許京寧神人讲演
수소배
明智
2025. 4. 30. 16:57
오늘의神人님(25.4.30)
행복 질문 (幸福 質問): "여러분 오늘 오신 거 행복(幸福)하십니까?" 질문(質問)으로 청중(聽衆) 반응(反應) 유도.
* 행복 표현 (幸福 表現): 행복(幸福)하면 소리 지르라는 요청(要請)과 감사(感謝) 인사(人事).
* 행복 중요성 (幸福 重要性): 행복(幸福)한 마음이 모든 것을 이루는 데 중요(重要)하다는 메시지 강조(强調).
* 신인(神人)의 노래: 울산(蔚山) 김민지 천사의 "나는 행복(幸福)합니다" 노래 소개(紹介).
마음의 힘 (力)과 믿음 (信任)
* 마음의 힘 (力):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고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믿음(信念) 강조(强調).
* 걱정 없는 삶 (生): 마음이 편안(便安)하면 모든 것이 이루어진다는 메시지.
* 신인(神人) 가르침: 신인(神人)이 말한 대로 행동(行動)해야 한다는 점 강조(强調).
* 신(神)의 말씀: 신(神)의 말씀을 따르는 것의 중요성(重要性) 강조(强調).
분노 (忿怒)의 에너지 낭비 (浪費)
* 분노 정의 (忿怒 定義): 분노(忿怒)는 감정(感情)을 낭비(浪費)하는 것으로 설명(說明).
* 에너지 소모 (消耗): 분노(忿怒)는 에너지 소모(消耗)가 크며 건강(健康)에 해로움.
* 감정 영향 (感情 影響): 이쁜 사람 보면 에너지 들어오고, 미운 사람 보면 에너지 빠져나간다는 설명(說明).
* 분노 결과 (忿怒 結果): 돈과 시간(時間)을 낭비(浪費)하고 건강(健康)에 부정적(否定的) 영향(影響).
감정 (感情)과 건강 (健康)의 관계 (關係)
* 성내지 말 것: 성내면 건강(健康)에 해롭고 재산(財産)과 시간(時間)을 낭비(浪費).
* 행복한 상태 (狀態): 노래하고 웃을 때 엔돌핀 나와 건강(健康)에 좋음.
* 싸움 결과 (結果): 싸우면 좋은 일이 없고 나쁜 일만 생김.
* 분노 해악 (忿怒 害惡): 분노(忿怒)는 건강(健康)을 해치고 재산(財産)을 잡아먹음.
질문 (質問)과 답변 (答辯) 시간 (時間)
* 질문 시작 (質問 始作): 바쁜 아침 후 질문(質問) 시간(時間) 시작(始作).
* 진실된 삶 (眞實된 生): 혼란(混亂)스러운 세상(世上)에서 진실(眞實)되게 사는 방법(方法)에 대한 질문(質問).
* 기술력 강조 (技術力 强調): 한국(韓國)의 조선업(造船業)이 세계적(世界的)으로 인정(認定)받고 있다는 점 강조(强調).
* 안전성 (安全性): 한국(韓國) 제작(製作) 선박(船舶) 안전(安全), 중국(中國) 배 위험성(危險性) 언급(言及).
한국 (韓國) 조선업 (造船業)의 기술력 (技術力)
* 한국 (韓國) 조선업 (造船業) 위상 (位相): 세계(世界) 선박(船舶) 시장(市場)의 55% 점유(占有).
* 기술력 우수성 (技術力 優秀性): 안전성(安全性) 최우선(最優先), 진실(眞實)되게 운영(運營).
* 중국 (中國)과의 비교 (比較): 중국(中國) 조선업(造船業)은 저렴(低廉)하지만 위험(危險).
* 이순신 (李舜臣) 유산 (遺産): 한국(韓國) 조선업(造船業)이 이순신(李舜臣) 역사(歷史) 유산(遺産) 계승(繼承).
진실 (眞實)되게 사는 방법 (方法)
* 진실 중요성 (眞實 重要性): 진실(眞實)되게 살아야 한다는 메시지.
* 기술 개발 (技術 開發): 젊은이들이 기술(技術) 개발(開發)하여 세계(世界) 시장(市場)에서 경쟁(競爭).
* 안전한 배 제작 (安全한 船隻 製作): LNG 선박(船舶)과 수소(水素) 선박(船舶)의 안전성(安全性) 설명(說明).
* 미래 방향 (未來 方向): 앞으로 수소(水素) 배가 대세(大勢)가 될 전망(展望).
미래의 선박 기술 (未來의 船隻 技術)
* 수소 선박 필요성 (水素 船隻 必要性): 수소(水素) 선박(船舶)이 이산화탄소(二酸化炭素) 감소(減少)에 기여(寄與).
* 온도 유지 중요성 (溫度 維持 重要性): 수소(水素) 선박(船舶)은 영하 253도 유지(維持) 필수, 미유지 시 폭발(爆發) 위험(危險).
* 기술적 도전 (技術的 挑戰): 수소(水素) 선박(船舶) 제작(製作)은 기술적(技術的) 도전(挑戰).
