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隨喜功德다른사람의장점을항상보고칭찬하라
  • 隨喜功德다른사람의장점을항상보고칭찬하라
  • 隨喜功德다른사람의장점을항상보고칭찬하라
許京寧神人讲演

오늘의신인님

by 明智 2024. 7. 25.
【 오늘의신인님 】여자와 남자가 갖출 네 가지  여자 진인도 있었다! 2024.07.24 ( 27분 37초)

00:00
안에 공사를 하느라고 호수를 다리 끝으로 빼놨죠? 거기 잔디 공사하고 또 마저 공사를 해야 돼. 그래서 길에서 받으라고 해 놨어. 알았죠? 나중에는 이제 그 안으로 집어넣을 거야. 그리고 거기 부르도자 왔다 갔다 해야 되고 하니까. 그랬는데 비가 와서 못 하고 있어 지금. 알았죠? 하늘궁에 온 걸 축하합니다. 비가 비가 오거나 날씨가 오락가락할 때 온 사람들은 레벨을 얼마 준다고? 세 배 주지 세 배. 기후도 좋지 않은데 온 사람들은 그 대가를 받아야 되겠죠? 레벨 15무 올라가라.

00:52
안 온 사람들 이 영상을 보는 사람은 레벨 5무 올라가라. 하늘궁 안 오고 이 영상 보는 사람들 레벨올려 줘야지. 5무를 올려 주는 거야. 직접 온 사람은 15무. 알았죠? 이 자리에 없는 사람은 5무. 알았죠? 뭐 15무 들어가라 한다고 그들한테 들어가는 거 아니야. 여기 온 사람들은 15무. 밖에서 이 영상 본 사람들은 5무. 알았죠? 내가 상당히 공평하죠? 상당히 공평합니다.

01:41
내가 옛날에 있던 소요산 자재암에 가 봤던 사람 있나? 가 봤죠? 거기 요새 가면 굉장히 또 거기가 가을에도 경치가 좋고 여름에도 좋아. 가을에는 전부 단풍이야. 근데 내가 거기를 시외버스 타고 어릴 때 찾아갔는데 중학교 때 찾아갔는데 그게 상당히 어린애가 찾아가기는 어려운 곳이야. 그런 데를 내가 한문책 보따리 들고 우리 어머니 저 흙 들고 짐이 제법 있는 거야. 그걸 들고 혼자 걸어갈 때 웬 글로 그렇게 버스 정류장에서 내려가지고 뭔지 말이야. 그걸 걸어서 갈 때 그때 계단이 있었나? 없었어. 그 올라가는 길이 전부 바위야. 알죠?

02:34
그걸 짐을 지고 짐을 들고 올라갔어. 아이고 참 그거 뭐 먹은 것도 없는데 그 어린 나이에 그게 올라가는 모습을 한번 생각해 봐. 그러죠? 그게 왜 그랬냐? 나쁜 데 시달리지 않으려고. 알았죠? 공부하다가 너무 어려우면 좀 이게 공장 같은 데 다니다가 지치잖아? 그러면 도저히 안 될 때가 있다고. 그럴 때는 너무 환경이 열악하니까 사람이 위험한 거야. 나쁜 길로 빠질 수도 있고. 이럴 때는 무조건 절로 또 들어갔지. 알았죠? 그러니까 7번을 절에 들어갔으니까 7번의 위기가 있었던 거야.

03:20
설악산 갈 때가 최고 위기야. 설악산 가서는 갈 때는 그게 고등학교 때야. 고등학교 때 설악산을 갔는데 엄청 그게 중학교 3학년 땐가 하여튼 고등학교 1학년 때인가 갔는데 굉장히 고생했어. 설악산도 가서 6개월 있었고 소요산 자재암도 6개월 있었는데 가서 내가 쉬는 기간이 6개월이야. 6개월 동안 밥을 잘 먹고 일 죽기 살기로 해 주고 밥 먹고 오면은 텐트 같은 데 이런 데 도시에서 밥 안 먹고도 버티는 거야. 밥을 일주일에 한두 번 먹고도 버티는 거야. 몸이 또 극도로 나빠지면 또 들어가. 그 굉장히 영리했죠?

