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궁日曜講演(25.4.27)
幸福(행복)不幸(불행)腦內(뇌내)
逃亡(도망)詛呪(저주)
反亂(반란)容恕(용서)
侮辱(모욕)冒瀆(모독)
處刑(처형)張本人(장본인)
技術(기술)疾病(질병)
非難(비난)處罰(처벌)
行爲(행위)後孫(후손)復讐(복수)
手票(수표)臣下(신하)逮捕(체포)
原狀(원상)復舊(복구)結果(결과)
措置(조치)選擇(선택)濫用(남용)
蹴球(축구)智慧(지혜)冷(냉)
鎔鑛爐(용광로)모루
標準(표준)鑄物(주물)
是非(시비)地球(지구)
苦痛(고통)鍊鐵(연철)鋼鐵(강철)
電子(전자)陽(양)陰(음)
放射光加速機(방사광가속기)
變化(변화)速度(속도)細胞(세포)
量子(양자)加速機(기)
尖端(첨단)器機(기기)
半導體(반도체)細密(세밀)
光速(광속)宇宙(우주)旅行(여행)
能力(능력)
太陽(태양)천억 强烈(강렬)
祈禱(기도)빛 治療(치료)
使者(사자)
빛 物質(물질)證明증명
화장(火葬)發散(발산)
謙虛(겸허)所重(소중)黑點(흑점)
貯藏(저장)手票(수표)腦(뇌)
神人(신인)謁見(알현)
不足(부족)尖端(첨단)複雜(복잡)
作動(작동)自己(자기)幸福(행복)
鍵(건)祝福(축복)過去(과거)
神(신)證明(증명)科學(과학)
鳥足之血(조족지혈)
映像(영상)匿名(익명)
補償(보상)興味(흥미)中間(중간)
均衡(균형)解弛(해이)
femto 千兆分의 壹秒(초)
atto
中道(중도)中庸(중용)中心(중심)
中和(중화)
微細(미세)適當(적당)與野(여야)
行政(행정)首都(수도)機關(기관)
世宗(세종)變動(변동)鬼才(귀재)
出馬(출마)切斷(절단)截斷(절단)
立地(입지)投資(투자)議論(의논)
責任(책임)神人(신인)
家難(가난)外面(외면)
習慣(습관)固定(고정)當落(당락)
決定(결정)合意(합의)
鷄卵(계란)忠(충)淸(청)
忠誠(충성)簡單(간단)
宇(우)空間(공간)
宙(주)時間(시간)
萬(만)物質(물질)
有(유)精神(정신)
宇(우)家(가)舍(사)
家庭(가정)舍庭(사정)
富者(부자)祿俸(녹봉)
孤兒院(고아원)答(답)
靈魂외 모든것이 그림자影입니다.前生 福쌓은 資格으로 天國市民權받고 祝福받은 우리는 千兆 所有한 財閥과 같습니다.神人님 太初에 定하신 대로 錦繡江山 十勝地 高靈山 最高明堂에 本宮지으십니다.萬將 統率 天神님 壇坐하시고 龍珠 戱弄形에 鑛泉水나오고 十田道家로 全世界 道通君子모입니다.地球는 戰爭 破壞, 理由없는 兒童 死亡, 靑年自殺, terror犯 量産等 貧民 難民 問題에 宗敎 政治 指導者 責任이 큽니다.動物로 輪廻할 우리들 이었으나 秋收하시러 오신 創造主이신 神人님! 宇宙 萬物과 宮合百點이시며 不老乳 國科搜 調査 正常으로 하늘궁 알리시고 人類에게 最終 經典을 주시고 共存共榮의 地上樂園이루십니다. 質問입니다.神人님外누구나 偶像입니다.最近 敎皇님 善終전 韓半島 擧論하시고 三番 拒絶 당한 者 救世主로 登場한다 합니다.攝理의 말씀을 주십시요.
질문:최선우(崔銑友)진인
影(영)天國市民權(시민권)
高靈山(고령산)最高明堂(명당)
天神壇坐(단좌)十田道家(도가)
人類最終(최종)經典(경전)
宮合(궁합)百點(백점)
敎皇(교황)善終(선종)
三番 拒絶(거절)救世主(구세주)
登場(등장)
避難(피난)義人(의인)苦生(고생)
시므이 다윗 솔로몬
詛呪(저주)處刑(처형)性品(성품)
抑鬱(억울)百姓(백성)臣下(신하)
君(군)謙虛(겸허)
孝道(효도)非難(비난)一方(일방)
王宮(왕궁)鄭重(정중)待遇(대우)
感情(감정)辱說(욕설)愛情(애정)
偶像(우상)模範(모범)神堂(신당)
分裂(분열)分斷(분단)
建國(건국)神人(신인)誕降(탄강)
直前(직전)神奇(신기)
善終(선종)
노이즈 마케팅(Noise Marketing)
調査(조사)搜査(수사)疑問(의문)
牛乳(우유)細菌(세균)效驗(효험)
報告(보고)硏究(연구)壓迫(압박)
無嫌疑(무혐의)聯合(연합)
放送(방송)毒性(독성)特異(특이)
單純(단순)變死(변사)
冷臧庫(냉장고)變形(변형)
證明(증명)腐敗(부패)防止(방지)
神人(신인)再臨(재림)
도마 印度(인도)마태
逃亡(도망)確認(확인)擔當(담당)
事實(사실)
油(유)宙(주)
開天 闢地(개천벽지)
空間 時間(시간)
無形 有形
陰(음) 陽(양)
天地(천지)開闢(개벽)
宇宙(우주)陽陰(양음)
學校(학교) 學無形 敎室有形
男女(남녀)老少(노소)
開(개)無形(무형)
闢(벽)有形(유형)
務安空港慘事(무안공항참사)
露梁海戰(노량해전)
육이오 死亡者
越南(월남)戰(전)死亡(사망)
軍人(군인)警察(경찰)死亡(사망)
食糧(식량)住居(주거)
東西南北(동서남북)永遠(영원)
無限(무한)疑心(의심)點(점)
監獄(감옥)
온秘密(비밀)하루아침에 안다
온 宇宙(우주)가 내 땅!
漠然(막연)한 꿈 人魚公主(공주)
신데렐라 實際(실제)이루어진다
汚染(오염)沐浴(목욕)必要(필요)無(무)
中心(중심)認定(인정)建物(건물)
貰房(세방)子息(자식)墮落(타락)
物質(물질)傷處(상처)負債(부채)
重要(중요)關與(관여)姦淫(간음)
善선 關聯(관련)神人優先
33劃(획)
旺盛(왕성)推進(추진)
勇敢(용감)決斷(결단)堅固(견고)
意志(의지)威勢(위세)振動(진동)
女子(여자)未婚(미혼)
11劃(획)
宇宙(우주)本體(본체)姓氏(성씨)
神人(신인)每事(매사)圖謀(도모)
徵兆(징조)大吉(대길)復活(부활)
寶石(보석)待機(대기)周邊(주변)
福祿(복록)
通帳(통장)會議錄(록)
質議(질의)選擧(선거)資金(자금)
解釋(해석)告發(고발)違反(위반)
橫領(횡령)警察(경찰)
出世(출세)慾求(욕구)類似(유사)
押收(압수)調査(조사)報道(보도)
金庫(금고)保管(보관)擔當(담당)
搜査(수사)封紙(봉지)詐欺(사기)
歷史(역사)名譽(명예)鬱火(울화)
進級(진급)巨物(거물)奉仕(봉사)
脊椎(척추)盲腸(맹장)腎臟(신장)
嘔吐(구토)事例(사례)注射(주사)
精製(정제)鹽(염)免疫(면역)
허경영神人
* 시므이의 저주(詛呪): 압살롬(押沙龍)의 반란(叛亂)으로 다윗(大衛)이 피신(避身)할 때, 사울(掃羅)의 친족(親族)이었던 시므이는 다윗(大衛)을 따라오면서 돌을 던지고 저주(詛呪)하며 다윗(大衛)의 고난(苦難)을 조롱(嘲弄)했습니다 (사무엘하(撒母耳下) 16장(章) 5-8절(節)).