* 환경 보호 (環境 保護): 수소(水素) 선박(船舶)이 환경 보호(環境 保護)에 기여(寄與).
蔚山(울산)
忿怒(분노)憤怒(분노)感情(감정)浪費(낭비)夫婦(부부)
錢(전)癌(암)時間(시간)
健康(건강)物質(물질)浪費(낭비)
contest popcorn 伴奏(반주)
popsong
cortisol 免疫(면역)
腦(뇌)energy20%使用(사용)
感氣(감기)
昏亂(혼란)混亂(혼란)眞實(진실)
船舶(선박)注文(주문)
大刑(대형)認識(인식)
原子力(원자력)發電(발전)所(소)
發注(발주)瑕疵(하자)爆破(폭파)
李舜臣(이순신)銅錢(동전)
鐵甲船(철갑선)信賴(신뢰)
愼重(신중)零下(영하)-162
維持(유지)奇術(기술)天才(천재)
神奇(신기)lng
安全(안전)最優先(최우선)
鬼神(귀신)折半(절반)
水素(수소)船舶(선박)零下253
維持(유지)輸送(수송)
煤煙(매연)國際(국제)機構(기구)
直接(직접)商談(상담)輸出(수출)
二酸化(이산화)炭素(탄소)
占有率(점유율)該當(해당)
同學(동학)革命(혁명)抑鬱(억울)
허경영神人
한국(韓國) 조선업(造船業)의 위상(位相)과 기술(技術) 경쟁력(競爭力) (2024-2025 현재)
2024년에서 2025년 현재 한국(韓國) 조선업(造船業)은 글로벌 시장에서 고부가가치(高附加價値) 선박(船舶)을 중심으로 독보적인 기술(技術) 경쟁력(競爭力)을 바탕으로 확고한 위상(位相)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비록 전체 수주량(受注量) 면에서는 중국(中國)의 거센 추격(追擊)을 받고 있으나, 기술(技術) 집약적인 선종(船種)과 친환경(親環境), 스마트 선박(船舶) 분야에서 한국(韓國)의 경쟁력(競爭力)은 여전히 세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현재 위상(位相):
* 고부가가치(高附加價値) 선박(船舶) 시장 선도(先導): 한국(韓國) 조선소(造船所)들은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運搬船), 대형(大型) 컨테이너선 등 기술(技術) 난이도(難易度)가 높고 수익성(收益性)이 좋은 선박(船舶)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占有率)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강화되는 환경(環境) 규제(規制)에 따라 수요(需要)가 급증하고 있는 LNG 추진선(推進船) 및 메탄올, 암모니아 등 대체(代替) 연료(燃料) 추진선(推進船) 분야에서 세계 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 수주량(受注量) 및 일감 확보(確保): 꾸준한 수주(受注)를 통해 상당 기간의 안정적인 일감(Workload)을 확보(確保)하고 있으며, 이는 수익성(收益性) 개선(改善)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 미국(美國) 시장과의 협력(協力) 강화(强化): 미국(美國)의 대중국(對中國) 견제(牽制) 정책(政策)과 맞물려 미국(美國) 해군(海軍) 함정(艦艇)의 유지(維持), 보수(補修), 정비(整備)(MRO) 시장 및 신조(新造) 사업(事業) 참여(參與) 가능성(可能性)이 제기(提起)되면서 새로운 기회(機會)를 모색(摸索)하고 있습니다. 한화오션의 미국(美國) 필리 조선소(造船所) 인수(引受)는 이러한 움직임을 잘 보여줍니다.
기술(技術) 경쟁력(競爭力):
한국(韓國) 조선업(造船業)의 기술(技術) 경쟁력(競爭力)은 다음과 같은 분야에서 두드러집니다.
* 친환경(親環境) 선박(船舶) 기술(技術): LNG, 메탄올, 암모니아 등 저탄소(低炭素) 및 무탄소(無炭素) 연료(燃料) 추진(推進) 선박(船舶) 기술(技術) 개발(開發) 및 상용화(商用化)에서 앞서나가고 있습니다. 강화되는 국제해사기구(國際海事機構)(IMO) 환경(環境) 규제(規制)에 선제적(先制的)으로 대응하며 시장 변화를 주도(主導)하고 있습니다.
* 스마트 선박(船舶) 및 자율운항(自律運航) 기술(技術): 인공지능(人工知能)(AI),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IoT), 빅데이터(Big Data) 등 ICT 기술(技術)을 활용(活用)한 스마트 선박(船舶) 및 자율운항(自律運航) 선박(船舶) 기술(技術) 개발(開發)에 적극적(積極的)으로 투자(投資)하고 있습니다. 원격(遠隔) 모니터링, 최적(最適) 운항(運航) 지원(支援), 예지 보전(豫知保全) 등의 기술(技術) 적용(適用)을 통해 선박(船舶)의 안전성(安全性)과 효율성(效率性)을 높이고 있습니다.