04:04
그렇게 해서 건강을 지켰다. 그래서 속리산. 그게 자재암에 간 사람들이 그 다리 건널 때 조그마한 다리 이름이 뭔지 아는가? 기억나는 사람 없지? 거기에 한문으로 속리교라고 돼 있어. 알았죠? 세상을 떠난다 이 소리야. 속리산 있죠? 저 속새를 떠난다. 속세 속 자. 떠날 리 자. 다리 교 자. 속리교가 거기 있어요 속리교. 속리교를 내가 건너서 자재암으로 들어간 거야. 알았죠? 그리고 자재암 직전에는 금강문이 있어 금강문. 금강문이라는 건 또 변하지 않는 문이다. 알았죠? 들어가면은 다시는 못 나오는 문이야 금강문. 그 금강문을 통과해서 들어간 거야. 그 어린 나이에도 그런 것을 유심히 봤어. 거기를 어떻게 알고 갔는지는 아마 어떤 스님들이 이야기해 줬을 거야.

05:21
그래서 갔을 거야. 금강문이라 그래서 그걸 그
문을 내가 자재암에 갔더니 스님들이 신비광명문이라고 그랬어. 신비한 광명이 있는 문이다. 그 신비한 광명을 보고 원효대사가 와서 있은 절이야.
그런데 거기 가면 요석궁터가 있어요. 원효굴이 있고 원효폭포가 있고 원요대가 있어. 그게 한 군데 다 있어요. 들어가는 자재암 올라가기 전에 있어. 그 입구에 원효대가 있고 원효굴이 있고 원효폭포가 있고 그 옆에가 요석공주 궁터가 있어. 그거 써놨어요 바위에. 요석공주. 요석공주가 원효대사가 거기 있다는 소리를 듣고 설총 애를 낳았잖아? 설총을 데리고 가서 설총이 즈그 아버지 보고 싶다고 거기 갔는데 안 만나 주는 거야.

06:19
원효대가 좀 높아요. 글로 올라가야 되는데 못 올라오게 하니까 그 밑에다가 기와집을 지어 놓고 거기서 요석궁을 지어 놓고 살았다는 거야. 왕의 공주니까 뭐 요석궁 금방 짓지. 그 요석궁을 지어 놓고. 그 궁터가 있어 거기 가면. 그래서 나는 원효대사의 이야기를 이렇게 들어보니까 이 하늘궁을 처음에 내한테 있게 해 준 사람이 원효대사였어. 아시죠? 김기상 고문이라고 있죠? 김기상 고문이 원효대사였어. 젊은 친구는 이리 나와 봐. 원효대사라고 한 사람들은 전부 틀리는 거야. 천사테스트를 잘못해서 그래. 여러분 손 잡아요. 옆사람 손 잡아요.

07:14
이 하늘궁을 이 건물을 최초로 나한테 쓰게 해 준 사람이 내가 이 자리를 발견한 다음에 이 자리를 좀 사게 해 달라니까. 그 사람 그 원효대사 그 이름으로 이걸 처음에 잡았잖아? 그 분이 김기상 고문이야. 김기상 이름으로 돼 있었어. 내가 나중에 그분 돌아가고 나서 아들들한테 인수했거든. 자 천사님 천사님 김기상 고문이 김기상 고문이 원효대사였습니까 원효대사였습니까? (안 떨어짐)  이렇게 해야 확실한 거예요. 맞죠? 이소희가 원효대사였습니까? 시작. 천사님 이소희가 원효대사였습니까? 아니라고 그러죠? 그래서 이소희는 천사테스트를 잘못 했었어. 이소희는 진인이야. 진인이니까 원효대사보다는 높지. 그러나 그 당시 원효대사가 아니었다 이 말이야.

08:17
우리 속초에 진인이 있죠? 최 최선우 진인 있죠? 이 이소희도 진인입니다. 여자. 거기는 남자 진인 여기 여자 진인. 이소희가 진인입니까 천사님 광주 이소희가 진인입니까? (안 떨어짐) 떨어지나? 아무리 땡겨도 안 떨어져. 알았지? 안 떨어지죠? 그래서 이소희가 진인이에요. 황용주 대천사가 진인입니까 천사님 황용규 대천사가 진인입니까?
(안 떨어짐) 이 사람은 남자 진인이야. 남자 진인은 2명이 있고 여자 진인 지금 한 명 나왔어요. 그 사람 진인이야. 그 진인이 둘이 나왔고 한 명이 이소희. 근데 이소희는 원효가 아닙니다.