* 다윗(大衛)의 용서(容恕): 다윗(大衛)은 당시(當時) 시므이를 죽이려는 신하(臣下)들을 말리며 그의 저주(詛呪)를 묵묵(默默)히 받아들였습니다. 후에 다윗(大衛)이 예루살렘(耶路撒冷)으로 돌아올 때 시므이가 나와 용서(容恕)를 구(求)하자, 다윗(大衛)은 그를 죽이지 않겠다고 맹세(盟誓)했습니다 (사무엘하(撒母耳下) 19장(章) 18-23절(節)).
솔로몬(所羅門)의 행동(行動):
다윗(大衛)은 죽기 전(前)에 아들 솔로몬(所羅門)에게 유언(遺言)하며 시므이를 무죄(無罪)한 자(者)로 여기지 말고 그의 죄(罪)에 상응(相應)하는 벌(罰)을 내리라고 당부(當付)했습니다 (열왕기상(列王紀上) 2장(章) 8-9절(節)). 다윗(大衛)은 자신(自身)이 맹세(盟誓)했기 때문에 직접(直接) 처벌(處罰)할 수 없었지만, 솔로몬(所羅門)에게는 그 의무(義務)를 남긴 것입니다.
솔로몬(所羅門)은 왕위(王位)에 오른 후(後) 다윗(大衛)의 유언(遺言)에 따라 시므이를 불러 예루살렘(耶路撒冷)에 머물고 다른 곳으로 나가지 말라는 명령(命令)을 내렸습니다. 만약(萬若) 이 명령(命令)을 어길 경우(境遇) 죽임(誅)을 당(當)할 것이라고 경고(警告)했습니다 (열왕기상(列王紀上) 2장(章) 36-38절(節)).
결국(結局) 시므이는 3년(年) 후(後) 자신(自身)의 종(僕)들이 도망(逃亡)가자 그들을 찾아 예루살렘(耶路撒冷)을 벗어났고, 이 일(事)로 인해 솔로몬(所羅門)의 명령(命令)을 어긴 죄(罪)로 죽임(誅)을 당(當)했습니다 (열왕기상(列王紀上) 2장(章) 39-46절(節)).
결론적(結論的)으로, 솔로몬(所羅門)은 다윗(大衛)을 저주(詛呪)했던 시므이를 용서(容恕)하지 않고 아버지의 유언(遺言)에 따라 처벌(處罰)했습니다. 다윗(大衛)은 개인적(個人的)으로 시므이를 용서(容恕)했지만, 왕(王)으로서 그의 죄(罪)를 간과(看過)할 수 없었기에 솔로몬(所羅門)에게 처벌(處罰)을 맡긴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신약성서(新約聖書) 요한복음(約翰福音) 18장(章) 10-11절(節)에 따르면, 예수(耶穌)님께서 붙잡히실 때 그의 제자(弟子) 중(中) 한 명(名)인 시몬 베드로가 칼을 휘둘러 대제사장(大祭司長)의 종(僕)인 말고의 오른쪽 귀(耳)를 잘랐습니다.
마태복음(馬太福音)에는 이 사건(事件)이 간략(簡略)하게 언급(言及)되어 있지만, 칼을 휘두른 제자(弟子)의 이름이나 귀(耳)가 잘린 사람의 이름은 구체적(具體的)으로 기록(記錄)되어 있지 않습니다. 마태복음(馬太福音) 26장(章) 51-52절(節)에는 예수(耶穌)님께서 칼을 든 제자(弟子)에게 "네 칼을 도로 칼집에 꽂으라 칼을 가지는 자(者)는 다 칼로 망(亡)하느니라" 라고 말씀( 말씀)하신 내용(內容)이 나옵니다.
따라서 질문(質問)하신 내용(內容)처럼 "예수(耶穌) 잡힐 때 마태(馬太)가 로마(路馬) 병사(兵士)에게 칼로 귀(耳) 잘라짐" 은 정확(正確)한 성경(聖經) 기록(記錄)과는 약간(若干)의 차이(差異)가 있습니다.
정리(整理)하자면,
* 칼로 귀(耳)를 자른 제자(弟子)는 마태(馬太)가 아니라 시몬 베드로입니다. (요한복음(約翰福音) 기록(記錄))
* 귀(耳)가 잘린 사람(사람)은 로마(路馬) 병사(兵士)가 아니라 대제사장(大祭司長)의 종(僕)인 말고입니다. (요한복음(約翰福音) 기록(記錄))
* 마태복음(馬太福音)에도 이 사건(事件)이 언급(言及)되지만, 관련(關聯) 인물(人物)의 이름은 나오지 않습니다.
이 사건(事件)은 예수(耶穌)님께서 폭력(暴力)에 저항(抵抗)하지 않으시고 스스로 고난(苦難)의 길을 택(擇)하셨음을 보여주는 중요(重要)한 장면(場面) 중(中) 하나입니다. 또한, 베드로의 충동적(衝動的)인 행동(行動)과 예수(耶穌)님의 평화적(平和的)인 가르침을 대비(對比)시켜 보여주기도 합니다.
용광로(熔鑛爐), 모루(毛<0xEB><0xA3><0x9C>), 주물(鑄物)은 금속(金屬)을 다루는 과정(過程)에서 중요(重要)한 역할(役割)을 하는 도구(道具)와 결과물(結果物)을 나타내는 단어(單語)들입니다. 이 세 가지는 서로 밀접(密接)하게 연관(關聯)되어 금속(金屬) 산업(産業)과 공예(工藝) 분야(分野)에서 오랫동안 사용(使用)되어 왔습니다.
1. 용광로(熔鑛爐, Blast Furnace / Furnace):
* 정의(定義): 높은 온도(溫度)를 발생(發生)시켜 금속(金屬) 광석(鑛石)을 녹이거나 금속(金屬)을 재용해(再溶解)하는 데 사용(使用)되는 산업(産業) 설비(設備)입니다.
* 역할(役割):
* 제철(製鐵): 철광석(鐵鑛石)에서 철(鐵)을 추출(抽出)하는 가장 기본적(基本的)인 설비(設備)입니다. 코크스, 철광석(鐵鑛石), 석회석(石灰石) 등(等)을 넣고 고온(高溫)의 공기(空氣)를 불어넣어 화학(化學) 반응(反應)을 일으켜 쇳물을 생산(生産)합니다.
