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신인님 】꼭 기억하세요~ 여러분의 000을 잊으면 안 된다! 2024.08.30 ( 31분 32초)
01:11
차는 좀 막혔나? 막혔어? 레벨 20무 들어가라. 이거 떡하고 빵하고 계란하고 다. 우리가 이 상을 안 차릴 수도 없고 차려야 먹을 게 자꾸 있잖아? 토요일 일요일은 뭐 음식을 주지만 평일 날 없으니까 떡이라도 요기가 되죠? 조금만 먹으면 돼. 많이 먹는 게 좋은 게 아니야. 그럼 그러니까 조금만. 그래 점심 할 때 점 자가 무슨 점 자야? 점 점 자야. 점 점 자인데 심 자는 무슨 심 자야? 아침이나 저녁은 심 자를 안 붙여. 점심만 심 자를 붙여요. 왜 그럴까? 마음에 점만 찍으면 되는 거야. 점심은 점 점 자 마음 심 자. 마음에 점을 찍는 정도로 적게 먹어라 이건데 근로자들은 그게 아니야.
02:22
아침도 제대로 못 먹고 뛰어나가는데 점심을 제대로 먹어야지. 도회지 근로자들은 점심이 그렇게 시골의 노동자도 점심 잘 먹어야 돼. 그죠? 그거 점심 때 되면 막 여자들이 이고 오는데 장난이 아니야. 시골은 그래요. 시골 우리 시골을 보면 막 점심 이고 나가는 여자가 줄을 서 그냥. 이쪽 논으로 저쪽 논으로 막 전신에 여자들이 부엌에서 밥해가 이고 나가. 왜냐하면 동네가 전부 만석꾼이야. 그러니까 그 동네 아주머니들이 바쁘겠어 안 바쁘겠어? 점심을 이고 가는 여자들은 전부 그 집의 머슴의 부인이야. 주인 사모님이 이고 안 가 양반집 부인들은. 전부 그 집에 머슴이나 또 뭐가 있지? 집사가 있어.
03:12
우리 동네는 집집마다 집사가 있는데 집사가 뭐냐 하면 그 집에 일을 해 주는 주인 대신 일을 하는 사람이야. 집사 집사가 집사 마누라가 이고 가야 돼. 부인들이지 다. 그러니까 그 논 주인이 아니야. 그런데 점심양은 되게 많아요. 밥이 전부 고봉이야. 큰 밥그릇에 또 그 위에까지 올라와야 되니까 이거 전부 고봉밥을. 그 근로자들은 점심 많이 먹죠? 그런데 도회지 사람들도 점심은 잘 먹어야 돼. 근데 실제 점심 뜻은 점 점 자 마음심 자. 알았죠? 그러니까 아침이라는 것은 정말 이 침으로 많이 먹어야 된다는 소리야. 그 아침은 침이 섞여야 된다. 내 침 나 아 자. 침이 많이 섞여야 되는 거야. 그러니까 아침은 많이 먹고 나가야 돼. 그다음에 점심은 쬐끔 먹어야 돼.
04:18
왜 점심을 적게 먹으라고 하냐면은 정신 노동자들은 배가 부르면 졸음이 와 버려. 그래 점심 많이 먹으면 그냥 졸음이 온다니까. 내가 시골에서 농사지어 봤잖아? 점심 먹고 나면 졸음이 와요. 그래서 그 시골은 점심 먹고 조금 쉬어. 논에서도 조금 쉬었다가 일을 하니까 괜찮은데 도회지 사람들은 점심 먹고 바로 출근 들어가야 돼 또. 알겠죠? 그러니까 도시 사람들은 밥을 점심을 많이 먹을 수밖에 없어. 근데 전부 불량 식품이야. 전부 불량 식품이야. 알았죠? 마누라가 해 주는 밥이 아니야. 근데 어떤 사람은 도시락 해 오는 사람도 있겠지. 근데 맞벌이 시대에 도시락도 어려워. 알았죠?
05:09
그래서 우리가 아무리 건강해도 80에 죽는 사람도 있고 90에 죽는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 평균 수명이 80 전후야 80 전후. 그런데 갈 때는 숨이 갑자기 숨을 뺏어가 버렸는데 숨을 탁 뺏어가 버리면 다시 넣을 수가 없어. 그래서 그냥 이상스럽게 다 죽어. 죽을 때가 되면은 갑자기 멀쩡한 사람이 호흡이 어디로 가 버려. 그리고 아무리 숨을 써 봐야 호흡이 안 들어와. 그래서 옆에 아들 보고 내 숨이 막힌다. 숨을 빨리 넣어 줘라. 아무도 못 넣어 줘. 그래 안 그래? 근데 여러분들은 좀 해 줄 수가 있지? 광체돼라 그러면 금방 아버지가 호흡을 할 수가 있어요. 딸 자식 때문에 아들 딸 때문에 다시 숨 쓰고 좀 버티는 거야. 그래 안 그래? 그러다가 아버지가 자꾸 그러면 나중에 가는 거지만 아버지 어머니 돌아갈 때 숨을 뺏어가 버려.
