想親一  基督敎
淸進反一   이슬람
萬法歸一  佛敎
萬殊本一  檀君敎
原始反一  圓佛敎  甑山敎
同體歸一  天道敎

이렇게 1자가 들어가죠? 내가 옛날에 여러분들 보여줬죠? 그러면 이게 묵상친일이 뭐야? 기독교죠? 그러면 이렇게 기독교. 이거는 뭐야? 청진반일. 이슬람이죠? 그러면은 이렇게 모든 불교는 뭐여? 만법귀일이죠? 불교. 그죠? 뭐여? 만수본일이 뭐야? 대종교 대종교 단군교야. 단군교. 이런 게 우리의 종교들이 보면 뒤에 전부 1자가 붙는다고 그랬지 1자가. 불교도 이렇게 붙고 그다음에 또 원시반일이 무슨 종교라고? 원불교죠? 동체귀일은 무슨 종교야? 동체귀일은 또 천도교죠?
그러니까 모든 종교가 같아. 모든 종교에 추구하는 뜻이 전부 하나로 눈을 하나로 바꾸자는 거야.
둘로 하지 마라는 거야. 둘로. 이게 무슨 말이냐면은 이 모든 종교의 목적이 요거야. 요 목적이 맨 뒤에 붙어 있어요. 목적. 알겠죠?

원시반일. 결국은 나중에 가서는 하나로 돌아간다 이 말이야. 그죠? 동체귀일 이거는 원시반일은 원시반본이 있죠 원시반본. 이게 무슨 종교냐면은 저기 증산교. 증산교도 있죠? 이 증산교 정산도지 뭐 그죠? 이런 게 전부 다 이런 1자가 이게 다 똑같아. 알겠죠? 여기에 2자가 붙은 게 있나? 2자가 붙은 종교 없습니다. 천주교는 뭐라 그래요? 천주모일. 천주교는 하늘과 예수와 어머니 마리아가 하나다. 그럼 이건 천주교야. 그죠?

天主母一  천주교

이렇게 뭐든지 하나로 들어가는 거지. 아니 근데 하나님과 예수와 마리아가 따로따로 있다 그러면 안 되지. 하나로. 그러니까 천주교 천주교 되는. 알겠죠?

그러니까 이런 이런 종교도 있어. 천신 천신. 천신이 붙으면 뭐 같아요? 천신이 유일하게 오직 천신유일은 유태교 이게 유대교야.

天神唯一  猶太敎

그러면 천주모일이나 천신유일이나 유대교도 뒤에 가서 일이 붙어. 하늘과 하늘의 신이 유일하게 하나다. 여기는 하나님과 예수와 마리아가 하나다. 전부 1로 돌아가지 1로. 그죠? 음 응 집중관일 유교는 집중관일. 포원수일 뭐 이런 식으로 해서 도교는 포원수일.

抱元守一  도교

그러니까 도교 자체는 이 자체가 이거는 뭐 도교고 이래가지고 모든 게 종교가 끝에 일자가 안 붙는 종교가 있나? 그러니까 2가 되면 되나? 모든 걸 하나로 돌아간다는 거.

그래서 우리는 천주교도 저거는 일시무시죠? 일시무일로 또 들어가버려. 이거는 뭐야? 천부경 일시무시일이지만 줄이면 일시무일이야. 이건 또 천부경이란 말이야. 천부경. 그죠?

一始無一    天符經

그러니까 전부가 하나로 돌아가. 그래서 불교가 뭡니까? 불이 불이사상이야.

不二思想

불교를 왜 불이사상이라고 그러냐 하면은 너와 내가 따로 있는 게 아니고 이게 하나다. 그리고 일체 중생 전체가 일체지 이체가 아니다. 천지가 뭐여? 천지가 동근이다.

天地同根

천지는 동근이니까 이게 일이다 이 말이야. 천지 동일이다. 천지는 말이 동근이지 따지고 보면 천지는 동일이다. 알죠? 그러니까 모든 걸 둘로 보는 데서부터 전쟁이 일어난다. 알겠죠? 바닷물 열심히 퍼낼 거여? 인생이 길지가 않아요.

여러분은 머지않아서 머지않아서 여러분은 육체와 영혼이 뭐 한다고? 분리되겠죠? 육체 영혼이
육체와 영혼이 분리된단 말이야.