* 제강(製鋼): 생산(生産)된 쇳물이나 고철(古鐵)을 녹여 불순물(不純物)을 제거(除去)하고 합금(合金) 성분(成分)을 조절(調節)하여 강철(鋼鐵)을 만듭니다.
* 비철금속 제련(非鐵金屬製鍊): 구리(銅), 아연(亞鉛), 납(鉛) 등(等) 다른 금속(金屬) 광석(鑛石)에서도 금속(金屬)을 추출(抽出)하는 데 사용(使用)됩니다.
* 금속 재용해(金屬再溶解): 이미 만들어진 금속(金屬) 제품(製品)이나 스크랩을 녹여 다시 활용(活用)하거나 주물(鑄物) 공정(工程)의 원료(原料)로 만듭니다.
* 특징(特徵): 매우 높은 온도(溫度)(수백(數百)에서 수천(數千) 도(度))를 유지(維持)할 수 있도록 설계(設計)되었으며, 효율적(效率的)인 열(熱) 전달(傳達)과 안전성(安全性)이 중요(重要)합니다. 연료(燃料)로는 코크스, 석탄(石炭), 기름, 가스 등(等)이 사용(使用)됩니다.
2. 모루(毛<0xEB><0xA3><0x9C>, Anvil):
* 정의(定義): 단단한 금속(金屬) 덩어리로, 주로 철(鐵)이나 강철(鋼鐵)로 만들어진 작업대(作業臺)입니다. 한쪽 면(面)은 평평(平平)하고 단단하며, 다른 쪽에는 뿔이나 다양(多樣)한 형태(形態)의 홈이 파여 있습니다.
* 역할(役割):
* 단조 작업(鍛造作業): 뜨겁게 달군 금속(金屬)을 모루(毛<0xEB><0xA3><0x9C>) 위에 올려놓고 망치 등(等)으로 두드려 원하는 형태(形態)를 만들거나 변형(變形)시키는 데 사용(使用)됩니다. 금속(金屬)의 강도(强度)를 높이고 조직(組織)을 치밀(緻密)하게 만드는 역할(役割)도 합니다.
* 금속 가공(金屬加工): 구부리기, 늘리기, 자르기 등(等) 다양(多樣)한 금속(金屬) 가공(加工) 작업(作業)을 위한 받침대(받침臺) 역할(役割)을 합니다.
* 특징(特徵): 높은 충격(衝擊)과 압력(壓力)을 견딜 수 있도록 단단하고 무거운 재질(材質)로 만들어집니다. 다양(多樣)한 형태(形態)와 크기가 있으며, 작업(作業)의 종류(種類)에 따라 적합(適合)한 모루(毛<0xEB><0xA3><0x9C>)가 사용(使用)됩니다. 전통적(傳統的)인 대장간(冶匠間)에서 필수적(必須的)인 도구(道具)입니다.
3. 주물(鑄物, Casting):
* 정의(定義): 녹인 금속(金屬)(용융금속(熔融金屬))을 미리 만들어 놓은 틀(주형(鑄型))에 부어 굳혀 원하는 형태(形態)의 금속(金屬) 제품(製品)을 만드는 제조(製造) 공정(工程) 또는 그 결과물(結果物)입니다.
* 과정(過程):
* 주형 제작(鑄型製作): 나무, 금속(金屬), 모래 등(等)으로 제품(製品)의 형태(形態)와 동일(同一)한 빈 공간(空間)을 가진 틀을 만듭니다.
* 용융(熔融): 용광로(熔鑛爐) 등(等)에서 금속(金屬)을 녹여 액체(液體) 상태(狀態)로 만듭니다.
* 주입(注入): 녹인 금속(金屬)을 주형(鑄型)의 빈 공간(空間)에 흘려 넣습니다.
* 응고(凝固): 주형(鑄型) 안에서 금속(金屬)이 식으면서 굳어집니다.
* 탈형(脫型) 및 후처리(後處理): 굳은 주물(鑄物)을 주형(鑄型)에서 꺼내고, 필요(必要)에 따라 표면(表面) 다듬기, 열처리(熱處理) 등(等)의 후처리(後處理) 작업(作業)을 합니다.
* 특징(特徵): 복잡(複雜)한 형상(形狀)의 제품(製品)을 비교적(比較的) 쉽고 저렴(低廉)하게 대량(大量) 생산(生産)할 수 있는 장점(長點)이 있습니다. 다양(多樣)한 종류(種類)의 금속(金屬)과 합금(合金)을 사용(使用)할 수 있으며, 자동차(自動車) 부품(部品), 기계(機械) 부품(部品), 건축(建築) 자재(資材), 예술(藝術) 작품(作品) 등(等) 광범위(廣範圍)한 분야(分野)에서 활용(活用)됩니다.
연관성(關聯性):
용광로(熔鑛爐)에서 녹인 금속(金屬)은 주물(鑄物) 공정(工程)의 중요(重要)한 원료(原料)가 됩니다. 또한, 단조(鍛造) 작업(作業)을 통해 만들어진 금속(金屬) 제품(製品)은 때로는 주물(鑄物) 제품(製品)의 강도(强度)를 보강(補強)하거나 특정(特定) 기능(機能)을 추가(追加)하기 위해 사용(使用)될 수 있습니다. 전통적(傳統的)인 대장간(冶匠間)에서는 용광로(熔鑛爐)에서 쇠를 달구어 모루(毛<0xEB><0xA3><0x9C>) 위에서 단조(鍛造) 작업(作業)을 했고, 때로는 간단(簡單)한 형태(形態)의 주물(鑄物) 작업(作業)을 병행(竝行)하기도 했습니다.
현대(現代)의 금속(金屬) 산업(産業)에서는 이러한 과정(過程)들이 더욱 전문화(專門化)되고 자동화(自動化)되었지만, 용광로(熔鑛爐)를 통한 금속(金屬) 용해(溶解), 모루(毛<0xEB><0xA3><0x9C>)를 이용(利用)한 단조(鍛造), 그리고 주형(鑄型)을 이용(利用)한 주물(鑄物)이라는 기본적(基本的)인 원리(原理)는 여전히 중요(重要)한 제조(製造) 기술(技術)로 남아있습니다.
방사광가속기(放射光加速器)에 대해 궁금( 궁금)하시군요! 방사광가속기(放射光加速器)는 전자(電子)를 빛의 속도(速度)에 가깝게 가속(加速)시켜 매우 밝은 빛, 즉 **방사광(放射光)**을 만들어내는 거대(巨大)한 연구(研究) 장치(裝置)입니다. 이 방사광(放射光)은 일반적(一般的)인 빛보다 훨씬 파장(波長)이 짧고 에너지(energy)가 높아 물질(物質)의 아주 미세(微細)한 구조(構造)와 움직임(움직임)을 정밀(精密)하게 관찰(觀察)하고 분석(分析)하는 데 사용(使用)됩니다. 흔히 '빛 공장(工場)' 또는 **'초정밀(超精密) 거대(巨大) 현미경(顯微鏡)'**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방사광가속기(放射光加速器)의 작동(作動) 원리(原理)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자(電子) 발생(發生): 금속(金屬)을 진공(眞空) 상태(狀態)에서 가열(加熱)하면 전자(電子)가 방출(放出)됩니다.