06:11
그래서 저승에서 숨을 뺏어간다고 그래. 숨을 뺏어갈 때는 집어 넣을 자가 없는 거야. 알았지? 천하 없는. 그래서 요새는 병원에서 산소호흡기를 들이대면 숨을 못 뺏어가. 그래 가지고 연명을 막 오래 하잖아? 돈 있는 사람은 괜찮지만 없는 사람은 그것도 골치 아픈 거야. 아버지 병원비가 막 한 달에 산소호흡기 하고 있어 봐. 계속 나가는데. 뭐 때문에 살려면 이렇게 되는 거야. 사람답게 움직여야 사람이 살지. 하늘붕도 못 오는데 그 산소호흡기 꼭 들어누어 있으면 뭐 하노? 그지? 그래서 앞으로 갈수록 그것도 허용이 안 돼. 이제는 산소호흡기를 자식이 떼 주세요 하면 떼 줘야 돼. 알았지? 그렇게 바뀌어요.
07:01
그래서 몸에서 숨이 나갈 때 여러분들이 인생의 추진하던 것이 무상하다는 걸 깨닫게. 알았죠? 그냥 나이 75에 숨이 팍 나가 버려. 그냥. 그게 뭐냐 하면 심장마비야. 알았죠? 심정지가 됐다는 거지. 그래서 우리는 항상 1초 후에 술이 나갈지 10초 후에 나갈지 아무도 몰라. 그래서 천국을 예약한 거야. 좋아 안 좋아요? 하늘궁 오는 사람들은 본인만 가는 게 아니라 친척 다 보낼 수 있고 부인하고 천국에서 만날 수 있고 이게 보통 좋은 일이 아니야. 또 천국 가서도 부인하고 같이 산다는 법은 없어. 만날 수 있는 거지.
07:48
거기 가서 또 같이 살자고 그러면 또 골치 아픈 사람도 있을 수 있잖아? 그지? 뭐 아주 그냥 이를 가는 사람도 있는데 아마 우리 영어 선생은 천국 가면 옛날 마누라 어디 있나 돌아다니면서 그 사람 찾으러 다닐 거야. 먼저 갔거든 부인이. 지금 몇이죠? 여든셋. 여든 셋은 나이도 아니야. 지금은 근데 저게 한국 남자의 평균 나이를 지난 거야. 그지? 한국 남자 여자 나이는 평균이 83이 됐는데 남자는 아직도 70대야. 남자 평균 수명이 왜 그러냐 하면 일찍 죽는 사람이 많아서 그래. 그러니까 남자들이 서울에서 우리가 80 넘은 사람을 많이 보는데 이 시골에 가면 없어.
08:41
시골에 가면 전부 70 넘으면 다 돌아가. 서울 사람들은 의료 혜택이 좋으니까 이제 이렇게 80 넘게까지 있는 거야. 인생이 참 무상하죠? 서운한 것은 철이 들면은 데려가 버려. 철들만 하면 이제 좀 살만하면은 데려가. 이 봐. 이제 자식도 보내고 시집도 보내고 장가도 보내고 애들이 다 잘 됐다. 이제 우리 부부가 할 일 다 했다. 이러면 누군가 하나 가 버려. 둘 중에 하나가. 우리 여선생같이 되는 거야 아니 아들이 장관이 됐다. 기쁨이 없어. 마누라 있을 때는 이게 이상히 기뻐. 근데 기쁨을 나눌 사람이 없을 때는 안 기쁜 거야. 맞아 맞아. 아버지 어머니가 살아 있으면 기쁘지. 저분이 우리 아들이 장관이 됐다.
09:34
이 마누라가 있으면 집에 가서 마누라한테 이야기해야지 하고 가면 기쁘잖아? 근데 집에 아무도 없어. 가니까 빈방이야. 그래 안 그래? 그러면 아들이 대통령이 됐든 장관이 됐든 기쁠 일이 없어요. 그래서 우리는 부부가 있다는 게 기쁨을 나눌 수 있다. 슬픔을 나눌 수 있다. 대단히 좋은 거야 사실은. 그래 안 그래? 내가 대통령 내가 말이야. 국회의원이 붙었다. 우리 어머니가 집에 있다고 생각해 봐. 기뻐요. 마누라도 있으면 기쁜데 마누라도 없고 어머니도 없고 그거 어디다가 자랑을 나노? 자랑하는 것도 기쁘거든. 그러면 그냥 집에 와서 맥이 빠지는 거야. 알았지? 그래서 어제 내가 이야기했죠?