肉魂分離

육체와 영혼이 분리될 날짜를 기다리고 있죠? 근데 이게 많이 남지 않아. 자고 났는데 그다음 날 초상난 사람이 있어. 자다가 초상난 사람이 있어. 근데 어떤 사람은 밤에 자다 일어났는데 오른팔이 힘이 하나도 없어. 왼쪽 다리가 안 움직여. 일어나 보니까 불수야. 못 걸어. 마비가 와가지고. 중풍이 왔어. 밤중에. 알겠죠? 그러니까 여러분은 조용하게 가게 돼 있는 거야.

그니까 육체와 영혼의 분리가 죽음인데 이 영육 분리가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면서 살고 있단 말이야. 알겠죠? 그러니까 여러분들은 백궁 비자를 가지고 있어요. 그러면 여러분은 죽으면 자동으로 비자대로 백궁으로 천국을 가는데 다른 종교는 못 간다고 다른 종교를 비난하면 되나? 안 되는 거야. 모든 종교를 포용하고 하나로. 알겠죠? 안 가는 사람도 긍휼히 봐야 돼. 불쌍하게. 긍휼하게 바라봐야지. 저런 못된 놈 이러면 되나?

그러니까 옛날에 이런 게 있죠? 동앗줄이 하늘에서 내려왔는데 니는 착하니까 천국으로 올라와라. 올라갔죠? 올라가니까 동네 사람들이 매달리네. 아니 천국은 내만 오라고 그러는데 너가 왜 만달려냐 발로 차니까 줄이 끊어져 버려. 그래서 천국 갔어 못 갔어? 못 갔어. 그 매달리는 사람을 불쌍히 생각해야 되는 거야. 줄은 절대 안 끊어져. 70억에 매달려도 줄 끊어질까? 안 끊어지는데 자기만 가야 된다는 거야. 그러면 천국 못 가. 맞죠? 그래서 우리는 이렇게 영육이 분리되는 시점을 알지 못해 여러분들이. 알겠죠?그러니까 모든 사람한테 잘하는 게 좋을까 안 좋을까? 좋겠죠?

바가지 하나씩 줄 테니까 바다에 저 다이어 반지 떨어뜨려 놓고 평생 물만 퍼봐. 얼마나 피곤한가? 그래 안 그래요? 절대적으로 오늘 내가 하는 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석가모니의 불이사상 어디 갔노? 불이사상. 여기 있네. 두 가지가 아니라는 거야. 하나라는 거야. 그러니까 저게 불이법인데 항상 선악으로 바라보면 끝장이야. 알겠죠? 그러니까 우리는 불이사상이 불교에 있다는 거. 그거 참고를 해야 돼. 불교는 사상을 가리키는 거예요.

무슨 불교에서. 자 미추가 있죠? 그러면은 시간이 다 됐네. 자 선악 미추 애증. 선악 미추 애증 그러니까 사랑과 미움이야. 선악 미추 전부 반대적인 거죠? 애증 또 뭐가 있어요? 생사도 들어있죠? 모든 것이 두 개죠? 이 두 개를 하나로 보는 걸 불교라 그래 하나로. 그래서 이게 불교입니다. 묵상친일 알았죠? 묵상을 해보면 모든 게 하나라는 것에 가까워지는 거야. 알았죠? 그러니까 기독교 기독교 그거는 만법귀일이야. 모든 것은 하나라는 걸 깨닫게 돼야 되고 묵상을 해보면 이 하나님과 내가 친해져야 되는 거야. 묵상을 통해서. 그러니까 묵상을 통해서 묵상 기도야. 기도를 통해서 신과 친해지는 거 이게 기독교야. 알겠죠? 그러니까 이걸 기도 종교라고 그래 기도를 많이 한다.

근데 우리는 전 세계 종교를 인정하죠? 이런 종교가 전부 하나라는 걸 인정하죠? 그래서 우리 하늘궁은 두 개 궁이야 하늘궁이야? 하나. 하늘이 두 개야? 하나야. 그래서 하늘궁이야. 그래서 이걸 옛날 할머니한테 하라 그러면 하날궁이라 그래. 하나 하나의 궁이란 말이야. 알겠죠? 그래서 하나님이야. 그러잖아? 하나님. 하나님이 있는 게 하늘궁이야. 알았죠? 그래서 우리가 이 전부 하나라는 걸 명심하고 두 개의 눈을 버려야 돼. 알았죠? 이 우리 두 눈이 있는 건 하나 보라고 있는 거야. 맞죠?

