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隨喜功德다른사람의장점을항상보고칭찬하라
  • 隨喜功德다른사람의장점을항상보고칭찬하라
  • 隨喜功德다른사람의장점을항상보고칭찬하라
許京寧神人讲演

가짜뉴스

by 明智 2024. 8. 29.
【 본좌이슈 】 203.가짜뉴스 쏟아내는 타락한 언론들, 돌파구는 있는가 2024.08.28 ( 7분 1초)

00:00
신인님 질문드리겠습니다. 최근 언론에 대한 질문인데요. 최근 모종의 이유로 가짜 뉴스나 편파성 기사 등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언론의 여러 중요 기능 중에서 특히 투명성과 중립성이 심각하게 훼손되고 있다고 보이는데요. 걔중에는 이런 언론을 변호하는 입장도 있습니다. 그거는 신문사 방송사들이 이전에 비해 구독료나 광고 등의 정기 수입원이 줄어들면서 조회수나 시청률을 올리기 위해 자극적인 뉴스에 매달리게 된 것이다.
언론기관이 정상적으로 기능하기 위해선 그들이 돈에 연연하지 않고 취재하고 보도할 수 있는 시스템이 정립되어야 한다라고 주장합니다. 바람직한 언론 문화에 대해서 신인님 고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00:36
언론은 자기들이 시청률이 있어야 생존을 하잖아? 그래야 또 광고가 들어오잖아? 그러니까 시청률을 보고도 항상 그럼 누가 보냐? 기업체가. MBC는 얼마나 나와? KBS는 시청률이 몇%야?
딱 그걸 봐. 시청률이 많은 프로에 광고를 넣으려고 그래. 그렇잖아? 근데 뭐 너무 뉴스에 별게 없으면 아니 시청률이 다른 거는 돈을 많이 투자해서 만들어야 돼. 그렇잖아? 뭐 KBS가 대하드라마를 만드는데 토지를 만들었다 이 시청률이 엄청 올라갔어. 맞잖아? 돈이 무진장 들어가요 그거 하나 만드는데. 근데 그걸 안 만들어 버리니까. 아이고 시청률이 완전 바닥 1%가 안 돼. 그럴 수 있지?

01:26
그러면은 언론사는 뭘 하느냐? 나빠지기 시작하는 거야. 무슨 이상한 허경영 같은 사람이 있으면 그냥 거기에 띄워 일단. 진위를 가리지 않고. 그럴 수 있지? 그래가 막 저 유명한 사람만 있으면 저 사람이 뭘 했대. 뭐 저 사람이 뭘 했대. 그거 그냥 일단 띄워 버려. 피해자가 나오는 거야. 그래야 자기들 시청률 일단 끌어올리려고. 돈 투자 없이 돈 십 원도 안 들어가고. 허경영이만 막 띄었다 그럼 시청률 올라가. 그걸 노리는 거야. 무슨 말인지 알지? 그러니까 광고 파트에서는 그런 걸 빨리 내보내라. 아니면 대하드라마를 제작해라. 예산 없네. 대하드라마 못 만드네. 그럼 어떻게 돼? 쎄리 그냥 흥행성 있는 거 있잖아? 어데 가서 막 누가 무슨 뭘 했느니 탈렌트 하나 죽이고 말이야. 시청률 올리고. 그래 안 그래? 스타들 마녀 사냥해 가지고 시청률 올리는 길밖에 없잖아?

02:27
그러니까 방송들은 그런 기능을 가지고 있어. 추적 60분 그것이 알고 싶다. 다 그걸 가지고 있는 이유가 시청률 때문에 가지고 있는 거야. 그게 뭐 국민들을 위해서 그게 진정 필요한 프로가 아닌데도 뭐 그걸 가지고 있어. 각자 가지고 있어. 그걸 가지고 옆에서 엄호 사격을 해 주는 거야. 그렇잖아? 그러면 대하드라마를 만들 예산이 없을 때 시청률을 좀 끌어올릴 수가 있지. 그럼 뉴스 시간에 광고가 들어오는 거야. 그럴 수 있겠지? 언론의 생태가 많은 종업원을 거느리고 있어. 몇천 명씩 심지어 몇만 명씩 그걸 먹여 살리려니까 유명한 사람이 희생이 될 수도 있는 거야.