10:26
어제 내가 이야기해 준 거 기억하나? 다 잊어버렸어요? 어제 내가 솔로몬 이야기를 잘 모르고 파스칼로 이야기를 했어요. 나는 머릿속에 철학자가 많다 보니까 뭐 이것저것 꺼내서 보니까 솔로몬 이야기를 파스칼 이야기를 했어. 파스칼은 뭐라고 그랬지? 아니야 솔로몬 이야기야. 파스칼 이야기는 뭐지?
그대가 나를 속이더라도 슬퍼하거나.
아니야 그건 푸시킨 이야기야 푸시킨. 파스칼 이야기가 또 있어. 내가 다음에 해 줄게. 요거는 솔로몬의 신하가 한 이야기야. 솔로몬이 야 이렇게 기쁠 때 이 시간도 이 기쁜 이거와 우리가 고난 받을 때와 이걸 항상 우리는 같이 생각해야 되는데 기쁘다고 술 마시고 즐거워하고 뭐 일이 잘 안 된다고 또 괴로워하고 이것이 문제로다. 이걸 어떻게 해야 되나 했더니 이 또한 지나가리라. 솔로몬한테 보고했죠? 밑에 신하가. 그 말이 적절하다. 아무리 기쁜 일도 그냥 지나가. 하룻밤 자고 나면 슬픈 일도 지나가. 그러니까 너무 좋아하고 기뻐하지 마라. 항상 중용을 지켜라 이 이야기야.
12:04
그래서 기쁘다고 술 먹고 기분 나쁘고 술 먹다가 간만 버리는 거예요. 그러니까 여러분들은 인간 세상의 것은 그렇다 이 말이야. 기뻐도 병이 되고 슬퍼도 병이 되니까 인간 세상에 크게 기대를 걸면 안 돼. 알았지? 그래서 완전한 목적은 어디라? 백궁천국. 백궁천국의 목표를 가지고 있으면 세상 일은 지절로 돼. 세상 일은 지절로 돼. 알았지? 근데 세상 일에 목적을 두고 있으면 우리나라 인구의 50%가 분노 조절 장애가 있어. 알았죠? 그중에 환자가 10% 정도 돼. 우리 인구 5천만 명에 5만 명 정도가 분노조절 장애 환자야. 어디 가서 말 한마디 잘못하면 칼이 들어와. 말 조심해야 되겠죠?
13:02
이걸 알고 계셔야 돼. 어머 우리나라 사람은 절반이 분노 조절 문제가 좀 있다. 그중에 환자가 10%다. 50%가 분노 조절을 잘 못 한다. 이 통계가 나와 있어. 무섭지? 그 살인 사건으로 이어져 버려. 국회의원이 엘리베이터 타고 오는데 뒤따라와서 그냥 패는 거 봤지. 뭘로 때린다고 그때? 둔기로 때리지. 더군다나 학생 젊은 사람이. 그것도 여자국회의원. 봤죠? 그럼 이번에 비행기가 하나 추락했지? 브라질에서. 의사 8명 죽었죠. 알죠? 의사 8명이 죽었어. 승객 64명 다 죽었는데 아니 11시 비행기인데 9시 40분에 갔더니 표 받는 사람이 없어 공항에. 그러니까 커피 한 잔 마시고 와도 되겠다. 1시간 여유가 있으니까. 그리고 커피 먹고 오니까 비행기가 출발해 버리는 거야.
14:12
아니 비행기는 있는데 문을 딱 닫고 이제 늦었습니다 이러는 거야. 그 사람이 막 싸우고 난리가 났어 거기. 아니 내가 지금 빨리 가야 되는데 왜 안 태워 주냐고 막 싸웠는데 조금 있으니까 비행기가 추락해. 다 죽어 버려. 한창 싸우고 있는데 비행기가 추락했다. 멱살 잡고 분노조절 장애야 이게. 멱살 잡고 한판 붙어 가지고 막 싸우고 있는데 비행기가 추락했대. 그 그 사람이 살려준 거 아니야? 그 사람이 만약에 들어가서 여기 탔으면 죽은 거야. 그리고 우리는 남하고 한번 싸우면 안 돼. 안 됩니다.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이러면 그래요 하고 수긍도 해야 되는 거야. 그래 안 그래?