09:04
원효는 돌아가신 김기상. 그 사람이 나한테 한 40년 30년을 나를 도왔어. 30년을 뒷바라지를 해 줬단 말이야. 그 사람이 원효라는 걸 내가 옛날부터 알았어. 그러니까 원효가 내 옆에 와서 도와준 거야. 응 한 달에 한 500씩은 도와줬지. 그죠?
그러니까 그 사람이 5천 원짜리 이상 밥을 안 먹어. 무진장 노랭이야. 그래 가지고 아들이 그 사람 죽고 나서 아들들이 나한테 서운해 가지고 이걸 나한테 안 팔려고 했어. 아들 아들들한테는 등록금도 잘 안 주셨대. 느그가 인마 돈 벌어 가지고 학교 다녀. 뭐 이런 식으로 했는데 허경영이한테는 왜 몇 년 동안 몇십 년을 그렇게 도와줍니까? 뭐 이렇게 시비를 걸었다니까 아버지한테.

09:59
그래가 내한테는 이걸 안 팔려고 하는 거야. 그래서 최 이사 이름으로 샀잖아? 최 이사가 데려와 가지고. 최 이사는 누군지 모르잖아? 그 사람들이. 알겠죠? 그래서 이거는 그만큼 그 아버지가 나한테는 헌신적이었어. 근데 다른 사람한테는 밥도 안 사줘. 참 검소하고 6천원짜리 이상 안 먹고. 그리고 돌아가실 때까지 부인 없이 혼자 있고. 그 자녀들이 있는 부인들은 이제 같이 안 살고 혼자 사셨지. 근데 원효대사 맞지? 그 원효대사가 이렇게 마련한 처음에 이 자리를 내가 있게끔 도와줬다 이 말이야. 알았지? 가요.

10:54
그래서 원효대사가 젊을 때 있은 절이 자재암이야 신라시대 때. 알았지? 그 양반이 윤회해 가지고 나를 만난 거야. 내가 오는 걸 어떻게 알고. 그러니까 내가 그들이 볼 때는 미륵이지. 그래 안 그래? 원효가 나를 받들고 있는 이유가 있는 거야. 나이가 내보다 몇십 살이 많은 사람이 항상 내 앞에 예예 하면서 받들어 줬잖아? 그지? 근데 내가 그래 젊을 때부터 내만 따라다녀. 그게 원효였어. 알았죠? 자 그러면 이제 시간이 그러니까 우리 젊은이 질문을 들어보자. 오늘은 내가 지난 날을 한번 이야기해 주는 거예요. 재밌죠?

11:49
우리가 아무리 어려워도 나쁜 길로 안 가고 어려울 때는 절에 들어가서 일해 주고 밥 먹고 몸을 다시 고쳐 가지고 또 나온 거야. 또 객지 나오면 또 그냥 학교 다니느라고 힘들고 막 이러니까 몸이 또 나빠져. 그럼 또 절에 들어가는 거야. 그랬죠? 그 절이 피난처는 피난처였으니까 석가모니도 나를 위해서 좋은 일 했죠? 그럼 절을 만들었어. 자 질문

12:18
질문드리겠습니다. 신인님께서 여자에게는 사덕이 있다고 말씀해 주셨는데요. 마음씨 말씨 솜씨 맵씨가 그 사덕입니다. 그렇다면 미남의 사덕도 있는지 미남의 사덕 남자의 사덕도 있는지 궁금학니다.

12:33
남자의 사덕은 그냥 이 내가 이야기해 준 거 사덕 알죠? 내가 사덕 인간의 사덕 해 준 거 뭐야? 인의예지 그지? 그건 남자의 사덕인데 그걸 남자의 사덕이라고 하면 안 돼. 그냥 사람의 사덕이야. 근데 여자는 특별히 하나가 더 붙어 있는 거지. 여자의 사덕은. 알았지? 그러니까 우리가 무궁화의 사덕이 뭐여? 무궁화의 사덕. 근면성 청결성 박애성. 근면성 청결성 박애성 영속성 네 가지가 사계 사덕이잖아? 그런데 그거는 무궁화의 사덕이지만 자연의 사덕이 따로 있는 거지. 그래 안 그래? 자연 전체 자연의 사덕은 원형이정이야 원행이정. 이렇게 자연의 사덕이 있는데 그중에서 무궁화의 사덕도 있고 장미의 사덕도 있어요.

