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万行佛佛佛法语

法语

by 明智 2024. 6. 5.
和明师的力量衔接以后,你也会变成明师,也会变成电源插座,后来的众生也会通过你和道的力量衔接,从你身上导电。要想成为明师,必须先做好一个众生。和道的力量接通最快的办法:第一是谦恭心,第二是忘我地奉献。忘我地奉献并不是要你出财出力,最根本的是破你的我执、你的虚荣心、你的所知所见这些修行大忌。来到明师面前,你什么都不需要做,只要放下你所有的观念、成见,所有的计划、打算和想法,把自己空掉,忘掉,变成一个空杯子、空的容器,电才充得进去,水才装得进去。

由于众生愚昧无知,冥顽不化,即便遇到了善知识,遇到了明师,也没办法开悟。待在明师身边,还四处寻防明师。以普通人的这种心态和方式去参防善知识,寻觅明师,永远都是枉然的!

在座的谁看过《喇嘛尊者传》?对学佛的人这是一本必读的书。如果不读这本书,你就不知道什么叫发心,什么叫恭敬,什么叫道心。

摘自万行大和尚著作一一《其心无住》明师是这样工作的



명사의 힘과 연결되면 너도 명사가 되고 전기 콘센트가 되기도 하고, 나중에 중생들도 너와 도의 힘을 통해 연결돼 너에게서 전도가 될 것이다.명사가 되려면 먼저 중생을 잘해야 한다.화도의 힘 연결 가장 빠른 방법: 첫째는 겸양심, 둘째는 망아지 헌신이다.망아지 헌신은 당신이 재물에 힘을 내라는 것이 아니라, 가장 근본적인 것은 당신의 내 집념, 당신의 허영심, 당신이 알고 있는 이러한 수행을 깨뜨리는 것이다.명사 앞에 오면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고, 당신의 모든 관념과 선입견, 모든 계획과 의도와 생각을 내려놓고 자신을 비우고 잊어버리고 빈 컵, 빈 용기로 변해야 전기가 채워져야 물이 담길 수 있다.

중생이 우매하고 무지하기 때문에, 완고하고 완고하기 때문에, 선한 지식을 만나 명사를 만나도 깨달을 수 없다.명사 곁에 머물며 방명사를 찾아다니기도 했다.일반 사람들의 이러한 마음과 방법으로 선행에 대한 지식을 삼가고, 명사를 찾는 것은 결코 헛된 일이 될 것입니다!

여기 계신 분들은 "라마존자전"을 보신 분이 계신가요?부처를 배우는 사람에게는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이 책을 읽지 않으면 무엇이 발심인지, 무엇이 공손함인지, 무엇이 도심이라고 하는지 알 수 없다.

만행 큰 스님 저서에서 발췌하여 일일이 '그 마음 무거움' 명사는 이렇게 일했다.


问:祈祷是不是祈求?

师:也算是祈求,但它们之间是有区别的。祈求没有把自己完全融进去。而祈祷是让自己消失,完全融进去了。一个有我执,一个没我执。当一个人用我执祈求时,也可以说是祈祷,但这种祈祷往往不会有感应。当一个人祈祷时是带着一颗单纯心,所以才会有感应。

问:忏悔和祈祷有区别吗?

师:有区别。忏悔是事情已经发生了,果报已经现前了,通过忏悔将自己跟所做的业分开,是接受果报,永不再犯的意思。祈祷是某些事情还没有发生,是一种想达成的愿望。当然,果报现前以后也可以祈祷佛菩萨加持,使自己的承受力增强,来转变眼前的因果,让不好的果报早日消失。
——万行法师


Q : 기도는 간구 아니냐.

사: 간구라고도 할 수 있지만, 그것들 사이에는 차이가 있습니다.자기 자신을 완전히 융화시키지 않기를 빌다.그리고 기도는 자신을 사라지게 하고 완전히 융화시키는 것이다.하나는 내가 집요하고 하나는 내가 집요하지 않다.한 사람이 나로 집요하게 간구할 때도 기도라고 할 수 있지만, 그 기도는 감응이 없을 때가 많다.한 사람이 기도할 때 단순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감응을 하게 된다.

Q : 참회와 기도의 차이가 있나요?

사: 차이점이 있습니다.참회는 일이 이미 일어났고, 과보가 이미 전해졌으니, 참회를 통해 자신이 한 업과 자신을 분리하는 것은 과보를 받아 다시는 재발하지 않겠다는 뜻이다.기도는 어떤 일이 아직 일어나지 않은 것이고, 이루고 싶은 소망이다.물론 과보가 현 전 이후에도 불보살이 가세해 자신의 감수력이 강화되도록 기도해 눈앞의 인과를 전환하고 좋지 않은 과보가 하루빨리 사라지도록 기도할 수 있다.
- 만행법사


        生活中会碰到很多不如意的事,如果你对道深信不疑,当遇到逆境时,可以找一个非常安静的环境,把身心调到最放松的状态,在饮食上不要吃太饱,一个人静静地坐着,通过祈祷的力量来转变眼前的逆境,通过观想使眼前的逆境消失。
      大家千万不要小看观想的力量,世间上任何事情能否达成,都是由背后那股力量决定的。如果你先和背后这股力量沟通了,日常生活中有形有相的事情就很容易解决了。可是现在学佛的人总喜欢追求方法,忽略了在祈祷上下功夫。
       当一个人在虔诚祈祷时,他的我执是最轻的,很容易和灵性的力量沟通。当你入道了,虔诚就可以暂时告一段落了,这时候再开始使用方法。所以在修行途中,不同阶段要使用不同的方法,千万不要迷信一个药方能治百病。
——万行法师



살면서 여의치 않은 일들이 많이 부딪히게 되는데, 도에 대한 확신이 있다면 역경이 닥칠 때 매우 조용한 환경을 찾아 몸과 마음을 가장 편안한 상태로 조율할 수 있고, 음식에 너무 배부르게 먹지 말고 혼자 가만히 앉아 기도의 힘을 통해 눈앞의 역경을 전환하고 관상을 통해 눈앞의 역경을 사라지게 할 수 있다.
여러분 절대로 상상의 힘을 우습게 여기지 마십시오. 세상 모든 일이 성사될 수 있을지는 배후의 그 힘에 의해 결정되는 것입니다.이면이라는 힘과 먼저 소통했다면 일상에서 유형적인 일이 쉽게 해결될 수 있다.그런데 지금 부처를 배우는 사람들은 늘 방법을 추구하는 것을 좋아해서 기도에 공을 들이는 것을 소홀히 한다.
한 사람이 경건하게 기도할 때, 그의 나는 집요하게 가장 가벼우며 영적인 힘과 쉽게 소통할 수 있다.여러분이 입도하면 경건함은 잠시 일단락될 수 있으며, 이때 다시 방법을 사용하기 시작합니다.따라서 수행 도중에는 단계마다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하며, 한 처방으로 만병을 치료할 수 있다는 미신은 절대 믿지 말아야 한다.
- 만행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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