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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隨喜功德다른사람의장점을항상보고칭찬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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許京寧神人讲演

사람

by 明智 2025. 5. 2.
오늘의神人님(25.5.2)
* 방송(放送)의 분위기(雰圍氣)는 편안(便安)하고 친근(親近)한 느낌을 주며, 시청자(視聽者)와의 소통(疏通)을 강조(強調)한다.
한국(韓國)의 사람들(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이야기)
* **한국(韓國)**에는 사람(사람)이 많은 것(것)이 좋다는 의견(意見)이 제시(提示)된다.
* **사람(사람)이 많은 것(것)**이 긍정적(肯定的)인 요소(要素)로 언급(言及)되며, 이는 사회적(社會的) 상호작용(相互作用)의 중요성(重要性)을 강조(強調)하는 것이다.
* 방송 진행자(放送 進行者)는 **비 오는 날(날)**의 상황(狀況)을 언급(言及)하며, 사람(사람)들의 방문(訪問)이 줄어드는 것(것)에 대해 이야기(이야기)한다.
* **사회적 분위기(社會的 雰圍氣)**와 관련(關聯)된 개인적(個人的)인 경험(經驗)을 공유(共有)하여, 청중(聽衆)과의 공감대(共感帶)를 형성(形成)한다.
노래(노래)와 사람(사람)의 아름다움(아름다움)
* **이쁜 사람(사람)**이 노래(노래)를 잘 부르지 않는다는 점(點)이 언급(言及)된다.
* **노래(노래)**의 중요성(重要性)과 그에 대한 개인적(個人的)인 의견(意見)이 제시(提示)된다.
* 방송자(放送者)는 **노래(노래) 잘 부르는 사람(사람)**이 드물다는 점(點)을 강조(強調)하며, 이는 일반적(一般的)인 사회적 인식(社會的 認識)과 다를 수 있음(있음)을 나타낸다.
* **아름다움(아름다움)**과 **재능(才能)**의 관계(關係)에 대한 논의(論議)가 이루어진다.
특별(特別)한 삶의 중요성(重要性)
* 특별(特別)한 삶을 사는 것(것)이 중요(重要)하다는 메시지(message)가 전달(傳達)된다.
* 일반적(一般的)인 삶의 방식(方式)과는 다른, **특별(特別)한 선택(選擇)**을 강조(強調)한다.
* 방송자(放送者)는 세상 사람(世上 사람)들과의 차별성(差別性)을 강조(強調)하며, 특별(特別)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노력(努力)이 필요(必要)하다고 언급(言及)한다.
* **자기 계발(自己 啓發)**과 **성장(成長)**의 중요성(重要性)을 부각(浮刻)시키며, 청중(聽衆)에게 동기(動機)를 부여(附與)한다.
노아(Noah)의 방주(方舟) 이야기(이야기)
* **노아(Noah)**가 방주(方舟)를 만들고 물난리(물난리)가 날 것(것)이라는 이야기(이야기)가 전(傳)해진다.
* **방주(方舟)**의 상징성(象徵性)과 그에 따른 **구원(救援)의 메시지(message)**가 강조(強調)된다.
* 주변 사람(周邊 사람)들이 노아(Noah)를 비웃었지만, 결국(結局) 그들이 **재앙(災殃)**을 맞이하게 되는 이야기(이야기)가 전개(展開)된다.
* **믿음(믿음)**과 **준비(準備)**의 중요성(重要性)을 강조(強調)하며, 청중(聽衆)에게 교훈(敎訓)을 전달(傳達)한다.
소금(소금)의 유통 기한(流通 期限)
* **소금(소금)**의 유통 기한(流通 期限)에 대한 설명(說明)이 이루어진다.
* **소금(소금)은 천일염(天日鹽)**이라는 점(點)이 강조(強調)되며, 이는 소금(소금)의 품질(品質)과 관련(關聯)된 정보(情報)이다.