이렇게 보면은 이게 죽기 직전에는 이게 두 개로 보여. 죽기 직전에. 그게 참 신기하죠? 살아있을 때는 이게 하나로 보이는데 임종이 가까워지면 자기 아들이 앞에 있으면 두 개로 보여. 모든 사물이 두개로 보이기 시작해. 그러면 이제 떠나는 거야. 떠날 시간이 다 된 거야. 왜? 이쪽 눈은 이쪽대로 보이고 이쪽 눈은 이쪽대로 보여. 두 개로. 소실점이 사라지는 거야. 여러분들도 죽음을 경험할 수가 있어요. 이걸 갖다 놓고 멍청하게 앉아서 쳐다보래. 한참 쳐다보면 두 개로 보여요. 그러면 그게 죽음의 단계야. 알았죠? 죽음 직전이야. 그럴 때 정신을 차리고 다시 정신을 집중해서 보면 하나로 보여. 근데 정신을 놔버리면 두 개로 보여. 맞죠?

그러면 사람들이 죽을 때 정신 놔 안 놔? 정신을 놓아버리면 이게 두 개가 보여. 그럼 아들이 와서 옆에 있는 쟤는 누구냐 이래. 죽는 사람이. 아들은 분명히 있는데 이게 두 놈이 와가지고 쳐다보고 앉아. 나는 아들이 하나뿐인데 왜 두 놈이 와 있나? 야 옆에 있는 쟤는 누구냐 엄마가 그런다고. 알았죠? 그게 뭐야? 정신이 풀어졌다. 그러면 눈도 풀어져버려. 그러면 이게 각자의 눈알에서 한 개로 보이는 거야. 그러면 이미 죽음이 가까이 온 거야. 이제 돌기 시작하는 거야.

이게 돌아야 빨리 돌아야 몸에서 빠져나가. 이게 슬로우로 돌면 못 나가. 밥을 한 달 굶으면 돌기 시작해. 두 달 굶으면 더 빨리 돌아. 석 달 굶으면 총알같이 돌아요. 그럼 못 일어나. 자꾸 자빠져 도니까. 그래서 굶으면 자빠지는 거야. 돈단 말이야. 그러다 그 영혼이 빨리 돌아야 몸속에서 이 뇌에서 빠져나가는 거야. 그래서 그 도는 속도에 의해서 백궁까지 가는 거야. 빠르죠? 그래서 우리 몸체를 빠져나가기가 어려워. 적당히 해서 못 빠져나가. 알겠죠? 이 몸속에 뇌 속에서 영혼이 빠져나갈 때 그 고통이 있단 말이야.

그러니까 그것이 굉장한 속도가 가해져야 튕겨나가는 거야. 그러기 전에는 나가기가 어렵죠? 그래서 여기서 이렇게 나가면 영육이 분리된 거야. 알겠죠? 그래 우리는 여기 와서 붙어 있는 거죠. 알겠죠? 그때 내가 보이기 시작하는 거야. 알았죠? 많이 이야기 안 해도 오늘 우리가 많이 배웠죠? 내가 재밌는 이야기도 하지만 오늘은 아직 선거 기간이라 뭐 재밌는 이야기를 마음대로 할 수가 없어. 뭐 걸릴 수가 있으니까. 그래서 우리가 철학 공부를 좀 시켰습니다. 재밌죠? 알겠죠? 그럼 이제 시간이 6시 돼서 5시 57분입니다. 나는 이걸로 강의를 끝냅니다. 자 이제 부부 싸움 안 해야 되겠죠? 하나로 좋은 점만 봐야 됩니다.

근데 신인한테서 약점을 발견해내는 건 나쁜 눈이죠. 좋은 눈이 아니죠. 아 좀 좋은 점만 봐야지. 알았죠? 옆에 있는 사람들도 좋은 점만 보고 나쁜 점을 보는 사람이 있으면 무조건 조심해야 돼. 신인님 옆에 뭐 뭐 돈이 어떻고 이러면 아 이거 나쁜 눈으로 보는구나. 그럼 그 사람은 멀리하면 되는 거야. 맞죠? 맞죠? 좋은 것도 다 못해. 좋은 것도 말을 하려면 끝이 없어. 알았죠?