* 전자(電子) 가속(加速): 방출(放出)된 전자(電子)를 선형가속기(線型加速器)라는 장치(裝置)에서 전기장(電氣場)을 이용(利用)하여 빛의 속도(速度)에 가깝게 가속(加速)시킵니다.
* 방향(方向) 전환(轉換) 및 방사광(放射光) 발생(發生): 고속(高速)으로 움직이는 전자(電子)가 저장링(貯藏링)이라는 원형(圓形) 또는 선형(線型)의 궤도(軌道)에서 강력(强力)한 자기장(磁氣場)의 힘을 받아 방향(方向)을 바꾸는 과정(過程)에서 방사광(放射光)이라는 매우 밝은 전자기파(電磁氣波)를 접선(接線) 방향(方向)으로 방출(放出)합니다.
* 방사광(放射光) 활용(活用): 이 방사광(放射光)은 다양(多樣)한 파장(波長)과 밝기(밝기)를 가지며, 연구(研究) 목적(目的)에 따라 특정(特定) 파장(波長)의 빛을 선택(選擇)하여 실험(實驗)에 활용(活用)합니다.
방사광가속기(放射光加速器)의 주요(主要) 활용(活用) 분야(分野)는 매우 넓습니다.
* 기초과학(基礎科學) 연구(研究):
* 물리학(物理學), 화학(化學), 생물학(生物學), 의학(醫學) 등(等) 다양(多樣)한 분야(分野)에서 물질(物質)의 기본(基本) 구조(構造)와 성질(性質), 반응(反應) 메커니즘(mechanism) 등(等)을 밝히는 데 기여(寄與)합니다.
* 단백질(蛋白質)의 구조(構造) 분석(分析)을 통한 신약(新藥) 개발(開發), 촉매(觸媒) 반응(反應) 연구(研究), 새로운 물질(物質)의 합성(合成) 등(等)에 활용(活用)됩니다.
* 첨단산업(尖端産業) 응용(應用):
* 반도체(半導體) 및 디스플레이(display): 차세대(次世代) 반도체(半導體) 소자(素子) 개발(開發), 디스플레이(display) 성능(性能) 향상(向上) 등(等)을 위한 미세(微細) 구조(構造) 분석(分析)에 활용(活用)됩니다.
* 신소재(新素材) 개발(開發): 고강도(高强度) 경량(輕量) 소재(素材), 에너지(energy) 저장(貯藏) 소재(素材) 등(等) 미래(未來) 산업(産業)을 이끌어갈 신소재(新素材) 개발(開發)에 필수적(必須的)인 도구(道具)입니다.
* 에너지(energy) 및 환경(環境): 2차(二次) 전지(電池), 연료전지(燃料電池) 등(等) 에너지(energy) 효율(效率)을 높이는 소재(素材) 개발(開發)과 환경(環境) 오염(汚染) 물질(物質) 분석(分析) 등(等)에 활용(活用)됩니다.
* 의료(醫療) 및 바이오(bio): 신약(新藥) 개발(開發), 질병(疾病) 진단(診斷) 기술(技術) 향상(向上), 생체(生體) 분자(分子) 구조(構造) 분석(分析) 등(等)에 기여(寄與)합니다.
* 문화재(文化財) 분석(分析): 문화재(文化財)의 제작(製作) 기법(技法)과 재료(材料)를 분석(分析)하여 보존(保存) 및 복원(復元)에 활용(活用)됩니다.
포항(浦項)의 방사광가속기(放射光加速器) 시설(施設):
현재(現在) 포항(浦項)에는 세계적(世界的)인 수준(水準)의 방사광가속기(放射光加速器) 시설(施設)들이 운영(運營)되고 있습니다.
* 포항방사광가속기(浦項放射光加速器) (PLS-II): 3세대(世代) 방사광가속기(放射光加速器)로, 3.0 GeV의 빔 에너지(beam energy)를 가지며 다양(多樣)한 분야(分野)의 연구(研究)에 활용(活用)되고 있습니다. 36개의 빔라인(beamline)을 통해 동시(同時)에 여러 실험(實驗)을 진행(進行)할 수 있다는 장점(長點)이 있습니다.
* 포항 4세대방사광가속기(浦項四世代放射光加速器) (PAL-XFEL): X선자유전자레이저(X線自由電子laser)(X-ray Free Electron Laser) 기반(基盤)의 4세대(世代) 방사광가속기(放射光加速器)로, 기존(既存) 3세대(世代) 방사광(放射光)보다 100억(億) 배(倍) 밝고 펄스 폭(pulse 幅)이 1천(千) 배(倍) 짧은 빛을 발생(發生)시킵니다. 이를 통해 초고속(超高速) 현상(現象)과 나노미터(nanometer) 수준(水準)의 미세(微細) 구조(構造)를 실시간(實時間)으로 정밀(精密)하게 분석(分析)할 수 있어 신약(新藥) 개발(開發), 신소재(新素材) 연구(研究) 등(等) 첨단(尖端) 과학(科學) 분야(分野)에서 혁신적(革新的)인 연구(研究) 성과(成果)를 창출(創出)할 것으로 기대(期待)됩니다.
포항(浦項)의 방사광가속기(放射光加速器) 시설(施設)은 국내(國內)는 물론(勿論) 세계적(世界的)으로도 중요(重要)한 연구(研究) 인프라(infra)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다양(多樣)한 과학기술(科學技術) 분야(分野)의 발전(發展)에 크게 기여(寄與)하고 있습니다.
펨토 (femto, 기호(記號): f)
* 의미(意味): SI 접두어(接頭語)로서 10^{-15} (10의 -15제곱(제곱))을 나타냅니다.
* 크기(크기): 1 펨토는 1의 1,000조(兆) (1,000,000,000,000,000) 분(分)의 1입니다.
* 어원(語源): 15를 뜻하는 덴마크어(Danish語) 'femten'에서 유래(由來)했습니다.
* 예시(例示):
* 1 펨토미터(femtometer) (fm) = 10^{-15} 미터(meter) (원자핵(原子核)의 크기 정도(程度))
* 1 펨토초(femtosecond) (fs) = 10^{-15} 초(秒) (매우 짧은 시간(時間) 간격(間隔), 화학(化學) 반응(反應)이나 레이저(laser) 펄스(pulse) 연구(研究) 등(等)에 사용(使用))
아토 (atto, 기호(記號): a)
* 의미(意味): SI 접두어(接頭語)로서 10^{-18} (10의 -18제곱(제곱))을 나타냅니다.
* 크기(크기): 1 아토는 1의 100경(京) (1,000,000,000,000,000,000) 분(分)의 1입니다. 펨토의 1/1000 크기(크기)입니다.
* 어원(語源): 18을 뜻하는 덴마크어(Danish語) 'atten'에서 유래(由來)했습니다.
* 예시(例示):
* 1 아토미터(attometer) (am) = 10^{-18} 미터(meter) (원자(原子) 내부(內部)의 특정(特定) 구조(構造) 크기 정도(程度))
* 1 아토초(attosecond) (as) = 10^{-18} 초(秒) (전자(電子) 움직임과 같은 극(極)히 짧은 시간(時間) 간격(間隔) 연구(研究)에 사용(使用))
관계(關係) 및 변환(轉換):
* 1 펨토 = 10^3 아토 (1 펨토는 1000 아토와 같습니다.)