* **소금(소금)의 유통 기한(流通 期限)**이 없다는 주장(主張)은 소금(소금)의 특성(特性)과 사용 방법(使用 方法)에 대한 이해(理解)를 돕는다.
* 주부(主婦)들이 소금(소금)의 유통 기한(流通 期限)을 모르는 경우(境遇)가 많다는 점(點)을 지적(指摘)하며, 이는 생활(生活) 속에서의 **지식 부족(知識 不足)**을 나타낸다.
소금(소금)과 독(毒)에 대한 설명(說明)
* **소금(소금)**이 독(毒)을 흡수(吸收)하는 성질(性質)에 대한 설명(說明)이 포함(包含)된다.
* **소금(소금)의 독성(毒性)**과 이를 제거(除去)하기 위한 방법(方法)으로 **구워야 한다(한다)**는 점(點)이 강조(強調)된다.
* **소금(소금)**이 음식(飮食)에 미치는 영향(影響)과 그로 인한 건강 문제(健康 問題)에 대한 경고(警告)가 포함(包含)된다.
* **소금(소금)의 사용(使用)**에 대한 올바른 지식(知識)이 필요(必要)하다는 메시지(message)가 전달(傳達)된다.
물고기(물고기)의 상징적 의미(象徵的 意味)
* **물고기(물고기)**가 항상(恒常) 눈을 뜨고 있다는 점(點)이 강조(強調)된다.
* 이는 **깨달음(깨달음)**과 **정신적 각성(精神的 覺醒)**을 상징(象徵)하는 것(것)으로 해석(解釋)된다.
* **물고기(물고기)**의 행동(行動)을 통해 **항상 깨어 있어야 한다(한다)**는 교훈(敎訓)이 주어진다.
* **인생(人生)의 짧음(짧음)**과 **정신적 준비(精神的 準備)**의 중요성(重要性)이 강조(強調)된다.
물(물)처럼 사는 방법(方法)
* **물(물)**이 저항(抵抗) 없이 흐르는 방식(方式)이 설명(說明)된다.
* **물(물)**의 흐름을 통해 **겸손(謙遜)**과 **적응(適應)**의 중요성(重要性)이 강조(強調)된다.
* **물(물)**이 소금 바다에 들어가 정화(淨化)되는 과정(過程)이 비유적(比喩的)으로 설명(說明)된다.
* **인간(人間)의 마음(마음)**도 마찬가지로 **정화(淨化)**가 필요(必要)하다는 메시지(message)가 전달(傳達)된다.
인간(人間)의 삶과 공생(共生)
* **인간(人間)**은 공생(共生)의 방법(方法)을 사용(使用)해야 한다는 주장(主張)이 제시(提示)된다.
* **공생(共生)**의 개념(槪念)이 강조(強調)되며, 이는 서로 돕고 함께 살아가는 방식(方式)을 의미(意味)한다.
* **약육강식(弱肉強食)**의 동물 세계(動物 世界)와는 달리, 인간(人間)은 **협력(協力)**을 통해 살아가야 한다는 점(點)이 강조(強調)된다.
* **사회적 책임(社會的 責任)**과 **상호 존중(相互 尊重)**의 중요성(重要性)이 부각(浮刻)된다.
기독교(基督敎)와 불교(佛敎)의 차이(差異)
* **기독교(基督敎)**와 **불교(佛敎)**의 반성 방법(反省 方法)이 다르다는 점(點)이 설명(說明)된다.
* 기독교(基督敎)는 **기도(祈禱)**를 통해 개인(個人)의 책임(責任)을 강조(強調)하며, 불교(佛敎)는 **해원(解冤)**을 통해 남에게 기도(祈禱)를 돌리는 방식(方式)을 취(取)한다.
* 두 종교(宗敎)의 **에너지(energy)**와 **철학적 차이(哲學的 差異)**가 논의(論議)된다.
* **신앙(信仰)의 실천(實踐)**과 **사회적 책임(社會的 責任)**에 대한 관점(觀點)이 비교(比較)된다.
마무리(마무리) 및 질문 시간(質問 時間)
* 방송(放送)의 마지막 부분(部分)에서 **청중(聽衆)의 참여(參與)**를 유도(誘導)하는 내용(內容)이 포함(包含)된다.
* **레벨(level)**이라는 개념(槪念)이 다시 언급(言及)되며, 청중(聽衆)에게 목표(目標)를 제시(提示)한다.
* 방송(放送)의 **종합적(綜合的)인 메시지(message)**와 함께 청중(聽衆)에게 **감사(感謝)의 인사(人事)**가 전(傳)해진다.
* **질문 시간(質問 時間)**을 통해 청중(聽衆)과의 소통(疏通)을 강화(强化)하는 방식(方式)이 사용(使用)된다.

