如果你过去修过一些其他的法门,再结合东华禅用功的方法,包括过去听说的、闻到的,不管什么方法,都离不开我们的身体来修,离不开我们的心来修。并不是方法换了,身体结构就变了。
过去很多大师,他所创造的法门,都符合我们人类身体的运行规律。例如任督二脉、三脉七轮、十二经络。如果你不懂生理规律,随便找个法门,要么你修不进去,上不了路。要么上路后走到某一个阶段,就走不通,若走下去就会出问题。
所以,过去的大修行人都通达医学,了解人体的生理规律。如果你对生理、医学不够通达,在禅修过程出现了一些身体反应,就会心生恐惧,甚至会走火入魔。
其实走火入魔没那么容易?当你真的走火入魔,你的功夫也接近佛了。佛跟魔只是一念之差,一字之隔。魔的功夫也是相当高的,只是他有了功夫、有了境界后,起心动念不够阳光,比较有私心,是为“我”而修而做的,所以我们就说他是魔。
如果你有了禅定功夫,有了本事,有了能力,你的所作所为都在利益众生,为他人着想,我们就说他是佛了。
其实一个人要走火入魔,哪有那么容易。我出家几十年,修行这么久,还没有真正看到谁走火入魔。本身他在修行上、知见上就不正确,身体就有些病,修行到某个阶段,他的病在往外释放,外行一看,说他走火入魔了。
如果他不修行,他的病就一直潜伏在身心里,不能激发,不能成批成批地释放。有的是本身心里已经不正常,例如精神有些错乱,神神叨叨的,想通过禅坐恢复身心,其实这种人是不能打坐的。本身他的身心已经错乱了,他怎么打坐呢?
像这种人,通常有两种途径,一个是念佛,另一个是在他没有发病的时候,通过催眠,可以把他过去储存的错乱信息去掉。
其实这种催眠,佛教虽然没有催眠这个词语,但有一个叫作观想,我们现在可以把它理解成冥想,或者叫形象思维。
在意识上,假设一个对象,这就是形象思维。不管是观想、冥想还是形象思维,都是在我们意识领域空间里面假设一个对象。所以,现代所谓的催眠术就是传统的冥想、观想。
——【万行书院】修行容易出问题的几种人
만약 당신이 과거에 다른 법문을 수련한 적이 있다면, 다시 동화선공의 방법을 결합하여 과거에 들었고 냄새를 맡았던 것을 포함한다면, 어떤 방법이든 우리의 몸을 떠나 수련할 수 없고, 우리의 마음을 떠나 수련할 수 없다.방법이 바뀌면 신체 구조가 바뀌는 것이 아니다.
과거의 많은 스승들과 그가 창조한 법문은 모두 우리 인간 몸의 작동 법칙에 부합한다.례를 들면 임독이 2 맥, 3 맥 7 륜, 12 경락.만약 네가 생리법칙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마음대로 법문을 찾아라. 아니면 수련에 들어가지 못하고 길을 갈 수 없다.길을 나서서 어느 단계까지 가면 통하지 않고 계속 걸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그러므로 과거의 대수련행인들은 모두 의학에 통통하고 인체의 생리법칙을 료해하였다.생리학, 의학에 대해 충분히 통통하지 않으면 명상과정에서 일부 신체적 반응이 나타나면 마음속에 공포가 생기고 심지어 화염에 빠질 수도 있다.
실은 화염에 빠지는 게 그렇게 쉽지 않나요?당신이 정말로 악마에 빠졌을 때, 당신의 쿵푸도 부처님에게 접근합니다.부처와 악마는 단지 한 생각의 차이일 뿐, 한 글자의 차이일 뿐이다.악마의 功夫도 상당히 높지만 그가 功夫를 가지고 경계를 갖게 된 후에 마음을 움직이고 햇빛이 충분하지 않으며 사심이 비교적 있으며 "나" 를 위해 수습하여 한 것이므로 우리는 그가 악마라고 말합니다.
만약 당신이 명상의 힘을 가지고 있고, 본능을 가지고 있고, 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이 하는 모든 일은 모든 사람에게 이익이 되고, 다른 사람을 위해 생각한다면, 우리는 그가 부처라고 말한다.
사실 한 사람이 화염에 빠지려면 어디 그렇게 쉬운가.나는 수십 년 동안 수녀가 되었고, 그렇게 오랫동안 수련을 했고, 아직 누가 화염에 빠진가를 정말로 보지 못했다.그 자체로 그는 수련에서, 지견에서 옳지 않다. 몸은 약간의 병이 있다. 수련이 어느 단계에 이르렀을 때 그의 병은 바깥으로 방출되고, 외인이 보자 그가 불길에 귀신되었다고 말한다.
만약 그가 수습하지 않는다면, 그의 병은 항상 몸과 마음 속에 숨어 있으며, 자극할 수 없고, 대량으로 방출될 수 없다.어떤 사람들은 마음 자체가 이미 정상적이지 않다. 례를 들면 정신이 약간 혼란스럽고 신신이 삐걱거리고禅坐을 통해 몸과 마음을 회복하려고 하는데 사실 이런 사람은 명상을 할 수 없다.그 자체로 그의 심신은 이미 혼란스러웠는데, 그는 어떻게 명상을 할 수 있을까?
이와 같은 사람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경로가 있습니다. 하나는 부처를 염두에두고 다른 하나는 그가 병이 발병하지 않을 때 최면을 통해 그가 과거에 저장 한 혼란스러운 정보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불교에서는 최면이라는 단어가 없지만 시각화라고 불리는 단어가 있으며, 우리는 이제 그것을 명상 또는 이미지 사고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의식에서, 하나의 대상을 가정하십시오, 이것은 이미지 사고입니다.시각화, 명상 또는 이미지적 사고이든, 그것은 우리의 의식 영역의 공간 내에서 대상을 가정합니다.따라서 현대 최면술은 전통적인 명상과 시각화입니다.
- [만행서원] 수습이 문제가 생기기 쉬운 몇 가지 종류의 사람
万行佛佛佛法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