14:57
근데 그냥 한창 싸우고 있는데 비행기가 추락해 다 죽었대. 뉴스에 딱 나오네. 이 사람이 이 사람한테 한마디도 못 하고 돌아가. 고맙잖아? 또 열몇 명은 어떻게 됐어? 거기 가기로 한 죽은 8명이 의사야. 브라질의 최고 암 의사들이 암 전문의사. 암 무슨 학회가 있는데 그거 가다가 다 죽어 버린 거야. 근데 거기에 16명이 또 가기로 했는데 그 사람들은 다른 출구에 가서 서 있다가 출구를 잘못 가 가지고 이 비행기가 출발하고 나서 쫓아온 거야. 비행기는 아직 안 갔어. 넣어 주세요. 16명을 안 넣어 주는 거야. 시간이 지났습니다. 다음 비행기 타세요. 이래가 또 싸우고 있는 거야.
15:51
죽었대. 그게 또 전부 의사들이야. 브라질의 암 전문 의사. 아주 많이 죽을 뻔했어. 그 사람들은 왜 이 출구인데 다른 출구에 가서 기다렸다가 왔을까? 착각한 거야. 착각 착각으로 살은 거야. 그 죽은 의사에 두 배가 살았다니까. 몇 배가. 그래 안 그래? 그러니까 비행기 한번 타는데도 이런 우여곡절이 있죠? 이게 축복 받았냐 안 받았냐? 차이가 있어 없어? 있겠지? 그래서 여러분들은 이 살아 있는 세계와 죽은 세계가 그냥 붙어 있어요. 떨어져 있는 것 같아도. 맞아 맞아. 그러니까 항상 사후 세계를 대비해야 돼. 알았죠?
16:41
그래 남한테 너무 분노하지 마라. 막으면 이 사람이 내 살려주는 사람이 모르고 싸우는 거야. 알았지? 남편 보고 당신 술 좀 먹지 말고 집에 일찍 와. 그러니까 싸움이 붙어가 막 달라드네. 자기 살려 주는 거야 마누라가. 술 좀 그만 먹고 집에 일찍 오라. 그게 얼마나 좋은 말이야? 자기 살려 주는 거여. 놔둬 버리면 빨리 죽잖아? 그래 안 그래? 그러니까 이런 사람하고 싸우는 어리석은 인간들이 많다 이 말이야. 분노하면 되겠어 안 되겠어요? 안 되겠죠? 분노 조절 장애가 되면 안 됩니다. 근데 여러분이 낳아 놓은 애들은 교육을 잘못시켜 가지고 세계에서 우리나라 젊은이가 분노 조절 장애 환자가 최고로 많아.
17:32
어른이 뭐라고 그러면 선생이고 뭐고 주먹을 날려. 되겠나? 안 됩니다. 절대 분노 조절 장애. 옛날에 우리가 유교 문화권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야. 어떻게 나이 많은 사람한테 성질내고 말이야. 알았죠? 아무리 자기가 옳아도 나이 많은 사람한
데 성질내고 대들고 그러면 안 돼요. 그런 특권 가진 사람은 없어. 다 벌 받아. 거기에 대한 대가가 딱딱딱딱 주어져요. 자 우리 젊은이 질문.
18:12
질문드리겠습니다. 인간은 개개인의 바코드와 개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런 다양한 인간 군상 속에서 우리가 바라봐야 될 가치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18:24
떡이고. 가치를 내가 보여 줬지. 우리 개개인이 사람의 가치는 내가 이야기했지? 어디다 두라고? 백궁에다 두라고. 이 인간 세상에 가치 기준을 두면은 언제나 혼돈이 와. 인간 가치 기준은 바뀌어 안 바뀌어? 자꾸 바뀌지? 농경사회가 바뀌고 산업사회가 다르고 앞으로 바뀌겠죠? 그래서 우리가 가치는 수시로 바뀌는 건데 우리가 최종적으로 가지고 있는 가치를 뭐라 그래? 최종적으로 가지는 가치 우리의 존재 가치. 최고로 중요한 가치는 뭐야? 아니 콩나물들은 무조건 잊어버리는 게 어제 가르쳐 준 거 해도 잊어버리고. 최고 존재 가 지는 뭐라고 그랬어? 아는 사람이 하나도 없나? 백궁 가는 건데 그걸 무슨 가치라 그래?
19:37
아 그러니까 모르겠어? 한 사람도 모르나? 존재적 가치는 존재적 가치인데 그걸 내가 어제도 이야기해 줬잖아? 어제 내가 인간은 뭐가 가지고 있어야 된다고? 여러분들의 뇌를 내가 보는 거야. 내가 어제 이야기했지? 무슨 무슨 성이 있어야 돼? 우리는 민족 중흥의 역사적 사명을 띠고 이 땅에 태어났다. 조상의 빛나는 얼을 오늘에 되살려. 그러니까 생각이 그렇게 안 나? 내일이 토요일이지? 다시 또 해 줘야 되고 귀가 따갑도록 해 줘야 되고 잘 들어 놔. 알았지? 굉장히 중요한 거야. 우리는 자기의 가치가 자기의 가치가 이 세상 것에 있으면 되겠나?