13:46
장미의 사덕은 뭐여? 장미의 사덕은? 무란성 그림 그거는 사악이야. 장미의 사악은 무란성 배타성 알았지? 침재성 침을 가지고 누가 꽃을 따려고 그러면 찔러 버려 침재성. 그리고 독존성 지 혼자 제일 잘 났대요. 그래 가지고 새끼를 안 낳아. 그지? 무란성 난자가 없어. 그지? 꽃술이 없다니까. 그러니까 장미가 그 저저저 씨를 못 맺는 거야. 그래 안 그래? 뿌리로만 전파를 하지. 이게 씨가 없어요. 그리고 꽃 중에 꽃술이 없는 거는 장미뿐이야. 묘하지? 그러잖아?

14:47
그리고 이게 아무리 벌들이 가 봐야 허탕이야 허탕. 향이 뭐가 없어. 뭐 먹을 게. 그 지독 그러니까 무궁화는 반대야. 그냥 벌들이나 뭐 심지어 진드기까지 와서 먹을 걸 매니매니 만들어 줘. 맞지? 그지? 그래서 박애성이야. 자기 몸을 몸속에서 먹을 걸 만들어서 진드기 벌들 날아오는 거는 다 먹여 줘. 그게 무궁화야. 그리고 우리 민족이 그리 끈끈해. 뭐 집에 먹을 거 별로 없어. 손님 오면 대접은 잘해요. 그게 무궁화라 말이야. 장미는 서양 꽃은 얼마나 차가운지 몰라. 꽃술도 없고 아무것도 없어. 벌들이 왔다가 허탕 치고 색깔만 보고 왔다가 아 참 그놈의 집구석 이러고 가 버려. 그죠? 그게 장미란 말이야.

15:39
그러니까 장미에 사악이 있고 또 사덕이 있어. 사덕이 뭐여? 장수. 꽃이 오래가. 그래서 그게 무락성이야. 꽃이 떨어지질 않아. 그대로 말라 비틀어져 버리지. 그렇잖아? 근데 무궁화는 하루에 한 번씩 수명이 하루야. 무궁화는 하루에 한 번씩 탁 떨어져 버려. 그리고 또 꽃이 또 생겨. 또 탁 하루 이상 안 가 그게 무궁화란 말이야. 그런데도 영속적으로 꽃이 나오니까 영속성이 있단 말이야. 우리 민족이. 그런데 장미는 서양 건데 이놈의 꽃이 절대로 안 져. 시들어 버려 그냥. 떨어져. 시들었는데도 그 매달려 있어. 꽃이 안 떨어져. 그런 게 있잖아? 그래서 안 떨어져. 저 벚꽃은 며칠이면 다 떨어져 버려. 그런 게 있죠?

16:36
그래서 장미에 네 가지 덕은 꽃이 오래 간다는 거 떨어진. 무락성 꽃이 떨어지지 않는다는 거. 네 가지가 있어요. 수절성 절대 남자하고 이게 벌들이 와도 섹스를 안 해. 교미를 안 해요. 자기 몸만 딱 지키고 석녀야 수절성. 그러니까 이렇게 장미에 네 가지 덕도 있어. 알았지? 또 오래 가고 장수성. 또 오래 가고 그리고 또 꽃이 아름다워. 미화 미화성. 그러니까 장미에 네 가지 덕도 있지만 자연의 네 가지 덕이 따로 있다 이 말이야. 무궁화의 네 가지 덕도 있지만 자연의 덕도 있잖아? 왜 자연의 덕은 이 원형이정이지만 우리 인간의 네 사덕은 인의예지 또 그지? 여러 가지 내 강의해 줬지. 많이 있다.

17:41
그래서 우리는 인간이 말이 나왔으니까 빨리 하고 끝내야지. 인간이 고 집 이걸 꽃으로 알고 있어요.






인간은 이 네 가지를 꽃들로 착각하고 있는 거야. 알겠죠? 고집멸도라는 네 가지 꽃을 인간이 탐한단 말이야. 어리석은 사람은 고집을 택해요.  고통을 느껴가면서 뭘 하겠다고 난리고 집착을 막 갖다 모으는데 모든 걸 목숨을 바쳐. 줏어 모으는 게 집이야. 그래 안 그래? 이게 자본주의란 말이야. 이 집을 하려니까 고통이 있어 없어? 고통 있지? 그러니까 요 요놈의 꽃하고 요놈의 꽃을 노려. 그런데 뭔가를 깨달으면 이게 쓸데없다. 멸과 도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어. 그래 안 그래?