* 고난이도(高難易度) 선박(船舶) 건조 능력(能力): 해양플랜트(海洋Plant), 특수선(特殊船) 등 복잡(複雜)하고 까다로운 엔지니어링 기술(技術)이 요구되는 선박(船舶) 건조(建造)에서 세계적인 기술력(技術力)을 인정(認定)받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중공업은 FLNG(부유식 천연가스 생산 설비)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競爭力)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스마트 야드(Smart Yard) 구축(構築): 생산(生産) 효율성(效率性)을 극대화(極大化)하고 공정(工程)을 혁신(革新)하기 위해 로봇 자동화(自動化),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등 스마트 야드(Smart Yard) 기술(技術) 도입(導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과제(課題) 및 전망(展望):
한국(韓國) 조선업(造船業)은 중국(中國)의 가격(價格) 경쟁력(競爭力) 우위(優位), 후판(厚板) 가격(價格) 상승(上昇), 인력(人力) 확보(確保) 문제(問題) 등 해결(解決)해야 할 과제(課題)도 안고 있습니다. 또한, 미래(未來) 선박(船舶) 시장의 핵심이 될 자율운항(自律運航) 및 탈탄소(脫炭素) 기술(技術) 분야에서 지속적인 연구 개발(硏究開發) 투자(投資)를 통해 '초격차(超格差)' 기술(技術)을 확보(確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고부가가치(高附加價値) 선박(船舶) 중심의 수주(受注) 전략(戰略), 친환경(親環境) 및 스마트 선박(船舶) 기술(技術) 선도(先導), 그리고 미국(美國)과의 협력(協力) 강화(强化) 등의 긍정적인 요인들을 바탕으로 한국(韓國) 조선업(造船業)은 앞으로도 세계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役割)을 수행(遂行)하며 성장(成長)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展望)됩니다. 정부(政府)의 정책적(政策的) 지원(支援)과 기업(企業)들의 끊임없는 기술(技術) 혁신(革新) 노력(努力)이 한국(韓國) 조선업(造船業)의 위상(位相)과 기술(技術) 경쟁력(競爭力)을 더욱 강화(强化)할 것으로 기대(期待)됩니다.
Status and Technological Competitiveness of South Korea's Shipbuilding Industry (Current as of 2024-2025)
As of 2024-2025, the South Korean shipbuilding industry maintains a firm position in the global market based on its unparalleled technological competitiveness, centered on high-value-added vessels. Although facing intense pursuit from China in terms of overall order volume, South Korea's competitiveness in technology-intensive ship types, eco-friendly ships, and smart ships is still evaluated as world-class.
Current Status:
* Leading the High-Value-Added Ship Market: South Korean shipyards hold an overwhelming share in the market for highly technical and profitable vessels such as LNG carriers and large container ships. Particularly, they are leading the global market in the field of LNG-fueled ships and alternative fuel propulsion ships using methanol and ammonia, demand for which is rapidly increasing due to recent 강화된 (strengthened) environmental regulations.
* Securing Orders and Work Backlog: Through steady order intake, they have secured a considerable period of stable work backlog, which is leading to improved profitability.
* Strengthening Cooperation with the U.S. Market: With the U.S.'s policy of checking China, the possibility of participating in the U.S. Navy's Maintenance, Repair, and Overhaul (MRO) market and new construction projects is being raised, providing new opportunities. Hanwha Ocean's acquisition of the Philly Shipyard in the U.S. well illustrates this movement.
Technological Competitiveness:
The technological competitiveness of the South Korean shipbuilding industry is prominent in the following areas:
* Eco-Friendly Ship Technology: South Korea is leading in the development and commercialization of low-carbon and carbon-free fuel propulsion ship technologies such as LNG, methanol, and ammonia. By preemptively responding to 강화되는 (strengthened) 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 (IMO) environmental regulations, they are leading market changes.
* Smart Ship and Autonomous Navigation Technology: Active investment is being made in the development of smart ship and autonomous navigation technologies utilizing ICT technologies such as Artificial Intelligence (AI), Internet of Things (IoT), and Big Data. By applying technologies like remote monitoring, optimized navigation support, and predictive maintenance, they are enhancing the safety and efficiency of ships.
* High-Difficulty Ship Construction Capability: South Korea is recognized globally for its technological prowess in constructing ships that require complex and challenging engineering technologies, such as offshore plants and special vessels. In particular, Samsung Heavy Industries possesses 독보적인 (unrivaled) competitiveness in the FLNG (Floating Liquefied Natural Gas Production Facility) sector.
* Establishment of Smart Yards: To maximize production efficiency and innovate processes, the introduction of smart yard technologies such as robotic automation and digital twins is being promoted.
Challenges and Outlook:
The South Korean shipbuilding industry also faces challenges that need to be addressed, including China's price competitiveness advantage, rising steel plate prices, and labor force securing issues. Furthermore, it is crucial to secure '초격차' (super gap) technology through continuous R&D investment in the fields of autonomous navigation and decarbonization technologies, which will be key to the future shipbuilding market.
However, based on positive factors such as a focus on high-value-added ship orders, leadership in eco-friendly and smart ship technologies, and strengthened cooperation with the United States, the South Korean shipbuilding industry is expected to continue its growth while playing an important role in the global market. The South Korean government's policy support and the continuous technological innovation efforts of companies are expected to further strengthen the status and technological competitiveness of the indust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