21:19
이 세상 것에 있으면 안 되지. 그러면 저 하늘나라에 있어야 되겠지, 그러면 그게 가치 기준이 그걸 뭐라 그래? 이 세상 가치는 변하는 거야. 수시로 바뀌어 안 바뀌어? 그러나 영원한 가치지. 그 영원한 가치를 뭐라고 그래? 어제 내가 이야기해 줬지. 하여튼 이 석 자를 토요강의 때 해 줄 테니까. 토요강의 잘 들어. 알았지? 여러분들은 이 지금 우리 이 젊은이 질문에 내가 쉬운 답을 해 줄게. 우리는 이 세상에 이 자기 존재적 가치 이 존재적 가치는 하늘에 있어야 된다고 그랬지. 그러면 하늘에 있는 그 가치를 내가 뭐라고 얘기해 줬지.
22:18
지금도 생각 안 나나? 정체성. 알았지? 인간의 이 세 글자 정체성. 인간의 정체성이 이 세상에 머물러서는 안 되는 거야. 그건 전부 헛거야. 전부 무상이고 무아야. 그러면 개인의 정체성을 어디다 둬야 돼? 백궁에 둬야 돼. 자기가 여기 머물러 있는 이유야 정체성이. 그럼 항상 자기 정체성을 생각해야 돼. 그러니까 오늘 이 일을 하니까 안 되네. 내가 다 망했네. 그래도 내 정체성은 살아 있는 거야. 망하는 거는 내 정체성하고 관계없어. 나는 배궁 가는 거지. 이 세상에서 소꿉장난해 가지고 집을 100채를 사도 이거 중요한 게 아니야. 내 정체성하고는 아무 관련이 없어.
23:08
내가 감옥에 앉아 있다 해서 내 정체성이 무너졌다 없어. 간디는 감옥에 앉아 있어도 그래 안 그래? 무슨 말이냐면 옷도 지가 재봉틀 돌리고 있어. 그래 안 그래? 물레 돌리고 있지 간디가. 왜 그런 옷을 안 입고 그래 있어? 자기 정체성은 느그가 아무리 억압해 봐야 우리 인도 사람의 정체성은 느그가 가져갈 수가 없어 이 사람들아. 느그가 우리나라를 식민지로 만들었지만 우리 인도 사람들의 정체성은 느그가 못 건드려. 내가 옷 안 입고 인마 물레방아 이거 뭐야 이거 이거 물레 돌리고 앉아 있는데 느그 날 어떡 할 거야? 다 가져가 우리 땅 다 가져가도 우리 인도 민족의 정체성을 느그는 훼손할 수 없어.
23:58
그게 우리 3.1운동이야. 그래 안 그래? 그래 땅 다 가져가라. 그래 건물 다 가져가 농사지은 거 다 가져가 이 자식들아. 그러나 우리 한민족은 전쟁이 있으면은 단결이 돼. 맞아 맞아. 몽고가 쳐들어오니까 한반도가 단결이 되는 거야. 일본이 쳐들어오니까 단결이 된 게 뭐여? 증거가? 일본이 쳐들어오니까 단결된 게. 생전 단군을 들먹거리지 않다가 일본이 쳐들어오니까 단군교를 만들어 가지고 댜군교로 단군의 자손을 뭉쳐라. 이래 가지고 단군교가 태생된 거야. 아시죠 우리 천도교 단군교 이렇게 나온 거야. 무슨 말인지 일본 때문에 그게 강해진 거야. 그래가 보천교도 엄청나게 컸었잖아? 보천교가 그 당시에 700만 명이야. 알겠지? 그냥 갑자기 종교 세력이 커지는 거야.
24:59
그래 일본이 종교도 탄압해 버려. 종교가 이것도 수상하다. 종교도 탄압해 버리지만 일단은 단군교가 나오면서 우리는 단군의 자손이다 이게 움직이기 시작하는 거야. 갑자기 일본이 오기 전에는 좌파 우파 니네 뭐 그냥 뭐 이건 노른소른 난리굿이었는데 일본이 딱 들어오니까 노른소로ㆍ이 어디 있어? 그냥 단군의 자손이다. 단군교가 나오는 거야. 유럽도 마찬가지야. 막 몽고군이 쳐들어가니까 그때서 정신 차리고. 알았지? 그래서 우리는 환란이 올 때 정체성을 잃으면 안 돼. 아무리 내가 지금 망했다. 나는 우리 아버지 어머니 명예를 떨어뜨려서는 안 돼.