18:46
수도자들 이런 사람들은 아이고 고집은 무상한 거야. 이건 헛 거야 이거. 그냥 멸과 도로 들어가자. 이래 가지고 인생의 무상을 놔둬 버리고 그냥 보헤미안 돼서 다니는 사람도 있지. 멸도를 택하는 자들은 도 닦는 사람들이지. 종교 지도자들 뭐 이런 사람들은 마음이 멸도에 가 있다 이 말이야. 근데 인간은 이 두 가지 고집이라는 이 두 가지에 매달려서 인생을 허비하는 거야. 죽을 때가 되면 여기를 살짝 넘봐요. 그래 안 그래? 아 내가 어리석게 살았구나. 이 고집에 휘달리면은 맨날 뭐 월세집에서 전세 전세집에서 20평, 33평, 45평, 60평 이렇게 간다고. 그렇게 가겠지?

19:36
가다가 나중에 어디로 가? 요양원. 병원 요양원이야. 이게 인생이야. 그렇잖아? 그 부지런히 줏어 모아 봐야 병원 요양원. 끄트머리가 그래. 가족하고 떨어져 버려. 그지? 자기가 헌신짝까지 해 줬는데 이게 다 도망가 버리고 자기 혼자 요양원에 가서 앉아 가지고 이놈의 딸내미가 전화가 안 오네. 전화가 와도 누구냐고 이래 나중에는. 그것도 잊어버려. 무상하잖아, 이걸 미리 깨닫고 멸 도 없애는 일에 매달리는 거야. 아이고 뭐가 오면 아유 니가 가져. 뭐 선물도 니가 가져. 나중에 집도 야 니가 가져. 내가 뭐 갈 곳이 없겠냐? 어차피 요양원을 가야 되는데 니가 가지고 다 줘 버리면서 도에 들어선다. 알겠지?

20:22
그래서 인간은 두 종류가 있다. 고집에 미친 사람이 있고 멸도에 미친 사람이 있어. 그지? 그러니까 멸도도 중요하고 고집도 중요하지, 그러니까 이거와 이걸 적당히 하면서 신인을 만나야 되는 거야. 알았죠? 멸도에 미쳤다고 천국 가나? 못 가요. 고집에 미쳤다고 뭐 천국 가나? 그러니까 이거는 신인을 만남으로써 고집이나 멸도나 다 멸도에 못 간 사람도 고집에서 누가 백궁명패 해 주고 축복 주면 끝이야. 그렇죠? 그래서 이게 고집이 됐든 멸도가 됐든 이 네 가지 인간의 형태는 누구나 신인을 만나면 1조에 곱하기 0 하면 어떻게 되지? 0이 되는 거야.

21:28
그 사람 죄가 아무리 많아 죄가 1조 가지가 돼도 거기다 허경영 영을 곱해 봐. 그래 그래. 이 사람들이 아무리 죄가 많고 어리석고 애를 뭐 천 명을 뗐더라도 거기 곱하기 영 허경영을 딱 곱해 버리면 제로 돼 버려. 제로화 되면서 천국을 보장받아 버려. 좋아 안 좋아? 우리 숫자에서 보여 주고 있어. 아무리 많은 무한대 숫자도 곱하기 영 내 이름에 영이 들어가면 뭐가 되노? 제로 제로가 되는 거야. 신기하지 않아요? 그러니까 곱하기도 영 허경영만 갖다 붙이면 제로. 그렇죠? 그래서 이 영이 무서운 거야.

22:22
그래서 그 영이 동그라미 0인 것도 되지만 신령 영 자도 되잖아? 맞아 맞아.

0


이 영이 영(灵)이 이 영(0)이야. 이게 일시무실일이야. 그래 안 그래 원시반본. 제자리로 돌아가잖아? 그래 영(○)이라고 하는 거여. 그러면 이 영이라는 이 영자나 이거나 그죠? 또 빌 영 자나 빌 공 자나 다 같은 거야 이게. 같은 거야.



그래서 이런 것의 세계가 아무리 마음을 비워도 신인을 만나야 되는 거야. 알았죠?