허경영神人

생물(生物)들 간의 상호작용(相互作用)을 나타내는 경쟁(競爭), 포식(捕食), 공존(共存), 기생(寄生)에 대해 설명해 드립니다.
* 경쟁 (競爭 - Competition):
   * 둘 이상의 생물(生物)이 동일(同一)한 자원(資源) (먹이, 서식지(棲息地), 빛 등)을 얻기 위해 서로 다투는 관계(關係)입니다.
   * 경쟁(競爭)은 보통(普通) 참여(參與)하는 양쪽 생물(生物) 모두에게 손해(損害)를 끼치는 **해로움(Harmful) - 해로움(Harmful)**의 관계(關係)입니다. 같은 자원(資源)을 놓고 싸우므로 한쪽이 이기더라도 자원(資源)을 얻기 위한 에너지(energy) 소모(消耗)나 위험(危險)이 따르기 때문입니다.
* 포식 (捕食 - Predation):
   * 한 생물(生物)(포식자(捕食者))이 다른 생물(生物)(피식자(被食者))을 잡아먹는 관계(關係)입니다.
   * 포식자(捕食者)에게는 이익(利益)이 되지만, 피식자(被食者)에게는 손해(損害)가 되는 **이익(Benefit) - 해로움(Harmful)**의 관계(關係)입니다.
* 공존 (共存 - Coexistence):
   * 둘 이상의 생물(生物)이 같은 공간(空間)이나 환경(環境)에서 함께 살아가는 관계(關係)를 넓게 이르는 말입니다.
   * 공존(共存) 안에는 여러 형태(形態)의 상호작용(相互作用)이 포함(包含)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로 이익(利益)을 주고받는 상리공생(相利共生), 한쪽은 이익(利益)을 얻고 다른 한쪽은 영향(影響)을 받지 않는 편리공생(片利共生)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공존(共存) 자체는 중립적(中立的)이거나 혹은 참여(參與)하는 생물(生物)들에게 이익(利益)이 되는 다양한 관계(關係)를 포괄(包括)합니다.
* 기생 (寄生 - Parasitism):
   * 한 생물(生物)(기생자(寄生者))이 다른 생물(生物)(숙주(宿主))의 몸에 붙어 살면서 숙주(宿主)로부터 영양분(營養分)을 얻거나 피해(被害)를 입히는 관계(關係)입니다.
   * 기생자(寄生者)에게는 이익(利益)이 되지만, 숙주(宿主)에게는 손해(損害)를 끼치는 **이익(Benefit) - 해로움(Harmful)**의 관계(關係)입니다. 포식(捕食)과 비슷하지만, 기생(寄生)은 대개(大槪) 즉시(卽時) 숙주(宿主)를 죽이지 않고 오랫동안 피해(被害)를 주며 살아가는 특징(特徵)이 있습니다.
이 네 가지는 생태계(生態系) 내에서 생물(生物)들이 서로에게 미치는 다양한 영향(影響)을 설명하는 중요(重要)한 개념(槪念)들입니다.

'기도 회향(祈禱 廻向)'은 불교(佛敎)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기도(祈禱)를 통해 쌓은 공덕(功德)을 자신(自身)만이 아닌 다른 존재(存在)나 깨달음(菩提)을 위해 돌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기도(祈禱)**는 부처님이나 보살님께 발원(發願)하고 집중(集中)하여 마음을 모으는 수행(修行) 행위를 말하며, **회향(廻向)**은 '돌린다'는 뜻의 '회(廻)'와 '향한다'는 뜻의 '향(向)'이 결합된 단어로, 자신이 선근(善根)이나 수행(修行)을 통해 얻은 공덕(功德)이나 이익(利益)을 다른 이에게 돌리거나 깨달음의 목표(目標)를 향해 나아가도록 방향(方向)을 전환(轉換)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기도 회향은 단순히 기도를 마친다는 의미를 넘어, 기도를 통해 얻은 긍정적(肯定的) 에너지
나 공덕(功德)을 나뿐만 아니라 가족(家族), 이웃, 더 나아가 모든 중생(衆生)들이 행복(幸福)해지고 깨달음(悟)을 얻기를 발원(發願)하며 베푸는 실천적(實踐的) 행위입니다. 이는 대승불교(大乘佛敎)의 자비(慈悲) 사상(思想)과 이타행(利他行)의 중요성(重要性)을 잘 보여주는 개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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