25:44
난 아무집 자손이야. 내가 망했다고 우리 아버지 어머니 무덤 앞에 가서 부끄러운 짓을 하면 안 돼.
딱 버티고 아버지 어머니 돌아가신 아버지 어머니 무덤 앞에서 정신 차려야 되는 거야. 어디서 자살하거나 이러면 안 되는 거야. 그래 안 그래? 나는 우리 아버지 어머니의 정체성을 훼손한 적이 없다. 사업이 망했을 뿐이다. 잘 하려다 망한 거야. 나는 절대 자살하면 안 돼. 난 어머니 아버지 앞에 불효자가 될 수가 없어. 이게 정체성이야. 맞아 맞아. 내가 아무리 이 세상에 망했어도 천국이 있어. 정체성이야. 알았지? 어떤 경우도 우리는 이 정체성을 훼손해서는 안 되는 거야. 알았지? 외세가 쳐들어오면 우리 민족의 정체성을 찾지. 우리 단군의 자손이야 이래 하나가 되는 거야.
26:33
지금 여야가 싸우지. 전쟁 나 봐. 여야가 하나가 돼 버려. 그래 안 그래? 북에서 쳐들어와. 나라가 위험하다. 여야가 그냥 합의가 안 되는 게 없어. 그럴 수 있겠지? 이렇게 우리는 지금 너무 태만하고 있는 거야. 정체성을 막 혼돈을 하고 있어요. 알았지? 우리는 한민족이다. 이거 정체성을 딱 가지고 우리는 백궁 간다. 우리는 하늘궁에 신인이 있다. 맞지? 그렇게 정체성을 모르나? 그럼 우리 저 저 그 박 대통령이 만든 그 아까 국민교육헌장이 국민 정체성을 말해 주는 거야. 정체성 교육이야 그게. 국민정체성헌장이야. 다른 말로 바꾸면.
27:25
오늘 온 사람들 레벨 20무 들어가라. 이 영상을 보는 사람 레벨 10무 들어가라. 오늘 난화분 올린 분. 신규 모셔 온 분, 정회원 가입한 분, 정회원 소개한 분, 정회원비 증액한 분, 축복 명패 건축헌금 하신 분. 무료급식 하신 분, 잡초 뽑으신 분, 봉사한 사람 레벨 10무 들어가라. 오늘 와서 약수터 물 먹은 분 물 잘 먹었습니다. 오늘은 약수터 물 먹은 분 레벨 올려줘야 되겠지. 레벨 5무 올라가라. 물 먹은 사람 손 한번 들어 봐. 저 사람들만 레벨이 5무 올라가. 깜짝 놀랐지? 깜짝 놀랐지? 그 약수터 물을 먹은 것은 백궁의 정체성을 먹은 거야. 대단한 거야.
28:27
그 3.3km 땅속의 바위 속에서 얼음물이 올라오는 게 세계의 역사에 여기 뿐이야. 그걸 올라오게 한 사람이 누구야? 알았지? 그게 모다 달았을까? 모다 달면 물이 그렇게 3.3km에서 올라오나? 안 올라와. 온천수를 뜨거우면 올라올 수가 있단 말이야. 이거는 냉수가 말이야. 얼음물 같은 게 올라와요 그냥. 저 3.3km 바위 속에 원시시대 때 저장된 물이야. 물량이 어마무시해. 알았지? 그게 올라온단 말이야. 때를 맞춰서 내한테다가 탁 올려보내. 그거 먹고 세례 받은 사람 세계에서 복 터지고 알았지? 천국 가서도 피부가 그 피부가 천국 가서도 광체가 더해져 버려. 그렇게 됐고.
29:28
8촌까지 천사 백회 레벨 광체 전신갑주 들어가라. 중풍 치매 파킨슨 암 관절 어깨, 허리 무릎 시장하부 150군데 싹 고쳐져라. 이거는 8촌까지 다 고쳐준 거야. 가족궁합 직장궁합 사회궁합 100점 돼서 자녀들은 빨리 직장 구하고 결혼하고 아들 딸 낳고 만나는 사람마다 본인들은 하는 일이 다 이루어지도록 해라. 돈 문제 부동산 매매 이루어져서 부자 돼라. 코로나 독감 없어지고 건강해라. 여성호르몬 100% 남성호르몬 100% 평생 나오고 30년 이뻐지고 30년 젊어져라. 이거 대단한 거죠? 옛날보다 업그레이드 됐죠? 여성호르몬이 많이 나와야지. 지금 30% 젊어지고 이뻐지는 것보다 더 중요하잖아? 그거 나오면서 이뻐져야 돼.