23:10
신인을 만나면 자동으로 모든 죄가 0이 돼 버려. 싹 없어지면서 천국행으로 가는데 아니 내가 이렇게 죄가 많은데 허경영 씨 만났다고 어떻게 천국 가냐? 그 모르는 말씀이야. 아니 죄가 1조라고 해서 곱하면 뭐가 남나? 없죠? 그래서 이 곱하기를 해 주는 이것이 무서운 거야. 알았죠? 그래서 우리 인간의 사덕은 여자의 사덕도 있지만 시집 가기 전에 네 가지 씨앗을 보따리 싸서 간다고 그랬지? 무슨 씨앗이야? 솜씨 말씨 맵시 마음씨 요 네 개의 씨앗을 시어머니가 싸왔느냐 이렇게 물어봐 옛날에는.

23:57
그러면 싸왔습니다. 이래야 자손을 많이 낳는 거야. 알았지? 요 네 개의 씨를 요새 여자들이 가지고 가나? 안 가져가. 솜씨 라면도 못 끓여. 마음씨 노인들은 유튜브 인터뷰 SNS도 못한다고 병신 취급해. 말만 하면 아 그건 옛날 이야기예요. 딱 이래 버려. 말 듣나? 솜씨 마음씨 말씨 어떤지 알아? 시어머니가 잠깐만 안 보이면 입에서 욕이 나와. 저 노인네 뭐 어쩌고 이렇게 그럴 수 있지? 조심해야 되는 거야. 그 다음에 또 맵씨 맵씨. 그래 안 그래? 시어머니 보고 뭐라 그러는 줄 알아? 맵씨 없기는 참 옛날 사람들은 왜 뻐다귀가 저렇게 생겼어 이래. 옛날 사람들이 요새 젊은 애들은 좀 키가 맵씨가 있어요.

24:58
근데 어머니들 보면 딸은 늘씬한데 어머니는 옛날 어머니는 뼈대가 달라. 지금 딸들하고 뼈대가 달라요. 그거 왜 그러냐? 신기하죠? 유전자 때문에 그래. 그러니까 옛날 어머니들은 아무리 옷을 잘 입어도 맵씨가 없어. 근데 요새 여자들은 맵씨는 있죠. 맵씨는 시어머니보다 좋아. 그래서 시집 올 때 씨앗 한 개 가지고 오는 거야. 맵씨 하나 가지고. 아니 우리 우리가 내가 이거 토요일마다 일요일마다 강의해야 되는데 요새 매일 강의를 하니까 재밌죠? 이 막간의 강의도 재밌죠? 이것도 하늘궁 와야 듣는 거야. 알았죠? 나는 여러분하고 강의할 때가 제일 재밌어.

25:56
오늘 온 분들 레벨 15무 올라가라. 이 영상을 보고 있는 사람들은 레벨 5무 올라가라. 이 영상도 처음 볼 때만 5무 올라가지 계속 본다고 계속 5무씩 올라가는 거 아닙니다. 알았죠? 이걸 어떤 사람 틀어 놓고 계속 5무 돼라 5무 돼라 이렇게 하면 안 돼요. 그럼 내가 다 브레이크 걸어 놨어. 오늘 예물 올린 분 레벨 5무 올라가라. 오늘 신규 모셔 온 분 레벨 10무 올라가라. 오늘 정회원 가입 한 분 레벨 10무 올라가라. 이 박수를 많이 쳐야 혈색이 좋아져요. 오늘 정회원 소개하신 분 레벨 10무 올라가라. 오늘 정회원비 증액한 분 레벨 10무 올라가라. 오늘 축복 백궁명패 건축헌금 하는 분 레벨 10무 올라가라. 요거는 미리 올려 준 거예요. 축복 명패 이래 하면 조금 있다 올라갑니다. 오늘 무료급식 후원한 분 레벨 5무 올라가라. 오늘 잡초 뽑으면 레벨 5무 올라가라. 오늘 난화분 꽃바구니 올린 분 레벨 5무 올라가라. 하늘궁 오면은 얻어 가는 게 너무 많네.