네 우리는 항상 긍정적인 사고와 상대방의 장점을 찾는 그런 훌륭한 사람들이 돼야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우리에게 또다시 가슴 깊이 간직할 귀한 감명을 주신 우리 신인님께 큰 박수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신인님

지금은 지금은 우리가 바쁜 시간이죠? 밤 열두시라도 우리는 뭐 하는 사람들이라는 거 알죠? 신인이 왜 이렇게 말하는지 빨리 끝내는지 알죠?


【 오늘의신인님 】이렇게 하나님에게 기도하는 자는 하늘이 돕는다 20240410 (15분 11초)

오늘 하늘궁에 온 사람들 레벨 5무 올라가라.

오늘 꽃이 많이 피었죠? 우리 세계 최고 명당 하늘궁은 저 장흥에서부터 들어오는 동안에 깨끗하죠? 여기는 들어오는 데가 굉장히 깨끗하게 돼 있어요. 세계 최고 명당 하늘궁에 온 걸 축하합니다.

꽃의 최대 장점이 뭔지 아는 사람? 꽃의 최대 장점? 아름답다 그거는 장점이 아니지. 벚꽃은 향기가 없어요. 약간 있는데 그게 우리가 못 느낄 정도야. 꽃의 최대 장점은 뭐게? 그러니까 여러분 봄을 맞이하는데도 여러분 마음의 준비가 안 돼 있어. 저 꽃이 왜 저렇게 이뻐 보이는지 알아요? 집에 들어갔는데 집에 있는 꽃이 맨날 바가지 긁어봐. 여러분도 꽃이야. 근데 바가지가 없는 꽃은 안 이뻐. 근데 저 벚꽃은 저렇게 모여 있어도 말 한마디가 없어. 조용하죠? 그 꽃에서 우리가 배워야 돼. 어머 저렇게 아름다운데도 말 한마디 안 하고 때가 되면 사라져버려. 기가 막혀 안 막혀? 언제 저 꽃이 있었나 싶을 정도야.

01:47
그런데 불만이 없네 꽃이. 그죠? 화개무성이라. 그러니까 옛날 어른들은 꽃을 좋아하는 이유를 물으면은 뭐라 그러냐? 여기는 연필이. 봐요. 꽃은 특징이 뭐야? 꽃은 화죠? 꽃이 열렸다. 화개무성이야.

花開無聲

꽃이 소리가 있나? 이게 이제 꽃의 최대 장점. 꽃은 말이 없다. 알겠죠? 내가 꽃을 보니까 여러분들이 그러니까 옛날 우리 선조들이 이렇게 꽃이 말이 없는 걸 좋아하는 거야. 마당에 목단이 피었는데 그렇게 흐드러지게 피어서 너무 향이 좋아. 근데도 내 아름다운 향을 맡아달라 이런 말 한마디 없어. 가만 가만히 있다가 소리 없이 사라져. 그죠? 꽃이 이쁘지? 그러니까 꽃의 특징은 아무리 이뻐도 뽐내지 않는다는 거야. 가만히 있다는 거야.

02:55
그래서 성경에는 말은 죄를 부르고. 그지? 성령은 축복을 주는 거야. 생명을 준다 이 말이야.

말은 죄를
성령 축복 생명

말 없는 성령. 신인을 좋아하는 거. 신인에 대해 축복 받았죠? 그거는 생명을 주는데 이 말은 죄를 주는 거야. 그러니까 이 꽃이 말이 없는 게 더 아름다워. 만약 꽃이 떠들어 봐. 바가지 긁어봐. 그죠? 꽃 팽개쳐버리는 거야. 이제 이해 가죠? 꽃이 왜 아름다우냐 하면 조용하다는 거. 알았죠? 이게 굉장히 중요한 말이야. 꽃은 피어도 소리가 없어. 그죠?

그런데 이거를 우리 선조들은 내가 오늘 꽃을 보니까 나도 갑자기 생각나서 하는 이야기인데 내가 어릴 때 들은 이야기잖아? 화개무성이다. 꽃은 피어도 소리가 없다. 맞죠? 근데 그거와 비슷한 게 있어. 새 그죠, 새 새가 운다 이 말이야. 그래 안 그래요? 새는 울어도 뭐야? 눈물이 없다. 무수야. 그러니까 눈물이 얼굴에 물기가 전혀 없어.