30:32
집에 붙은 귀신, 자동차에 붙은 귀신, 내 가게에 붙은 귀신, 내 자녀들에게 붙은 귀신, 내 집에 붙은 귀신, 내 몸에 붙은 귀신 모두 좋은 말을 할 때 귀신대기소로 떠나라. 평생 비행기 사고 자동차 보이스피싱 신체 재물 사고 나지 마라. 다시 합니다. 소리가 작아요. 평생 비행기 사고 자동차 사고 보이스피싱 신체 사고 재물 사고 나지 마라. 확실히 떡을 빨리 달라 소리구나. 떡을 안 먹어 가지고 아침을 안 먹어 가지고 배가 고프다 소리지? 아침 아침을 안 먹었나 봐. 아들 딸 손자 손녀 공부 잘하고 취업 잘하고 부모 말 잘 듣고 결혼 잘하고 좋은 아들 손자들 낳고 부자 되고 성공해라.
오늘의 神人님(8.31)
7理致(이치)
攝理(섭리)天理(천리)
道理(도리)眞理(진리)倫理(윤리)合理(합리)法理(법리)
地域(지역)空間(공간)時間(시간)影響(영향)
利益(이익)酸素(산소)不足(부족)容納(용납)
國粹主義(국수주의)實際(실제)講義(강의)
正體性정체성
行爲(행위)祝福(축복)名牌(명패)釋迦牟尼(석가모니)阿羅漢아라한 境地(경지)變裝(변장)長老(장로)努力(노력)秋收(추수)穀(곡)收穫(수확)奇別(기별)婚姻(혼인)宴會(연회)道通(도통)到達(도달)絶壁(절벽)完了(완료)搭乘口(탑승구)墜落(추락)充分(충분)飛行機(비행기)未來(미래)三世(삼세)現在(현재)未來(미래)過去(과거)
票(표)資格(자격)確保(확보)確報(확보)空港(공항)旣得權(기득권)一瀉千里(일사천리)
허경영神人
허경영土曜講演1455回(24.8.31)
鑛泉不老水는 왜 하늘궁에서 나오는가
Gore Tex고어텍스 通過實驗
제곱1인치당90億個 孔(공)世界十大發明品
Cell Membrane細胞膜 通過
水分(수분)變化(변화)構造(구조)
Goretex membrane film
精密(정밀)機械(기계)衣服(의복)
水蒸氣(수증기)만通過(통과)0.1mm
發見(발견)登山服 鐵鋼(철강)후라이판 浸透(침투) 怨讐(원수)鐵 水分 豫感(예감)的中(적중)
水(수)分子(분자)化粧品(화장품)不可能(불가능) 亂離(난리)一億(억) 製藥(제약)會社(회사)
變化(변화)同一(동일)凍太(동태)明太(명태)
宏壯(굉장)完璧(완벽)支持(지지)實驗(실험)
時間(시간)經過(경과)纖細(섬세)帽子(모자)
透過(투과)休紙(휴지)異常(이상)變化(변화)
講義(강의)歷史(역사)平生(평생)痛症(통증)
脊椎(척추)狹窄(협착)椎間板추간판
神經(신경)痛(통)治癒(치유)洗禮(세례)噴霧器(분무기)皮膚(피부)直行직행客(객)咽喉(인후)鼻孔(비공)眼球(안구)噴霧(분무)噴射(분사)微細(미세)損傷(손상)霧(무)刺戟(자극)寫眞(사진)
完全 科學 通過物質 大量 供給공급 釜山
讓步(양보)辭讓(사양)目的達成(달성)相對方(상대방)環境 人類 最初 文化發達 影響(영향)
脊椎 椎間板 水分供給공급 蒸發(증발)浸透(침투)類似(유사)鐵鋼(철강)製品(제품)雨備(우비)
細胞膜 通過 靑春 씨種 樹木(수목) 根 花
누에꼬치 나비 冬 春 未來過去 沈默 四朗
瞬間(순간)所重(소중)悲觀(비관)不滿(불만)
人間 存在價値(가치)決定(결정)
使用價値 材料(재료) 存在價値
物件(물건)終(종) 始作(시작)
恒常 時間 永遠(영원) 死亡 天國
吸收率 實際(실제)價値(가치)
存在(존재)價値(가치)決定(결정)
聖殿(성전)猶太(유태)乞人盲人
眞情 弟子 罪人 銅錢 福 訓練(훈련)業報(업보)
奉仕(봉사)價値(가치)四朗實踐(실천)
治療(치료)老人 費用(비용)資格(자격)
無條件(무조건)
恩寵(은총)實現(실현) 사랑할寵(총)奇蹟(기적)
恩惠(은혜)사람과 사람끼리
