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경》의 모든 법은 모두 공허하다.
원래 구쿤 대루 서원
2024년 7월 28일 09:12 252 듣기
한 마디의 젠어가 인생을 다룬다: "모든 법은 공허하다"는 깊은 인생 지혜를 담고 있으며, 우리에게 깊은 생활 감각과 마음의 치유를 가져다 줄 수 있다.
“만법은 모두 공허하다”는 우리에게 세상의 모든 것이 무상이며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 준다. 우리는 종종 외부에 집착하고 성패에 대해 걱정합니다. 그러나 이 말은 우리에게 너무 집착하지 말라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 왜냐하면 모든 것이 결국 바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 사실을 깨달을 때, 우리는 삶의 승부와 무너짐을 더 평화로운 마음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임언당은 홍일 마사는 우리 시대에 드문 천재 중 한 명으로 성격과 생활방식이 매우 특이하고 사물과 초월적이라고 평가했다. 홍일 마사의 전반생은 명문망족의 아들로서 세상의 번영을 만끽하였다. 그리고 후반생은 출마를 선택하여 부법과 동반하고 외로운 등과 동반했다. 인생은 먼저 그를 최고점으로 밀고, 그를 깊이로 밀고, 모든 사람이 부러워하는 모든 것을 그에게 주고, 그에게 모든 것을 빼앗아간다. 이 험난한 인생 여정에서 그는 인간의 인생은 슬픔과 기쁨과 혼합의 조합에 불과하다는 것을 점차 깨닫게 되었다. 모든 소원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며 모든 이야기가 완벽하게 끝나는 것은 아니다. 세상의 많은 것들은 오직 일시적으로만 즐길 수 있다. 당신이 이것을 깨달을 때, 집착을 내려놓고 과거를 무시하고 자기와 진정한 화해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인생에는 때때로 꼭 있어야 하고, 항상 강요해서는 안 된다”는 가르침을 「증광현문」에서 발견하게 됩니다. 우주의 모든 것들은 결국 당신을 떠나게 될 것이 아니라 당신의 것이며, 시간은 결국 다시 돌아올 것이다. 당신의 손에 맡긴 것을 소중히 여기십시오. 당신의 손가락 사이에서 미끄러지면, 그냥 가도록 해주세요. 득이든 상실이든 운명의 가장 교묘한 배치이다. 최선을 다하고, 노력하고 노력한 후회할 필요가 없다.
佛教智慧修行文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