03:09
검증도 안 됐는데 무조건 저쪽 말만 믿고 그냥 저 사람이 무슨 뭐 성추행을 했다 뭐 했다 이런 게 있으면 그냥 검증도 안 하고 보도해 버려. 그럼 피해자가 오지. 그러니까 우리는 이 자본주의에서 이 굉장히 이게 자본주의의 폐단이야. 알겠지? 대량생산 대량소비 시청률 이런 게 괜히 멀쩡한 국민들을 이간질 시키고 서로 성숙해야 되는데 타락해 가는 거야. 알았지? 그래서 신인이 나타나면 이게 나중에 다 없어져. 알겠죠? 그때까지는 이게 우리가 지금 이 자연 파괴를 하면서 우리가 먹고 사는 거하고 비슷해. 농약 뿌리고 어마어마한 숲을 없애가면서 농사짓고 막 이렇게 하는 게 그렇다고 농사 잘 되나? 점점 자연을 파괴하면서 우리가 생존을 연장해 가고 있단 말이야. 이러면 하늘에서 또 다른 재앙을 준비하지. 알았죠? 알겠죠?

04:32
오늘 온 사람들 레벨 20무 들어가라. 그러니까 이 세상에는 크게 기대할 게 없어요. 아무리 기대 많이 해도 나중에 늙어서 요양원에 앉아 있어. 홀로. 아무리 잘 살아 봐야 그죠? 요양원에 앉아 어딘가 갇혀 있어 늙으면. 그러면서 애들이 아버지는 나이가 80이 넘었으니까 90이 넘었으니까 뭐 아버지는 금치산자로 해 버려. 재산이 많은 사람. 자식들이 연합해 가지고 우리 아버지는 정신이 오락가락해요. 재산 관리 능력 없습니다. 딱 뺏어 버려요. 그렇게 안 할 거 아니야? 어머니 혼자 살았는데 재산이 너무 많다. 그러면 어머니를 금치산자로 딱 해 버려.

05:22
왜? 어머니가 괜히 교회에 가서 목사하고 사바사바해 가지고 재산 전부 교회에다 탁 싸인해 버리면 골치 아픈 거야 그럴 수 있죠? 그러니까 어머니가 집행을 못 하게 자식들이 탁 잘라 버려. 심지어 은행에 돈 있는 것도 엄마가 가서 찾으려고 했더니 자식들이 스톱을 해 놨어. 왜 그랬냐 그랬더니 아이고 우리 엄마가 보이스피싱 당할 수가 있어. 나이 많아 가지고 말귀를 잘 못 알아듣고 어 뭐 준다니까 그냥 번호 불러주고 이러면 그냥 돈이 그냥 휙 없어질 수 있잖아? 그러니까 자식들이 보호 신청을 하면 은행은 오케이. 맞잖아?

06:01
그러니까 자기 돈을 못 찾아요. 근데 100만 원 미만은 찾게 해 줘. 써야 되니까 어머니도 밥을 먹어야 되니까. 그러니까 소액은 찾는데 큰돈은 못 찾게 그럴 수도 있지? 그러니까 늙어지면 늙어질수록 모든 재산권이 없어져. 상속을 안 해 줘도 자식한테 넘어가는 거야 이게. 행사를 못 해. 자식이 스톱을 시켜 버려. 그럴 수 있죠? 그러니까 여러분은 인생은 이 세상은 너무 기댈 게 못 돼. 나중에 가 보면 몽땅 다 남이 다 가져가 있어. 자식이 다 가져가 버리고 뭐 다 가져가. 나중에 보니까 요양원에 앉아가 있네. 애들 전화번호도 생각이 안 나. 이런 상태가 여러분의 말년이아. 알았죠? 그러나 신인을 만난 사람들은 안 그렇다는 거야. 알았죠? 오늘 이 영상 보는 사람들은 레벨 10무 들어가라.

'許京寧神人讲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신인님  (1) 2024.08.30
오늘의신인님  (3) 2024.08.29
오늘의신인님  (18) 2024.08.28
오늘의신인님  (1) 2024.08.26
토요강연  (0) 2024.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