* 1 아토 = 10^{-3} 펨토 (1 아토는 0.001 펨토와 같습니다.)
쉽게 말해, 펨토는 아토보다 1000배(倍) 더 큰 단위(單位)입니다. 이 접두어(接頭語)들은 원자(原子), 분자(分子), 핵물리학(核物理學) 등(等) 극미세(極微細) 세계(世界)를 다루는 과학(科學) 분야(分野)에서 매우 유용(有用)하게 사용(使用)됩니다.
상구보리(上求菩提)
* 한자(漢字): 上(위 상), 求(구할 구), 菩(보리 보), 提(끌 제)
* 의미(意味): 위로는 깨달음(보리(菩提))을 구(求)한다는 뜻입니다. 여기서 '보리'는 부처(佛)님의 지혜(智慧), 즉 완전(完全)하고 궁극적(窮極的)인 깨달음을 의미(意味)합니다. 보살(菩薩)은 스스로의 깨달음을 위(爲)해 끊임없이 수행(修行)하고 정진(精進)해야 함을 강조(強調)합니다. 이는 단순(單純)히 개인(個人)의 해탈(解脫)을 넘어 부처(佛)의 지혜(智慧)를 얻어 모든 존재(存在)를 이롭게 하려는 원대(遠大)한 목표(目標)를 포함(包含)합니다.
하화중생(下化衆生)
* 한자(漢字): 下(아래 하), 化(될 화/교화(敎化)할 화), 衆(무리 중), 生(날 생)
* 의미(意味): 아래로는 중생(衆生)을 교화(敎化)한다는 뜻입니다. 여기서 '중생'은 고통(苦痛)받는 모든 살아있는 존재(存在)를 의미(意味)합니다. 보살(菩薩)은 스스로 깨달음을 추구(追求)하는 동시(同時)에, 고통(苦痛) 속에서 헤매는 다른 이들을 연민(憐愍)하고 그들을 가르치고 이끌어 고통(苦痛)에서 벗어나 깨달음으로 나아가도록 돕는 역할(役割)을 합니다. 이는 이타행(利他行), 즉 다른 이들을 이롭게 하는 보살행(菩薩行)의 중요(重要)한 측면(側面)입니다.
핵심(核心) 의미(意味)와 중요성(重要性)
상구보리(上求菩提)와 하화중생(下化衆生)은 마치 수레의 두 바퀴와 같이 분리(分離)될 수 없는 보살(菩薩)의 두 가지 중요(重要)한 실천(實踐) 덕목(德目)입니다. 스스로 깨닫고자 노력(努力)하는 **자리(自利)**의 행(行)과 다른 이들을 돕고자 노력(努力)하는 **이타(利他)**의 행(行)을 동시(同時)에 실천(實踐)하는 것이 대승(大乘) 보살(菩薩)의 이상적(理想的)인 모습입니다.
* 자리행(自利行) 없는 이타행(利他行)은 진정(眞正)한 도움을 주기 어렵습니다. 스스로 지혜(智慧)와 능력(能力)이 부족(不足)하면 다른 이를 올바르게 이끌 수 없기 때문입니다.
* 이타행(利他行) 없는 자리행(自利行)은 개인적(個人的)인 만족(滿足)에 그치기 쉽습니다. 대승불교(大乘佛敎)의 궁극적(窮極的)인 목표(目標)는 모든 존재(存在)의 행복(幸福)과 깨달음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상구보리(上求菩提)와 하화중생(下化衆生)은 대승불교(大乘佛敎)의 핵심(核心) 사상(思想)인 자리이타(自利利他)를 가장 잘 나타내는 표현(表現)이며, 모든 보살(菩薩) 수행자(修行者)의 궁극적(窮極的)인 목표(目標)이자 실천(實踐) 방향(方向)을 제시(提示)합니다.
**우주만유(宇宙萬有)**는 **우주(宇宙)에 존재하는(存在)하는 모든(所有) 것, 즉 천지만물(天地萬物) 전체(全體)**를 포괄적(包括的)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 우주(宇宙): 시간(時間)과 공간(空間)을 포함(包含)한, 존재(存在)하는 모든 것의 총체(總體)를 의미(意味)합니다.
* 만유(萬有): 수많은(많은) 것들이 있다는 뜻으로, 우주(宇宙) 안에 있는 모든(所有) 존재(存在)와 현상(現象)을 가리킵니다.
따라서 **우주만유(宇宙萬有)**는 하늘과 땅, 해와 달, 별들, 산과 강, 생명체, 무생물 등 우주(宇宙) 안에 있는 유형(有形)의 물질(物質)은 물론(勿論) 무형(無形)의 에너지(energy), 법칙(法則), 현상(現象)까지 모두 포함(包含)하는 개념입니다.
핵심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체성(全體性): 우주(宇宙)의 모든 것을 빠짐없이 아우르는 포괄적(包括的)인 개념입니다.
* 상호연관성(相互連關性): 우주(宇宙) 안의 모든 존재(存在)와 현상(現象)은 서로 분리(分離)된 것이 아니라, 하나의 거대한 시스템(system) 안에서 긴밀하게 연결(連結)되어 있다는 의미(意味)를 내포(內包)하기도 합니다. (특히 불교나 일부 철학에서 강조되는 관점입니다.)
유래는 동양철학(東洋哲學)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이며, 불교(佛敎), 도교(道敎) 등 다양한 사상(思想)에서 우주(宇宙)의 전체(全體)를 포괄(包括)하는 용어(用語)로 사용(使用)되어 왔습니다. 현대(現代)에는 과학(科學)에서도 우주(宇宙) 전체(全體)를 지칭(指稱)할 때 사용(使用)되기도 합니다.
쉽게 말해, "우주만유"라고 하면 우리가 인식(認識)할 수 있는 모든 것, 그리고 아직 인식(認識)하지 못하는 모든 것을 포함(包含)하는 '온 세상(世上)' 또는 **'전 우주(全宇宙)'**라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宇家舍(우가사)**는 한국(韓國) 전통(傳統) 건축(建築) 용어(用語)입니다. 풀이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宇(우): 집 우, 처마 우. 여기서는 집 또는 **건물(建物)**을 의미(意味)합니다. 특히 지붕(지붕)의 처마를 가리키는 글자이므로, 집의 형태(形態)를 나타내는 데 사용(使用)될 수 있습니다.
* 家(가): 집 가. 가옥(家屋), **가정(家庭)**을 의미(意味)합니다. 사람(사람)이 거주(居住)하는 공간(空間)이라는 뜻이 강합니다.
* 舍(사): 집 사, 객사(客舍) 사. 여기서는 집, 건물(建物), 초가집(草家집) 등(等)을 의미(意味)합니다. 비교적(比較的) 작거나 간소(簡素)한 집을 나타낼 때 쓰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宇家舍(우가사)**는 집, 가옥(家屋)을 의미(意味)하는 단어(單語)들이 합쳐진 표현(表現)으로, 일반적(一般的)인 집이나 가옥(家屋)을 두루 이르는 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별(特別)히 어떤 특정(特定) 형태(形態)의 집을 지칭(指稱)하기보다는 넓은 의미(意味)로 사용(使用)됩니다.