全世界(전세계)硏究(연구)第一(제일)
衛生(위생)非衛生的 水桶(수통)桶(통)水筒수통
秘密(비밀)知識(지식)不足(부족)重要(중요)
骨(골)血(혈)藥(약)異常(이상)效果(효과)
對人關係(관계)相對方(상대방)洗滌(세척)
點心(점심)飢(기)餓아
鑛泉不老水는 恩寵이다
八福 牧民六書 八條目 九思道
押留(압류)十億(십억)數十(수십)億(억)
基督敎(기독교)
八福
靈貧天國(영빈천국)哀痛慰勞(애통위로)
溫柔地業(온유지업)義渴多食(의갈다식)
矜恤矜恤(긍휼긍휼)心潔天見(심결천견)
和平天子(화평천자)義逼天國(의핍천국)
猜忌(시기)嫉妬(질투)讓步(양보)許可
販賣(판매)逼迫(핍박)當然(당연)韓服
論理 倫理 淸潔(청결)心臟(심장)醫師(의사)
搭乘口(탑승구)墜落(추락)飛行機(비행기)
以信稱義이신칭의 避(피)到着(도착)迫害(박해)
怜悧(영리)
牧民六書목민육서 丁若鏞정약용
1飭躬칙궁2淸心청심
3齊家제가4屛客병객
5節用절용6樂施낙시
公務員(공무원)豫算浪費(낭비)
客 接對(접대)節約(절약)環境(환경)施(시)
特異(특이)
八條目팔조목
格物격물 治知치지 誠意성의 正心정심
修身수신 齊家제가治國치국平天下평천하
九思道구사도
聽思總청사총視思明시사명
言思忠언사충行思恭행사공
事思敬사사경色思溫색사온
得思義득사의疑思聞의사문
憤思難분사난
搜査(수사)
micro million 百萬
nano billion一億
angstroms ten billion 百億
pico trillion 一兆
fento quadillion 千兆
atto quintillion百京
hundred atto sextiiilion一垓
祈禱(기도)感謝(감사)數億年
願 生覺 今方 傷 樂園 到着
忠誠 奸臣간신恭遜(공손)恭敬(공경)
事業(사업)敬天愛人(경천애인)
溫柔(온유)弱(약)聖殿(성전)果然
說得(설득)屛客병객 節用(절용)
憤 災殃(재앙)患難(환난)
八正道(팔정도)
正見정견正語정어正業정업正命정명
正念정념正定정정正思惟정사유正精進정정진
哲學(철학)境地(경지)說明(설명)
儒敎(유교)佛敎(불교)修行(수행)
苦行(고행)萬能(만능)比丘僧(비구승)取扱(취급)牛乳(우유)粥(죽)變節者(변절자)
釋迦牟尼(석가모니)自尊心(자존심)
見解(견해)虐待(학대)人體(인체)
反駁(반박)人類(인류)最初弟子(제자)
幼稚園(유치원)試驗(시험)期間(기간)
擔任(담임)先生(선생)退勤(퇴근)侮辱(모욕)
唐惶(당황)唐慌(당황)師母(사모)男便
達通(달통)以實直告(이실직고)代充(대충)
亡身(망신)農事 親戚친척 受難수난
怨望(원망)曹溪宗조계종 資格(자격)準備(준비)
膳物(선물)
試驗(시험)問題(문제)陸地(육지)1%氷河(빙하)1.5%^.
鑛泉水 價値 隱密(은밀) 硏究所
良心(양심)天國 準備(준비)凶惡(흉악)
完全 重要
攝理(섭리)天理(천리) 時間空間制約無
道理(도리)眞理(진리)倫理(윤리)合理(합리)法理(법리)
時間空間制約(제약)支配(지배)影響(영향)
價値(가치)下手人 上手人
工夫 覺 容恕(용서)辱(욕)病身
攝理(섭리)天理(천리)
次元(차원)上昇(상승)奉仕(봉사)弄談(농담)
順序(순서)微笑(미소)技術(기술)待機(대기)
順理 弱者 于先 優先卷우선권
映像(영상)歌手(가수)順序 富者
秘密(비밀)祝福 所持品소지품想像(상상)
冷(냉)氷(빙)繼續(계속)想像不許(불허)
衣服(의복)粒子(입자)迅速(신속)移動(이동)
枯渴(고갈)洗禮(세례)運動(운동)幸運兒
聖子(성자)釋迦牟尼 蘖窟 鐘路 獻金
公園 全世界 責任(책임)
허경영神人
許京寧神人讲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