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隨喜功德다른사람의장점을항상보고칭찬하라
  • 隨喜功德다른사람의장점을항상보고칭찬하라
  • 隨喜功德다른사람의장점을항상보고칭찬하라
万行佛佛佛法语

法语

by 明智 2024. 7. 24.
问:如何进入灭尽定,与万物本源无限地合一?
师:佛门里真正灭尽定的境界就是心不住于万物:不住有、不落空、不分别,这是佛门修行的最高境界。不住不是不去做事,不去面对事,而是事情做完了,心里不再装着它,把它放下了。但是,当你做事的时候,你要用心去做。只有你用心做了,过后才能彻底超越。如果做这件事时你没有用心投入,过后你是无法真正超越的。
问:您如何看待出世入世、小隐大隐?
师:我以前闭了七年关,那是出世,是小隐,目的是为了七年之后入世大隐。所以出关之后,我花了十年时间建东华寺。在建寺的过程中,各个界别、各个层次、三教九流,什么人都要接触,因为我要说服他们帮我实现这个愿望,这就是入世,是大隐。我已经入世了十年,把寺庙建好了。接下来我还要出世,到兜率天去闭方便关,目的是为了十年二十年之后更好地重返人间。所以我个人认为,今天的出世是为了明天的人世,明天的入世是为了后天更好地出世。


————摘自东华禅寺方丈万行大和尚《心灯一》



질문: 어떻게 멸치정에 들어가서 만물의 본원과 무한하게 합일할 수 있습니까?
사부: 불문에서 진정으로 소멸이 확정된 경계는 바로 마음이 만물에 거하지 않는 것이다. 존재하지 않고, 빈 공간에 빠지지 않고, 분별하지 않고, 이것은 불문 수련의 최고 경계이다.일을 하지 않고 일을 마주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일을 끝내고 마음속에는 더 이상 그것을 담지 않고 그것을 내려놓는다.그러나 당신이 일을 할 때, 당신은 그것을 당신의 마음대로해야합니다.오직 당신이 마음을 다해 그것을 할 때만, 그 후에 완전히 초월 할 수 있습니다.만약 당신이 이 일을 할 때 집중하지 않는다면, 그 후에 당신은 정말로 그것을 초월할 수 없다.
질문: 출세, 출세
사부: 나는 이전에 7 년 관을 닫았는데, 그것은 출세이고, 작은 은둔이었는데, 그 목적은 7 년 후에 대 은둔에 들어가기 위해서였다.그래서 출관한 후, 나는 10 년 동안 동화사를 지었다.사원을 건립하는 과정에서 각 계층, 각 계층, 삼교구류, 누구든 접촉해야 한다. 왜냐하면 나는 그들이 나를 이 소원을 실현하도록 도와주도록 설득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세계입국이고 대은이다.나는 이미 10 년 동안 WTO 에 가입하여 사원을 지었다.다음으로 나는 또 태어날 것이고, 포켓을 이끌고 하늘로 가서 편리한 관을 닫을 것이다. 그 목적은 10 년, 20 년 후에 더 잘 인간으로 돌아오는 것이다.그러므로 나는 개인적으로 오늘의 출세는 내일의 인세를 위한 것이며, 내일의 출세는 모레의 더 나은 출세를 위한 것이라고 믿는다.


---- 동화선사 방장 만행대화승 ≪ 마음등일 ≫ 에서 발췌

'万行佛佛佛法语' 카테고리의 다른 글

法语  (1) 2024.07.29
法语  (0) 2024.07.28
法语  (0) 2024.07.18
法语  (0) 2024.07.15
法语  (1) 2024.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