비슷한 맥락(脈絡)에서 사용(使用)될 수 있는 다른 한국(韓國) 전통(傳統) 건축(建築) 용어(用語)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家屋(가옥): 집과 건물(建物)을 아울러 이르는 말.
* 家舍(가사): 사람(사람)이 사는 집.
* 屋舍(옥사): 집을 높여 이르는 말.
**노이즈 마케팅(Noise Marketing)**은 상품(商品)이나 서비스(service)의 홍보(弘報)를 위(爲)해 의도적(意圖的)으로 논란(論難)이나 이슈(issue)를 만들어 소비자(消費者)들의 호기심(好奇心)과 관심(關心)을 유발(誘發)하는 마케팅(marketing) 기법(技法)입니다. 긍정적(肯定的)이든 부정적(否定的)이든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게 하여 인지도(認知度)를 단기간(短期間)에 최대한(最大限)으로 높이는 것을 목표(目標)로 합니다.
노이즈 마케팅(Noise Marketing)의 특징(特徵):
* 고의적(故意的)인 이슈(issue) 생성(生成): 제품(製品) 자체(自體)의 장점(長點)보다는 화제성(話題性)을 중심(中心)으로 마케팅(marketing)을 전개(展開)합니다.
* 양날의 검(劍): 성공(成功)하면 단기간(短期間)에 큰 효과(效果)를 볼 수 있지만, 부정적(否定的)인 이미지(image)를 남기거나 소비자(消費者)의 반감(反感)을 살 수 있는 위험(危險)이 있습니다.
* 구설수(口舌수) 활용(活用): 긍정적(肯定的)인 이슈(issue)뿐만 아니라 부정적(否定的)인 논란(論難)까지 활용(活用)하여 대중(大衆)의 관심(關心)을 끌려고 시도(試圖)합니다.
* 단기적(短期的) 효과(效果): 주로 단기간(短期間) 내(內)에 인지도(認知度)를 높이는 데 효과적(效果的)입니다.
노이즈 마케팅(Noise Marketing)의 전략(戰略):
* 자극적(刺激的)인 문구(文句) 또는 이미지(image) 사용(使用): 논란(論難)을 일으킬 수 있는 과장(誇張)된 표현(表現)이나 금기시(禁忌視)되는 소재(素材)를 활용(活用)합니다.
* 타겟층(層)의 반발(反撥) 유도(誘導): 특정(特定) 집단(集團)의 가치관(價值觀)이나 신념(信念)에 반(反)하는 내용(內容)을 제시(提示)하여 논쟁(論爭)을 불러일으킵니다.
* 오해(誤解)를 유발(誘發)하는 정보(情報) 제공(提供): 일부러 혼란(混亂)을 주거나 오해(誤解)를 살 만한 정보(情報)를 흘려넣어 궁금증( 궁금症)을 증폭(增幅)시킵니다.
* 유명인(有名人) 활용(活用): 유명인(有名人)의 논란(論難)이나 이슈(issue)를 이용(利用)하여 제품(製品)이나 서비스(service)를 간접적(間接的)으로 홍보(弘報)합니다.
아, **예수(耶穌)**님의 열두 제자(十二弟子) 중 한 명(一名)인 **도마(多瑪)**에 대해 궁금( 궁금)하시군요! 그는 '쌍둥이'라는 뜻(뜻)의 '디두모'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도마(多瑪)**는 **예수(耶穌)**님의 **부활(復活)**을 의심(疑心)했던 것으로 유명(有名)하지만, **부활(復活)**하신 **예수(耶穌)**님을 직접(直接) 만나고 "나의 주(主)님, 나의 하나님!"이라고 고백(告白)하며 굳건(굳건)한 믿음(믿음)을 갖게 된 인물(人物)입니다.
**도마(多瑪)**에 대해 더 자세( 자세)히 알고 싶으신가요? 몇 가지 흥미(興味)로운 이야기(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 의심(疑心) 많은 도마(多瑪): **예수(耶穌)**님께서 **부활(復活)**하신 후 **제자(弟子)**들에게 나타나셨을 때, **도마(多瑪)**는 그 자리(자리)에 없었습니다. 다른 **제자(弟子)**들이 **예수(耶穌)**님을 보았다고 전(傳)했지만, **도마(多瑪)**는 "내가 그의 손(手)의 못 자국을 보며 내 손가락을 그 못 자국에 넣으며 내 손(手)을 그 옆구리(옆구리)에 넣어 보지 않고는 믿지 아니하겠노라" (요한복음(約翰福音) 20:25)라고 강(強)하게 부인(否認)했습니다. 여드레 후 **예수(耶穌)**님께서 다시 나타나 **도마(多瑪)**에게 손(手)과 옆구리(옆구리)를 만져보라고 하셨고, 그제야 **도마(多瑪)**는 **부활(復活)**을 믿고 신앙(信仰)을 고백(告白)하게 됩니다. 이 사건(事件) 때문에 **도마(多瑪)**는 오랫동안 '의심(疑心) 많은 도마(多瑪)'라는 별칭(別稱)을 갖게 되었죠.
* 용기(勇氣) 있는 도마(多瑪): 하지만 **도마(多瑪)**는 단순(單純)히 의심(疑心)만 많았던 **제자(弟子)**는 아니었습니다. **예수(耶穌)**님께서 죽은 나사로를 살리러 위험(危險)한 예루살렘으로 가시려 했을 때, 다른 **제자(弟子)**들이 만류(挽留)했지만 **도마(多瑪)**는 "우리도 주(主)와 함께 죽으러 가자" (요한복음(約翰福音) 11:16)라며 담대(膽大)하게 나서는 모습(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 열정적(熱情的)인 선교사(宣敎師): **부활(復活)**을 확신(確信)한 이후 **도마(多瑪)**는 매우 열정적(熱情的)인 **선교사(宣敎師)**가 되었습니다. 전승(傳承)에 따르면 그는 시리아와 페르시아(오늘날의 **이란(伊蘭)**과 이라크)를 거쳐 멀리 **인도(印度)**까지 가서 복음(福音)을 전(傳)했다고 합니다. 심지어 **인도(印度)**에는 **도마(多瑪)**가 세웠다고 전(傳)해지는 교회(敎會)들이 아직( 아직)까지 남아있다고 하니 놀랍죠? 그는 **인도(印度)**에서 순교(殉敎)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도마 복음서(多瑪福音書): 신약(新約) 정경(正經)에는 포함(包含)되지 않지만, '도마 복음서(多瑪福音書)'라는 외경(外經)도 존재(存在)합니다. 이 복음서(福音書)는 **예수(耶穌)**님의 말씀(말씀)들을 모아 놓은 어록(語錄) 형태(形態)로, 초기(初期) 기독교(基督敎) 연구(硏究)에 중요(重要)한 자료(資料)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開天闢地(개천벽지)**는 하늘이 열리고 땅이 갈라져 세상(世上)이 처음 생겨났다는 뜻(뜻)의 한자 성어(漢字成語)입니다. 주로 다음과 같은 의미(意味)로 사용(使用)됩니다.
* 天地創造(천지창조): 우주(宇宙)나 세계(世界)가 처음 생겨난 것을 비유적(比喩的)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성경(聖經)의 **創世記(창세기)**나 각 나라의 건국(建國) 신화(神話)와 같이 혼돈(混沌) 상태(狀態)에서 질서(秩序)가 잡히고 만물(萬物)이 생성(生成)되는 과정(過程)을 나타냅니다.
