学佛的人必须时刻能生起忏悔的心,否则内在“恶”的种子永远无法消除!我们要想与佛菩萨的力量沟通,唯一的办法就是把自己谦虚、恭敬的心培养起来。否则,你就是二十四小时盘腿、打坐、诵经、拜佛,也没有用!这样做能培养一点毅力。但要想入道,单凭毅力,绝无可能!因为入道需要综合素质,虔诚、毅力、智慧、觉照……方方面面都具备了,你才能入道,才能悟道成佛。
———万行法师
불교를 배우는 사람은 항상 회개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내면의 ' 악 ' 의 씨앗은 결코 제거될 수 없다!우리가 부처님의 힘과 소통하려면, 우리의 겸손하고 경건한 마음을 키우는 유일한 방법입니다.그렇지 않으면 24 시간 동안 다리를 교차하고, 명상을 하고, 경을 찬송하고, 부처를 경배하는 것도 쓸모가 없다!그렇게 하면 약간의 인내심을 키울 수 있다.그러나 도도에 들어가려면 끈기만으로는 절대 불가능하다!왜냐하면 입 도에는 종 합 적인 자 질, 경 건 함, 끈 기, 지혜, 각조 ... 모든 방 면 이 갖추어져 있기 때문이다. 네가 입 도할 수 있고, 깨달 은 도가 불 교에 성 숙 할 수 있기 때문이다.
- - 만행
世间万物是因为有了人才有的,而不是有了世间万物之后才有人。山河大地,全部是我们佛性中显现出来的。
所以外面的环境不重要,重要的是你如何认识自己的内心,如何放平自己的内心,如何面对自己的内心,如何超越自己的内心。
内心的问题解决了,外界一切问题都不是问题。
有时候,我们遇到困难和死角,说是外面环境导致。其实外面的环境它只是一个助缘,一个外在的因素。而根本因素还是在我们心里面。
所以佛法解决的是内心的问题,佛法就是心法。他要求一切从内心看起,一切从内心解决。
如果心里的问题不解决,外面的环境再丰富你也不觉得丰富,外面的环境再美好你也不觉得美好。
因为外面的环境是固定的,一成不变的,是靠人来赋予、推动、给它下定义的。
当你认识到一切的一切都是从自己内心开始的时候,你会把内心的眼睛由外转向内,对自己的内心世界做一个重新审视。
如果论环境好或不好,它不是针对你一个人,而是针对所有人。但是每个人的内心世界是不一样的,千变万化。
所以当你看外在世界的时候,就如同你戴着一个有色眼镜一样。
当你把内心的想法、观点、我执放下来,就如同你的眼镜取下来一样,你看外面的世界才能原原本本地还给它。否则的话,你总是戴着有色眼镜看这个世界。
当你学佛达到很高的境界,你才会用空心看世界,而不是用我执看世界。
当你对外在的世界不赋予个人的想法去判断、去思考、去分析的时候,你会发现外面的世界一切都是天然的、本然的、美好的。
如果你稍加一点个人的色彩,便整个都起了变化。所以学佛要用空心看世界。
——万行法师【一切事物的根本因素是什么】
세상 만물은 사람이 있기 때문에 존재하며 세상 만물이 있기 때문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산과 강과 대지는 모두 우리의 불성에서 나타난 것이다.
그러므로 외부 환경은 중요하지 않으며, 중요한 것은 당신이 당신의 내면을 어떻게 인식하고, 당신의 내면을 어떻게 평평하게하고, 당신의 내면을 어떻게 대면하고, 당신의 내면을 어떻게 초월하는 것입니다.
내면의 문제는 해결되었고 외부의 모든 문제는 문제가 아닙니다.
때때로 우리는 어려움과 사각에 직면하여 외부 환경으로 인한 것이라고 말합니다.사실, 외부 환경은 단지 외부 요인일 뿐이다.근본적인 요소는 여전히 우리 마음 속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불교는 내면의 문제를 해결하고 불교는 마음의 법이다.그는 모든 것을 내면에서보고 모든 것을 내면에서 해결하도록 요구합니다.
마음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외부 환경이 아무리 풍부하더라도 당신은 풍요롭다고 느끼지 않으며 외부 환경이 아무리 아름답더라도 당신은 아름답다고 느끼지 않습니다.
외부 환경은 고정되어 있으며, 변하지 않으며, 사람들에게 부여하고, 추진하고, 정의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이 당신 안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깨달을 때, 당신은 당신의 내면의 세계를 다시 들여다보고 외부에서 내부로 눈을 돌릴 것입니다.
환경이 좋거나 나쁘다면, 그것은 당신에게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적용됩니다.그러나 모든 사람의 내면 세계는 동일하지 않으며 끊임없이 변화합니다.
그래서 외부 세계를 볼 때, 그것은 마치 색 안경을 쓰고있는 것과 같습니다.
안경을 벗는 것처럼 내면의 생각, 관점, 나를 내려 놓을 때, 당신은 바깥 세상을 볼 수 있습니다.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항상 색안으로 세상을 본다.
당신이 부처를 공부하는 것이 매우 높은 경계에 도달했을 때, 당신은 나를 가지고 세상을 보는 것이 아니라 공허함으로 세상을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외부 세계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을 판단하고, 생각하고, 분석하지 않을 때, 당신은 외부 세계의 모든 것이 자연스럽고, 자연스럽고, 아름답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약간의 개인적인 색상을 추가하면 모든 것이 바뀝니다.그러므로 불교를 배우는 것은 공허한 마음으로 세상을 봐야 한다.
[모든 것의 근본적인 요소는 무엇입니까?]
万行佛佛佛法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