鳥鳴無水

04:24
새는 울어도 눈물을 흘리지 않고 꽃은 피어도 말이 없다. 뭐 이런 말이 있다. 이걸 알아놔. 알겠죠? 참 내가 꽃을 보니까 여러분들이 꽃의 특징을 오늘 물어봤죠? 그러니까 자랑하지 않는다. 자기가 이쁜데도 자랑을 안 해. 말로 안 하고 있으면 더 이쁜 거야. 그래 안 그래? 그죠? 이쁜 여자가 내가 이쁘다 이러고 하면은 교만함이 들어가가지고 덜 이뻐 보여. 근데 이쁘다고 그러면 제가 뭘 이뻐요? 이러고 꼬리를 빼는 여자가 남자를 다 잡아요. 아 그러겠지? 그러고 사람이 꼼짝을 못해. 어떤 사람도 영웅 호걸도 다 잡아요. 그죠?
이쁜데 겸손해 금상첨화야. 그죠?

05:21
근데 이쁜데 저거 하나 안 사오냐? 왜 그 선물 하나 안 주냐? 이래 싸면 이게 입에서 뭐가 나와? 죄가 나오는 거야. 이 사람의 입에서는 죄가 나오고 꽃은 침묵으로 우리한테 사랑을 준단 말이야. 그죠? 그러니까 여러분이 이제 꽃을 보면 내 생각이 날 거야. 꽃은 말이 없구나. 그죠? 그래서 그게 사랑스러워. 그리고 꽃이 약해 보여. 그러니까 꽃을 따귀 때리면 되겠나? 안 되는 거야. 그래서 이 꽃은 따뜻하게 보고 보호해 주는 거야. 알겠죠?

06:00
아이고 그냥 우리 기산에 내가 지금 갔다 왔는데 공사장에. 우리 기산호숫가 갔는데 벚꽃 나무가 너무 멋있는 게 있어. 거기 색깔이. 약간 핑크빛이 돌더라고. 근데 너무 이쁘죠? 사람이 많이 와 있더라고. 기산호수. 여기 지금 공사장에 내 투표하고 글로 갔다 왔어. 알았죠? 인부들 보고 온 거야. 근데 그 사람들이 와서 구경을 많이 하고 있어. 그거 아주 좋아지죠? 상당히 좋아질 거야.

여러분한테 이야기하는 거는 정말 우리가 나무는 죽어도 묻은 게 없고 그죠? 꽃은 피어도 소리가 없고. 알겠죠? 새는 뭐여? 눈물이 없다. 그게 삼무야 삼무. 세 가지 무라니까. 그 자연을 바라볼 때 그걸 보고 사람들이 배우는 거야. 내 무덤을 어디다 써라 쌌고 막 이러다 이게 죽어서까지 그 속을 썩여. 그러니까 어떤 사람이 죽을 때 내 무덤을 절대 쓰지 마라. 그냥 자연으로 돌려줘라 뭐 이러죠? 그런 사람도 있죠?

07:32
에이브라함 링컨이 미국에서 왜 존경받느냐? 링컨이 존경받는 이유가 있겠죠? 그 사람이 못 생겼잖아? 못 생겼는데 미국 대통령 하면 링컨이야. 그럼 왜 그럴까? 그 사람이요. 철학자같이 좀 생겼지. 그 말마다 철학적이야. 그리고 말이 아주 멋있어요. 그래서 남군이 링컨은 북군이었지. 노예 해방 반대하는 사람이 남군이야. 노예 해방을 하자는 사람이 북군이야. 안 하겠다는 사람이 90%가 많아. 그래가지고 링컨을 쳐들어온 거야. 그 남군이 워싱턴까지 쳐들어와요. 그러니까 이제 북군이 지게 생겼어.

08:19
그러니까 링컨하고 참모들이 다 밤에 모였어. 지금 대통령 각하 이제 우리는 지게 생겼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 남군들이 파죽지세. 파죽지세가 뭐여? 대나무 쪼개지듯이 파. 이 파라는 건 대나무가 쪼개지듯이 쪼개지는 거야. 죽이라는 건 대나무 죽 자야. 대나무 죽 자. 그런 힘으로 오는 거야. 쳐들어온다 이 말이야. 그죠? 파죽지세. 파 대나무 이게 파죽지세야.