* 歷史的(역사적)인 큰 事件(사건)이나 變化(변화)의 開始(개시): 이전(以前)에는 상상(想像)할 수 없었던 엄청난 사건(事件)이나 변화(變化)가 처음 시작(始作)되는 것을 비유적(比喩的)으로 표현(表現)할 때 사용(使用)됩니다. 예(例)를 들어, "새로운 技術(기술)의 登場(등장)은 가히 開天闢地(개천벽지)라고 할 만한 變化(변화)를 가져왔다"와 같이 쓰일 수 있습니다.
* 새로운 時代(시대)의 開幕(개막): 오랫동안 지속(持續)되어 온 낡은 질서(秩序)나 慣習(관습)이 무너지고 완전히 새로운 시대(時代)가 열리는 것을 비유(比喩)할 때도 사용(使用)됩니다.
좀 더 具體的(구체적)인 例示(예시)를 들어볼까요?
* 神話(신화): **檀君神話(단군신화)**에서 **桓雄(환웅)**이 **太白山(태백산)**에 내려와 **神市(신시)**를 열고 나라를 세우는 過程(과정)은 韓國(한국)의 開天闢地(개천벽지) 설화(說話)라고 할 수 있습니다.
* 歷史(역사): 産業革命(산업혁명)은 人類歷史(인류역사)에 **開天闢地(개천벽지)**와 같은 엄청난 變化(변화)를 가져온 事件(사건)으로 評價(평가)받습니다.
* 技術(기술): 인터넷의 登場(등장)은 情報接近(정보접근) 方式(방식)과 社會構造(사회구조)에 **開天闢地(개천벽지)**와 같은 革新的(혁신적)인 變化(변화)를 일으켰습니다.
**務安空港慘事(무안공항참사)**는 2024년 12월 29일 午前(오전) 9시 3分頃(분경), **泰國(태국) 방콕 수완나품 空港(공항)**을 出發(출발)하여 **全羅南道 務安郡 務安國際空港(전라남도 무안군 무안국제공항)**으로 向(향)하던 **濟州航空(제주항공) 7C2216便(편) 보잉 737-800 旅客機(여객기)**가 滑走路(활주로)를 離脫(이탈)하며 發生(발생)한 哀痛(애통)한 事故(사고)입니다.
事故(사고) 當時(당시) 狀況(상황):
* 着陸(착륙) 試圖(시도): 事故機(사고기)는 01番(번) 滑走路(활주로)로 着陸(착륙)을 試圖(시도)했으나, 鳥類衝突(조류충돌)로 因(인)해 엔진에 問題(문제)가 發生(발생)하고 랜딩 기어가 作動(작동)하지 않아 胴體着陸(동체착륙)을 試圖(시도)했습니다.
* 滑走路(활주로) 離脫(이탈) 및 衝突(충돌): 胴體着陸(동체착륙) 過程(과정)에서 滑走路(활주로)를 離脫(이탈)한 航空機(항공기)는 滑走路(활주로) 끝에 設置(설치)된 콘크리트 둔덕과 로컬라이저(착륙(着陸) 誘導裝置(유도장치))를 들이받고 空港(공항) 外壁(외벽)과 衝突(충돌) 後(후) 爆發(폭발)했습니다.
* 慘酷(참혹)한 結果(결과): 이 事故(사고)로 搭乘客(탑승객) 175名(명)과 乘務員(승무원) 6名(명) 등 總(총) 181名(명) 中(중) 179名(명)이 死亡(사망)하고, 乘務員(승무원) 2名(명)만이 重傷(중상)을 입고 生存(생존)했습니다. 機體(기체)는 꼬리 部分(부분)을 除外(제외)하고 거의 完壁(완벽)히 破損(파손)되었습니다.
* 緊急對應(긴급대응): 事故(사고) 直後(직후) **務安國際空港(무안국제공항) 消防隊(소방대)**가 緊急(긴급) 出動(출동)하여 火災(화재) 鎭火(진화) 및 救助活動(구조활동)을 벌였습니다. 政府(정부)는 **中央事故收拾對策本部(중앙사고수습대책본부)**를 設置(설치)하고 **航空·鐵道事故調査委員會(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를 現地(현지)에 派遣(파견)하여 事故原因(사고원인) 調査(조사)에 着手(착수)했습니다.
事故原因(사고원인) (現在(현재)까지의 情報綜合(정보종합)):
現在(현재)까지 正確(정확)한 事故原因(사고원인)은 調査(조사) 中(중)이지만, 複合的(복합적)인 要因(요인)이 作動(작동)한 것으로 推定(추정)되고 있습니다.
* 鳥類衝突(조류충돌) (Bird Strike): 着陸(착륙) 直前(직전) 航空機(항공기) 엔진에 鳥類(조류)가 衝突(충돌)한 것이 最初(최초)의 問題(문제)였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로 因(인)해 엔진 損傷(손상) 및 火災(화재)가 發生(발생)했을 可能性(가능성)이 提起(제기)되고 있습니다.
* 랜딩 기어 作動(작동) 不能(불능): 鳥類衝突(조류충돌)의 影響(영향)인지, 다른 機械的(기계적) 缺陷(결함)인지는 아직 不確實(불확실)하지만, 랜딩 기어가 正常的(정상적)으로 作動(작동)하지 않아 胴體着陸(동체착륙)을 試圖(시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 滑走路(활주로) 離脫(이탈) 後(후) 衝突(충돌): 胴體着陸(동체착륙) 後(후) 滑走路(활주로)를 離脫(이탈)한 航空機(항공기)가 滑走路(활주로) 끝의 콘크리트 둔덕과 로컬라이저에 衝突(충돌)하면서 爆發(폭발)의 衝擊(충격)이 더 커졌습니다. 이 로컬라이저의 位置(위치)와 材質(재질)의 適切性(적절성)에 대한 論難(논란)도 일고 있습니다.
* 其他要因(기타요인): 짧은 滑走路(활주로) 길이, 空港(공항) 周邊(주변)의 鐵鳥(철새) 渡來地(도래지)라는 立地條件(입지조건), 事故(사고) 當時(당시) 鳥類退治(조류퇴치) 作業(작업)의 未洽(미흡)함 등도 事故原因(사고원인)과 關聯(관련)하여 指摘(지적)되고 있습니다. 블랙박스 記錄(기록)이 衝突(충돌) 直前(직전) 4分間(분간) 中斷(중단)된 것도 事故原因(사고원인) 糾明(규명)에 어려움을 주고 있습니다.
**務安空港慘事(무안공항참사)**는 2020年代(년대) 航空事故(항공사고) 中(중) 가장 많은 死亡者(사망자)를 낸 事故(사고)로 記錄(기록)되었으며, **務安國際空港(무안국제공항)**은 事故(사고) 以後(이후) 運航(운항)이 全面(전면) 中斷(중단)되었다가 2025年(년) 7月(월) 18日(일)까지 約(약) 7個月間(개월간) 運航(운항) 中斷(중단)될 豫定(예정)입니다.
이 事故(사고)로 因(인)해 많은 犧牲者(희생자)가 發生(발생)한 것에 對(대)해 깊은 哀悼(애도)를 表(표)하며, 徹底(철저)한 原因糾明(원인규명)과 함께 再發防止對策(재발방지대책) 마련이 時急(시급)한 狀況(상황)입니다.