오늘의神人님(24.7.25)瑕疵 疑心
瑕疵(하자)疑心(의심)打破(타파)破碎(파쇄)痕跡(흔적)痕迹(흔적)缺如(결여)江陵강릉祝賀(축하)若干(약간)四覽 아담 7代孫 에녹365年 362年88일 무두셀라969 草創期초창기 壽命(수명)減少(감소)念慮(염려)經典(경전)重要(중요)宮合(궁합)直接(직접)配匹(배필)怨讐(원수)結局(결국)善惡果 意圖(의도)失手(실수)完璧(완벽)歷史(역사)誘惑(유혹)肋骨(늑골)魔鬼(마귀)原罪원죄 責任(책임)仲媒(중매)妻(처)基督敎(기독교)카인 아벨 家庭(가정)最初(최초)病身(병신)殺人(살인)介入(개입)婚事(혼사)完璧(완벽)疑問(의문)啓示(계시)錄(록) 俗히오리라 解析(해석)解釋(해석)不足(부족)病身(병신)同生(동생)嫉妬(질투)祭祀(제사)穀(곡)肉食(육식)父親(부친)同時(동시)牧師(목사)子息(자식)異常(이상)
意味(의미)解析(해석)解釋(해석)絶對(절대)瑕疵(하자)家門(가문)突然變異(변이)拒逆(거역)自由意志(의지)責任(책임)作動(작동)發動(발동)偏愛(편애)長子權限(권한)逃亡(도망)全部(전부)模樣(모양)貌樣(모양)戰鬪(전투)猶太(유태)禮儀(예의)韓民族 相續(상속)田畓(전답)兩班(양반)兄弟(형제)從종長男(장남)優待(우대)
美風良俗(미풍양속)先祖(선조)宏壯(굉장)理解(이해)目的(목적)言語(언어)經典(경전)理由(이유)言語道斷(언어도단)段階(단계)最終(최종)
目的(목적)繼續(계속)工夫(공부)反復(반복)孝子(효자)操心(조심)不孝子息 平生(평생)主意(주의)每日(매일)反復(반복)自體(자체)罪人(죄인)操心(조심)冊(책)熱心(열심)絶對(절대)訓育(훈육)八萬大藏經 捌팔 家訓(가훈)節約(절약)
浪費(낭비)必要(필요)各自(각자)最高(최고)男便(남편)恒常(항상)今方(금방)房(방)眠(면)念慮(염려)模範(모범)聖經句節(구절)方便(방편)夫婦(부부)當時(당시)只今(지금)模襲 摸襲(모습)
創世(창세)數千年 祖上(조상) 節約 浪費 問題
生住異滅생주이멸生死無常 輪廻(윤회)墮落(타락)繼續輪廻
白骨心觀백골심관
九孔心觀(구공심관)
骸骨(해골)皮膚(피부)每日(매일)洗滌(세척)
天國(천국)沐浴(목욕)地獄(지옥)停止(정지)顯微鏡(현미경)不純物(불순물)擴大(확대)皮膚(피부)人體(인체)自己(자기)肉身(육신)刑罰(형벌)講演(강연)不老水 汚物(오물)淨化(정화)公衆化粧室 淸潔(청결)不純物 除去(제거)香(향)
香氣(향기)庭園(정원)地球(지구)白骨(백골)執着(집착)價値(가치)重要(중요)九孔 財數(재수)苦(고)比較(비교)
自由意志 人類(인류)事故(사고)意識(의식)
無意識 靈魂待機所 過去(과거)無限大
永遠持續 地獄永生 天國永生 數千億年
宇宙 以前 壽命無限大
身受心法신수심법
交通(교통)事故(사고)秒(초)單位(단위)雜念(잡념)隨時(수시)禮節(예절)變化(변화)
無常心觀 參禪(참선)瞑想(명상)小便(소변)
食事 飯 警察(경찰)支署(지서)
自由意志 作動 差異(차이)苦痛(고통)
討論(토론)運命(운명)四柱(사주)起床(기상)時間(시간)觀相(관상)
火災(화재)二層(이층)消防官 安全裝置
實際(실제)實話(실화)愚昧(우매)因緣(인연)
離別(이별)終點(종점)窓門(창문)悲劇(비극)
智慧(지혜)禍根(화근)宏壯(굉장)土曜(토요)日曜(일요)仔細 說明(설명)허경영神人

'許京寧神人讲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연  (0) 2024.07.26
레벨15무올라가라  (0) 2024.07.25
토요강연  (7) 2024.07.25
영성시대  (2) 2024.07.25
오늘의신인님  (9) 2024.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