破竹之勢

대나무가 쫙 쪼개면 쫙 쪼개지잖아? 그런 식으로 오니 이걸 막을 길이 없잖아? 그러니까 링컨이 우리는 남군한테 이제 참모들이 와서 졌습니다 이래. 그러니까 우리가 사는 길은 하나님한테 기도하자고 이래 참모들이 전부. 그래 이제 기도할 자세야.

09:19
그러니까 링컨이 뭐라고 했게? 링컨이 그 말 때문에 이긴 거야. 우리가 위험할 때 아쉬울 때 하나님을 끌어들이지 마라. 하나님을 그런데 이용하는 게 아니다. 이 사람 남자는 남자야. 너희들이 어려울 때 하나님 하나님 그리고 잘 나갈 때는 하나님 안 불렀다가 뭐 우리가 지금 망하게 생겼으니까 하나님을 끌어들여가지고 우리가 이기려고 하는 거 그 자체가 나쁜 행동이다. 딱 이래. 멋있지 않아요? 우리가 다 저질러놓고 말이야. 우리가 위기에 몰리니까 하나님한테 살려달라고 하는 이거는 야비한 태도다. 우리는 이런 지도자가 되면 미국은 우리 북군은 망한다.

10:04
우리가 위기에 처했지만 하나님이 우리 편이 되도록 우리가 행동을 올바르게 하면 우리는 이긴다. 이런 거야. 하나님 보고 도와달라고 하지 말고 우리가 하나님을 도와주자 이 말이야. 그럼 우리는 이긴다. 하나님이 보시기에 우리가 하나님 편이 돼줘야지. 우리가 우리 편만 돼가지고 싸우면 우리가 이길 수 있나? 그리고 하나님 도와달라고. 그럼 하나님이 인간 편을 들어줄까? 안 들어준다는 거야. 우리가 우리의 중요한 걸 다 내놓고 하나님을 위해서 우리가 목숨을 바칠 각오를 해야지. 하나님 보고 우리 좀 살려주세요. 그건 하나님이 우리 위기 때문에 우리 구해주는 사람이냐? 우리는 그런 정신으로 하면 안 되고, 죽으면 죽더라도 하나님을 욕되게 그런 데 끌어들일 수가 없고, 우리가 하나님 보기에 떳떳하게 죽어야 된다.

11:01
노예해방을 노예해방을 부르짓다가 죽으면 되는 거지. 그럼 뭐를 우리가 하나님한테 부탁할 게 있어? 우리가 하나님 편에 서자. 전쟁에서 이겨라. 이 말이 코너에 몰렸을 때 아이고 뭐 도와주세요. 하나님 나한테 이렇게 하는 것보다 신인님이 좋아하게끔. 맞아 맞아. 그런 사람이 되면 되는 거야.
즉 정회원을 가입해서 많은 사람을 정회원에 넣어서 하늘궁이 안정되게 가게 해야 되겠지? 맞죠? 하나님이 좋아하는 걸 하면 되는 거야. 좋아하는 걸. 그러면 행운이 와. 그런 법이야. 그지? 아이고 하나님 나 좀 살려주세요. 안 살려. 그 힘이 안 들어가요. 무슨 말인지 알죠? 링컨이 한 말이 진짜명언이야.  이래서 링컨은 존중을 받는 거야 사람들한테. 말 말을 정확하게. 그 하나님 팔아가지고 우리가 뭐 하겠다는 거여? 우리가 하나님이 정의를 좋아하시니까 우리 정의를 위해서 죽는 거야.
노예해방하다가 우리가 죽으면 어떠냐? 끝까지 싸우다가 죽자.

12:23
링컨 말에 다들 놀래가지고 그 소문이 그냥 군인들한테 퍼졌을 거 아니여? 북군한테. 남군이 그때부터 패해버려. 이게 무슨 말인지 이해 가죠? 그 전략가야 그 사람은. 그렇게 군중을 바꿔버리는 거야. 한마디로 해서. 그죠? 그래서 이게 엄청난 사람들이 충격을 받아. 하나님한테 막 살려달라고 막 기도하고 이럴 때야. 절대 우리는 그러면 안 돼. 하나님을 우리가 위험할 때 하나님을 끌어들이는 거는 나쁜 행위다. 알겠죠? 우리가 위험해도 우리는 하나님 편에 서야지. 하나님을 이용해서 우리가 뭐 하자는 거냐?