**露梁海戰(노량해전)**은 1598년 12월 16일 (陰曆(음력) 11월 19일) 새벽부터 아침까지 慶尙南道 南海郡 露梁(경상남도 남해군 노량) 앞바다에서 **李舜臣(이순신)**이 이끄는 **朝鮮水軍(조선수군)**과 **明나라 水軍(명나라 수군) 聯合艦隊(연합함대)**가 **島津義弘(시마즈 요시히로)**가 이끄는 **日本水軍(일본수군) 殘餘艦隊(잔여함대)**와 벌인 壬辰倭亂(임진왜란) 最後(최후)의 海戰(해전)입니다.
展開過程(전개과정):
* 退却(퇴각)하는 日本軍(일본군): **豊臣秀吉(도요토미 히데요시)**의 死亡(사망)으로 日本軍(일본군)은 朝鮮(조선)에서 撤收(철수)하기 始作(시작)했습니다. **小西行長(고니시 유키나가)**가 이끄는 日本軍(일본군)은 **順天 倭橋城(순천 왜교성)**에 孤立(고립)되어 退路(퇴로)가 막힌 狀況(상황)이었습니다.
* 李舜臣(이순신)의 戰略(전략): **李舜臣(이순신)**은 **小西(고니시) 軍(군)**의 退路(퇴로)를 막고, 다른 日本軍(일본군)을 殲滅(섬멸)하기 爲(위)해 **露梁海峽(노량해협)**에 埋伏(매복)했습니다. 그는 複雜(복잡)한 地形(지형)을 利用(이용)하여 有利(유리)한 戰鬪環境(전투환경)을 造成(조성)하고자 했습니다.
* 朝明 聯合軍(조명 연합군)의 出擊(출격): **李舜臣(이순신)**과 **明나라 水軍都督 陳璘(명나라 수군도독 진린)**이 이끄는 **朝明 聯合軍(조명 연합군)**은 日本軍(일본군)의 退路(퇴로)를 遮斷(차단)하기 爲(위)해 **露梁海峽(노량해협)**으로 進擊(진격)했습니다.
* 激烈(격렬)한 戰鬪(전투): 1598년 12월 16일 새벽, 어둠 속에서 日本軍 艦隊(일본군 함대)가 **露梁海峽(노량해협)**으로 들어왔습니다. **朝明 聯合軍(조명 연합군)**은 猛烈(맹렬)한 砲擊(포격)으로 日本軍(일본군)을 攻擊(공격)하며 熾烈(치열)한 海戰(해전)이 벌어졌습니다.
* 李舜臣(이순신)의 戰死(전사): 戰鬪(전투)가 한창일 때, **李舜臣(이순신)**은 敵(적)의 流彈(유탄)에 맞아 "나의 죽음을 알리지 말라"는 遺言(유언)을 남기고 殉國(순국)했습니다.
* 勝利(승리): **李舜臣(이순신)**의 죽음에도 불구하고 **朝明 聯合軍(조명 연합군)**은 勇猛(용맹)하게 싸워 日本軍(일본군)에게 큰 被害(피해)를 입히고 勝利(승리)했습니다.
結果(결과):
* 朝鮮(조선) 및 明나라: 板屋船(판옥선) 4隻(척) 沉沒(침몰), 朝鮮軍(조선군) 300여 名(명) 戰死(전사) 등 被害(피해)를 입었으나, 戰略的(전략적) 勝利(승리)를 거두었습니다.
* 日本(일본): 艦船(함선) 200여 隻(척) 沉沒(침몰) 및 拿捕(나포), 1萬 5千 ~ 2萬 名(명)의 死傷者(사상자)가 發生(발생)하며 莫大(막대)한 被害(피해)를 입었습니다. 島津義弘(시마즈 요시히로) 등 一部(일부) 指揮官(지휘관)은 退却(퇴각)에 成功(성공)했으나, 大部分(대부분)의 兵力(병력)은 殲滅(섬멸)되었습니다.
* 壬辰倭亂 終結(임진왜란 종결): **露梁海戰(노량해전)**을 最後(최후)로 7年間(년간)의 길었던 **壬辰倭亂(임진왜란)**이 完壁(완벽)히 終結(종결)되었습니다.
* 李舜臣(이순신)의 英雄的 死亡(영웅적 사망): **李舜臣(이순신)**은 最後(최후) 戰鬪(전투)에서 나라를 爲(위)해 목숨을 바치며 英雄(영웅)으로 推仰(추앙)받게 되었습니다.
**露梁海戰(노량해전)**은 **壬辰倭亂(임진왜란)**의 最後(최후)를 裝飾(장식)한 決定(결정)的인 海戰(해전)이었으며, **李舜臣(이순신)**의 뛰어난 戰略(전략)과 勇猛(용맹)함, 그리고 그의 英雄的(영웅적)인 죽음으로 因(인)해 歷史(역사)에 길이 남는 海戰(해전)으로 記錄(기록)되었습니다.
33劃(획) (吉數(길수)):
* 旺盛(왕성)한 에너지, 發展(발전), 成功(성공): 33劃(획)은 강한 에너지와 推進力(추진력)을 象徵(상징)하는 吉數(길수)로 여겨집니다. 目標(목표)를 向(향)해 積極的(적극적)으로 나아가며, 發展(발전)을 이루고 成功(성공)을 거둘 可能性(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 指導力(지도력), 리더십: 뛰어난 統率力(통솔력)과 리더십을 發揮(발휘)하여 周邊(주변) 사람들을 이끌고 成功(성공)을 이끌어낼 수 있는 數(수)로 解釋(해석)됩니다.
* 貴人(귀인)의 도움: 어려움에 處(처)했을 때 貴人(귀인)의 도움을 받거나, 좋은 機會(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暗示(암시)도 있습니다.
* 名譽(명예), 權威(권위): 社會的(사회적)으로 名譽(명예)를 얻고 權威(권위)를 認定(인정)받을 수 있는 좋은 數(수)로 풀이하기도 합니다.
11劃(획)의 肯定的(긍정적)인 意味(의미):
* 萬事亨通(만사형통), 發展(발전), 安定(안정): 모든 일이 順調(순조)롭게 풀리고 發展(발전)하며 安定(안정)的(적)인 삶을 누릴 수 있다고 봅니다.
* 智慧(지혜), 明晳(명석), 沈着(침착): 머리가 聰明(총명)하고 判斷力(판단력)이 뛰어나며, 沈着(침착)하게 狀況(상황)에 對處(대처)하는 能力(능력)이 있다고 解釋(해석)됩니다.
* 健康(건강), 幸福(행복), 家庭和睦(가정화목): 健康(건강)하고 幸福(행복)한 삶을 누리며, 家庭(가정)이 和睦(화목)하고 平安(평안)할 수 있다고 봅니다.
* 人德(인덕), 助力(조력): 周邊(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받거나, 좋은 因緣(인연)을 맺어 어려움을 克服(극복)하고 成功(성공)을 이룰 수 있다고 풀이합니다.
* 財物運(재물운): 財物(재물)이 모이고 豐饒(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는 氣運(기운)이 있다고 봅니다.
許京寧神人讲演