13:03
절대 자기 사업하다 망하니까 아버지 보고 도와달라고 아버지 끌어들이면 되겠어? 그렇잖아? 어떻게든 자기 아버지한테 폐를 안 끼치는 거예요. 그래 안 그래? 이게 링컨 말이 미국 국민들에게 북군들한테 전해져 가지고 북군들이 그냥 목숨 내걸고 전쟁을 해 이기는 거야. 알겠죠? 그 노예가 해방된 거야. 내가 이 링컨의 비밀을 누가 이야기해 준 사람이 없지? 이래서 링컨이 유명해진 거예요. 링컨이 달리 얼굴이 잘생겨서 유명해진 게 아니야. 링컨은 목사가 아니야. 정치인이야. 그죠? 정치인이라도 원칙을 탁탁탁 말해가지고 밑에 사람들이 감동을 받아. 그리고 자기는 뭐라 그러는지 알아요? 나는 하나님을 위해서 내 목숨을 내놓지 내 목숨을 위해서 하나님이 필요하지 않아.

나는 이 일을 하다가 분명히 나는 중간에 하나님 곁으로 갈 거다. 그런데 실제 암살 당했죠? 그 대통령을 설마 있다가 그냥 암살당했지. 그 이미 링컨은 목숨을 남북 통일을 위해서 흑인들 노예해방을 위해서 내놨다 이 말이야. 그러니까 나는 오래 있지 않을 것이다. 이 말을 또 그때 하는 거야. 자기 말대로 대통령 얼마 있다가 그냥 암살당해서 죽잖아? 전쟁에서 이겼는데 링컨이 그걸 다 안고 갔어. 예수처럼. 내가 죽었듯이 십자가에 죽은 거야. 맞죠? 알겠죠? 자기는 자기 죽음을 알고 있었던 거야. 자기 살려주세요 하나님 이따위 소리 안 한다는 거. 하늘 하늘에는 정의를 위해서 자기는 중간에 오래 여기 미국에 남아 있지 않을 것이다. 이걸 밑에 장관들한테 이야기해. 그러니까 이 사람은 대단한 스타일이야. 지도자죠? 그래서 링컨을 여러분들이 왜 존경하는가 알아야 돼. 알았죠?

오늘의신인님(4.11)
세월 국민 투표 정치
종교 지도 재림 사업
기업 세금 급식 무료
철학 교수 경제 금요
조찬 교육 선거 관심
정책 참고 배당 출산
수당 휴무 심각 국회
월급 표 여야 총재
칭찬 후보 흉 절대
장점 단점 내조 의상
욕 대통령 처복 유세
공장 도지사 변호사
변호 사람 책임 연설
신도 설교 당회장
참모 함락 기도 불리
편 승리 행동 전쟁
노예 해방 각하 특별
해결 구구절절 과연
유리 부탁 과정 합격
단합 선거 점수 단합
염려 천하 주인 유지
연습 연습 부인 시빗
영부인 유치 존경
허경영신인

오늘의神人님(4.11)
歲月 國民 投票 政治
宗敎 指導 再臨 社業
企業 稅金 給食 無料
哲學 敎授 經濟 金曜
朝餐 敎育 選擧 關心
政策 參考 配當 出産
手當 休務 深刻 國會
月給 票 與野 總裁
稱讚 候補 凶 絶對
長點 短點 內助 衣裳
辱 大統領 妻福 遊說
工場 道知事 辨護士
辯護 四覽 責任 演說
信徒 說敎 堂會長
參謀 陷落 祈禱 不利
偏 勝利 行動 戰爭
奴隸 解放 閣下 特別
解決 句句節節 果然
有利 付託 過程 合格
團合 選擧 點數 團合
念慮 天下 主人 維持
練習 鍊習 婦人 是非
令夫人 幼稚 尊敬
허경영神人

'灵性統一场' 카테고리의 다른 글

灵性  (0) 2024.04.12
灵性  (0) 2024.04.11
灵性  (0) 2024.04.09
灵性  (0) 2024.04.07
灵性  (2) 2024.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